심해에서 티어를 올리기 위해 팁을 몇자 적어볼까 합니다.

우선 가장 염두에 둬야 할건, 이 게임은 밸런스가 있고 탱/딜/힐 역할 구분이 되어 있으며, 각종 스킬이 있는
게임이란 점입니다.

모두 동일한 캐릭을 들고 피지컬로 상대를 찍어 누르는 게임은 아니란점입니다.
프로 혹은 상위티어 분들 게임을 시청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나오는 캐릭이 거의 고정되어 있습니다.

즉, 피지컬로 누르기엔 한계가 있기에 모두 동일한 혹은 비슷한 조합으로 게임을 진행하며 상대의 실수를 유발해서 
게임을 승리로 가져가는게 이 게임의 핵심입니다.

간혹 게임 진행중 상대 딜러나 탱커가 무쌍을 찍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건 상위티어가 매칭이 잡혔거나 혹은 다인큐, 핵, 부계 등일 확율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일단 같은 티어의 유저들끼리 매칭되었을 경우를 가정하고 팁을 작성해보겠습니다.

1. 조합이 가장 중요합니다.
게임을 이기기 위해선 현재 탱/딜/힐 별로 가장 밸런스가 좋은 캐릭을 고르는게 유리합니다. 심해에선 본인이 하고 싶은 캐릭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정치질이나 게임이 터지는 경우가 많기에 잘하는 캐릭, 그리고 밸런스가 좋은 캐릭을 고르는게 중요합니다. 
예전에 류제홍 게이머가 말했듯, "아나가 굉장히 매력적인 캐릭이만 못맞추면 효과가 없다." 라는 말을 한적이 있습니다. 심해에선 아나랑 모이라가 젤 많이 나오는데, 아나는 양날의 검입니다. 잘하면 굉장히 좋은 캐릭이지만 힐러중에서 가장 어려운 캐릭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요즘엔 키리코라는 사기적 힐러까지 있습니다.  굳이 편하고 쉬운 키리코를 두고 아나를 선택할 이유는 심해에선 없습니다. 

2. 픽을 유동적으로 가져가자.
심해분들은 한캐릭만 죽어라 하는 경우가 부지기수 입니다. 게임을 이기기 위해선 상대 픽 또는 맵 특성에 따라 픽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게 유리합니다.  첫 거점을 점령후 화물을 미는 맵이 꽤 있는데, 혹은 공수가 바뀌는 경우가 많은데, 이경우에 쟁탈전때와 화물을 밀때, 그리고 공수 전환시  픽을 다르게 가져가면 효과적으로 게임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3. 오버워치 지만 "오버"는 하지 말자.
본인이 답답해도 정치질을 해서 게임을 정말 터트리는 행위, 혹은 분위기를 타서 킬을 많이 내다 보니 흥분해서 상대 리스폰 지역까지 달려가서 무쌍찍다 짤리는 행위, 거의 패배가 임박해서 리그룹을 무시하고 혼자 달려가는 행위 등 심해분들의 게임을 지켜보면 사소하지만 이 사소함이 스노우볼이 되어 게임이 결과적으로 패배로 이어지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따라서 우리팀과 합을 맞춰 진행을 하면 적어도 한번에 패배로 이어지는 결과는 막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