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계정 잭스잭스뽀삐털#31161 (본계로 주장하는 계정)
골드 (딜러) 계정 CARNAGE#13938 (당시 게임에 잡힌 계정)

본문을 적기에 앞서인벤에 글 적는게 처음이고 이러한 박제글 역시 처음이라기존 글들과 다른 방식 등 부족한 점은 제가 부족한 것이니 너그럽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상황설명) 제가 힐러 지인분과 경쟁을 돌렸고 그 판에 같은 팀 딜러로 잡히셨습니다. 저흰 1분정도 남기고 막히고 반대로 저희는 시간을 더 많이 남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3거점에서 완막까지 1초? 남겨두고 갑자기 다른 딜러분이 탈주를 하시고 상대팀이 비비면서 결국 밀렸으나, 저희가 시간을 더 많이 남겨 연장전에 들어갔습니다. 그 후 갑자기 저분이 저희 팀 힐러를 욕하기 시작했고 힐러 분께서 왜그러냐고 말씀하시자 저 분 말로는 탈주한 사람이 힐러 실력을 운운하며 나갔다고 하셨고 힐러분을 욕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당시엔 안좋은 분위기를 뒤로 미루고 5대6이라도 열심히 해보고싶어 따로 대응은 하지 않았으나 결국 저분도 게임을 나가셨습니다.
그 후에 제가 친추를 걸어 사진처럼 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사진 설명)
1. 귓 내용만 보면 제가 반말한 것 : 인게임에서 채팅으로 저분이 저희 팀원에게 실력 비하와 반말을 하기 전까진 존대해드렸고 심지어 인게임에서 뭐라 한 적도 없었고 오히려 잘 안풀렸을때 제가 분위기 격려하면서 게임 진행했었습니다.

2. 저는 그지같다는 표현 말고는 욕설을 한 적 없습니다. 저 표현이 좋은 표현은 아니란 것은 아니며 저에게도 잘못이 없다고 말씀드릴 순 없습니다. 허나 상대방이 먼저 인게임에서 저희팀 제 지인이였던 힐러 실력 비하를 했고 존대하지 않았으며 귓을 보시면 필터가 돼 있는 부분은 니X 같으 패드립 등과 심한 욕을 하시면서 저에게 공격적인 언어를 사용하셨습니다.

3. 제가 귓말에 마딱이란 표현을 사용한 것은 제 티어가 높은 것을 이용해 모든 마스터 분을 비하한 것이 결코 아닙니다. 저 단어가 좋은 표현은 아니지만 단지 상대측이 먼저 저희 힐러분의 실력을 안좋게 표현하며 운운하였고 이에 동일한 방식으로 대응하고자 저 분 한정으로 사용한 단어입니다. 오해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4. 랭커 부계정으로 양학 : 귓에서 언급한 44는 3년전? 한자리 시즌 ~ 12시즌의 이야기이며 현재는 3000점 턱걸이에 있습니다. 저 분을 만난 판의 탱커 부계정은 2600~2700점대입니다. 본계정보다 티어는 낮지만 대략 3~400점 차이는 보시는 분들마다 느끼시는 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티어가 두 단계 차이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되어 경쟁을 돌렸습니다. 그런데 저분은 3700에 골드 계정으로 오셨더군요....ㅎㅎ

딜러분 탈주로 인한 미결 경기라 코드는 가져올 수 없어 인게임 내용을 확인할 순 없지만 따로 설명에 꼭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영상을 구해볼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 제가 문제되는 발언이나 고쳤으면 하는 점, 추가적이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비난 아닌 비판과 조언을 해주신다면 겸허히 수용하겠습니다. 서툴고 긴 글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PS) 저판 처음부터 끝날떄까지 거의 제가 킬딜금이더군여 ... 그런데도 저는 팀원을 격려했으나실력으로 팀한테, 심지어 제 지인에게 뭐라하길래 똑같은 방법으로 뭐라하는겁니다.좋은 방법 아닌거 알지만 차피 욕하는거 보면 정상적인 대화는 안될 것 같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