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0일 점검 작업 후에 일본 퍼즐 앤 드래곤의 버전이 Ver.20.0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1. 새로운 각성 스킬이 추가됩니다.



- ~타입 추가: 해당 각성을 가진 무기를 어시스트 할 경우 던전 진입 시 베이스 몬스터에게 해당 타입을 추가합니다.



- 부속성 변경 ~: 해당 각성을 가진 무기를 어시스트 할 경우 던전 진입 시 베이스 몬스터의 부속성이 해당 속성으로 변경됩니다.

※ 부속성 변경을 어시스트 할 경우 던전 진입 시 속성이 변경되며, 부속성의 공격력은 주속성의 15%입니다.
※ 주속성과 부속성이 동일한 몬스터에게 어시스트 할 경우 베이스 몬스터의 부속성 공격력이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주속성과 부속성이 다른 몬스터의 경우 부속성의 공격력이 30%에서 15%로 감소하지만 리더스킬이나 스킬에 의한 HP, 공격력 등의 배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주속성이 없는 몬스터의 경우 어시스트 할 경우 공격력이 15%로 낮아지기 때문에 사용 시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일부 각성 스킬의 효과가 조정됩니다.



- HP 50% 이상 강화: 공격력 배수가 1.5배에서 1.7배로 상승합니다.

- HP 50% 이하 강화: 공격력 배수가 2배에서 2.2배로 상승합니다.

- L자 지움 공격: 공격력 배수가 1.5배에서 1.7배로 상승합니다.

- 초 추가공격: 각성 발동 시 가하는 고정 대미지 수치가 999,999에서 999만으로 상승합니다.

3. 새로운 잠재 각성 스킬이 추가됩니다.



- 구름·조작 불가 회복: 회복 드랍을 세로 일렬로 맞춰서 지울 경우 구름과 조작 불가 상태를 5턴 회복합니다.

※ 잠재 각성 칸을 6칸 소모합니다.
※ '추가 공격' 각성을 갖고 있는 몬스터에게만 달아줄 수 있습니다.
※ 초 한계돌파 몬스터의 경우 대미지 상한이 1.5배 상승합니다.

4. 메일의 '일괄 받기'의 범위에 몬스터도 포함됩니다.



※ 한번에 받을 수 있는 몬스터 수는 최대 30개 입니다.

5. 3인 협력 던전에서 다른 플레이어를 강제 퇴장 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3인 협력 룸매치 던전에서 함께 플레이 하고 싶지 않은 몬스터를 퇴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해당 기능은 1P만 사용할 수 있으며, 강제 퇴장을 원하는 플레이어의 'X' 버튼을 누르고 '예'를 선택할 경우 선택한 플레이어가 퇴출됩니다.



퇴출된 플레이어는 동일한 방에 다시 들어갈 수 없습니다.

6. 기타

- ★7 이상의 몬스터 획득 시의 에그 연출이 추가됩니다. 화면을 길게 누르면 연출을 빠르게 볼 수 있고, 더블 탭 할 경우 스킵할 수 있습니다.

- '달성 보상'의 8인 대전에 칭호 '전신(戦神)'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일부 적 몬스터의 패턴이 조정됩니다.

- 그 밖에 일부 오류가 수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