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즐앤드래곤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 영상입니다.

[파티 구성]



※ 뱃지는 뒷구 없음 썼습니다. 속도를 더 높히려는 의도와 뒷구로 콤보드랍이 유실되는 상황을 방지하려는 의도입니다. 다른 뱃지 써도 지장은 없습니다.
※ '몬스터 이름: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 방식으로 기재합니다.

L 울트라맨 Z 알파 엣지: 콤보드롭 생성, 리더 체인지 내성, 첼른의 얼음 주먹
S 오경: 초 연결 지움 강화, 대미지 상한 개방&공격강화++, 여호검 아론다이트
S 해변의 여신 에스카마리: 초 콤보강화, 스킬 지연 내성×2&밸런스 킬러×2, 질투의 알
S 유락의 마군주 시트리: 물드롭 강화+, 스킬 지연 내성×2&드래곤 킬러×3, 현옥룡 머큐리
S 을트라맨 트리거 스카이 타입: 콤보 강화, 대미지 상한 개방, 비신대의 깃발
H 해변가의 대마녀 벨로아: 초 연결 지움 강화, 스킬 지연 내성×4&드래곤 킬러, 뫼비움 브레스

※ 리더 알파 엣지에 어시스트한 첼른의 얼음 주먹은 체력 늘리면서 구름 내성과 물 횡강을 더 챙겨주려고 달아줬는데 체력 좀 줄어도 상관 없어서 그냥 넵튠의 티아라 같은거 달아줘도 무방합니다.
※ 오경에 올린 아론다이트 무기는 다른 콤보강화 무기로 대체해도 무방합니다.
※ 에스카마리에 올린 질투의 알은 다른 바인드 면역이 포함된 물드랍 강화 무기로 대체 가능합니다.

[오경을 썼을 때 장점]

- 오경이 주속성, 부속성이 모두 물속성이라서 부속 바꿔줄 고민을 안해도 된다.
- 잠각 칸을 2개 더 쓸 수 있어서 지연 내성을 달아준다던지 하는 전략적인 고민을 할 수 있다.
- 조작시간 연장+ 2개가 본각성에 있어서 조작시간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

[오경을 썼을 때 단점]

- 알파 엣지 루프를 썼을때 대비 콤보 드롭 생성 각성 갯수가 하나 줄어들어서 굴리다보면 10콤보가 안나올 때가 있다.
- 물드랍 억까 당해서 드랍판 안에 물이 모두 말라버리면 오경을 썼을때 초 연결 강화를 발동할 수 없다.
- 던전에서 등장하는 룰렛 패턴들이 오경 드랍 생성 위치와 겹칠 때가 많아서 귀찮을때가 많다.

---------------------------------

오경 물드랍 억까 최대한 피하려고 스킬 타이밍을 에스카마리 같은 친구들에 맞추거나 하다못해 룰렛이 있을 때라도 맞춰봤습니다.

초 연결 2개이기도 하고 해서 딜량 자체는 딸리진 않는데 룰렛 생성 위치가 드랍 생성 위치랑 겹칠 때가 많아서 귀찮기도 하고 애매할 때가 많네요...

알파 엣지 둘 있으신 분들은 그냥 그대로 쓰시면 될 것 같고 다른건 다 있는데 알파 엣지가 하나만 있으신 분들은 한번 연구해보실만 한 것 같슴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