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벤팀 입니다.



GTA5 인벤을 찾아주시는 인벤 가족 여러분들을 위해, '친구/ 크루 모집' 카테고리를 신설했습니다.

GTA 온라인을 즐기시는 모든 분들은 해당 카테고리 통해 함께 로스 산토스를 여행할 친구들을 찾을 수 있으며,
함께 범죄를 기획할 믿음직한 동료들을 모을 수 있습니다.

'친구 / 크루 모집 카테고리' 바로가기

GTA 온라인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가이드를 마련했습니다.

GTA 온라인의 소셜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락스타 소셜 클럽'에 가입해야 합니다.

'락스타 소셜 클럽' 바로가기

1. 친구 추가

GTA 온라인에서 친구를 모집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게임 내에서 'HOME'키를 누르면 락스타 소셜클럽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붉은 네모로 체크된 '소셜'탭을 눌러주세요.


▲ '플레이어 찾기'란에서 소셜 클럽 닉네임을 검색해 친구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온 신청은 '친구 요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2. 크루(조직) 생성 및 모집

'크루(Crew)'는 타 온라인 게임의 '길드', 혹은 '클랜'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조직원들끼리는 설정에 따라 차량을 공유하거나, 음성 채팅을 나눌 수 있으며, 함께 임무를 완료할 시 더 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내에서 든든한 아군이 되어줄 것입니다.

조직의 생성과 관리는 '락스타 소셜 클럽'에서 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의 조직 탭을 누르시면 조직 관련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이미 만들어진 조직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1번)
또는, 새로운 조직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2번)
새로운 멤버를 조직에 추가하고 싶을 땐 검색 창(3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레이더 상에서 같은 조직원은 좌측 붉은 반원으로, 친구는 우측 푸른 반원으로 장식됩니다.
해당 스크린샷의 경우 친구이자 조직원이라는 뜻입니다.


'친구 / 크루 모집 게시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