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캐릭터 밸런스/개선점 건의안(3)

 

테일즈위버 커뮤니티를 돌아보면서 각 캐릭터들의 개선점들을

종합하였습니다. 클로에는 항상 티치엘의 스킬을 물려받는 기분이 들어

차별화된 스킬 구성을 만들어 보았고 티치엘도 각 스타일에 뚜렷한 개성을

살려 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로에

공통

- 링케이지 변경
* 원소 링케이지: 화/수/뢰/풍/토 속성 중 가장 높은 속성 값으로 모든 클로에 스킬을 사용한다.
+ 다른 캐릭터라면 받지 않을 속성 패널티를 단지 스킬 속성이 다양하다는 이유로 대미지
감소까지 이어지는 리스크를 발생하는 건 부당하다 판단
* 중 딜레이 0.1 초 > 0.5초로 증가

- 마나월: 마스터리 삭제 및 마나월에 피해감소 효과 추가
* 시각 효과 on/off 기능 추가

- 포커스: 최대 MP 소모량 400으로 제한, 추가 대미지 20%로 고정 및 기타 마스터리 삭제

- 마스터리, 와일드 파이어: 작렬 상태인 적에게 화염계 피해를 주면 해당 적 발 밑에 화염의 대지를 만든다, 해당 피해는 중첩되지 않는다.
* 패시브, 작렬에 있던 주변 적 공격 시각화 

- 마스터리, 아이스 플레이크 <-> 마스터리, 퀵프리즈, 마스터리 카테고리 위치 교체

> 신규 마스터리, 시엔: 위험한 실험과 세티리아의 희생으로 쟁취한 고대 마법, 불안전한 힘으로 인해 하나의 스킬만 사용할 수 있다.
* 시엔: 익스팅션 - 위험한 실험 끝에 쟁취한 화염속성 시엔 마법, 한 지점에 불꽃 힘을 집중 시켜 폭발시킨다
* 시엔: 글레이셜 스피어 - 위험한 실험 끝에 쟁취한 빙한속성 시엔 마법, 거대한 얼음창을 소환하여 적에게 내리 꽂는다
* 시엔: 썬더레인 - 위험한 실험 끝에 쟁취한 전격속성 시엔 마법, 특정 구역을 낙뢰의 지대로 만들어 무수한 우레를 떨어트린다


바람 계열

- 토네이도: 토네이도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화/수/뢰 속성의 공격이 합쳐지면 시너지 효과 발생
* 불바다: 화속성 공격으로 인해 불꽃 소용돌이가 일렁인다, 토네이도에 화속성 추가 대미지 발생
* 절대영도: 수속성 공격으로 인해 해당 지역을 얼리는 바람을 일으킨다, 토네이도 피격 적 행동불능 디버프 부여(보스 몬스터 포함)
* 뇌풍: 뢰속성 공격으로 인해 해당 지역에 번개 폭풍이 몰아친다, 1 틱마다 낙뢰가 떨어지며 적에게 대미지 부여


대지 계열

- 샌드스톰: 쿨 타임 10초로 변경


화염 계열
+ 강력한 한방

- 패시브, 작렬: 피격 피해량 증가 디버프 부여 능력 추가, 주변적 대미지 부여 기능 삭제
* 대미지 스킨으로 발생하는 렉 유발 문제 수정

- 파이어 에로우: 삭제

- 파이어 볼: 리뉴얼
* 링케이지 변경으로 인해 대체 할 수 있는 스킬이 많아져 불필요함
* 구 메가블레이즈 같은 이미지로 구현하여 파이어 에로우의 대체제로 변경
* 중 딜레이/타수 기존 파이어 에로우와 동일하게 설정
* 티치엘과 차별화된 1:1 스킬로 변경

> 신규 스킬 추가: 시엔:익스팅션
- 시엔:익스팅션 - 위험한 실험 끝에 쟁취한 화염속성 시엔 마법, 한 지점에 불꽃 힘을 집중 시켜 폭발시킨다
* 채널링 스킬: 채널링 마지막 틱에 폭발 대미지를 부여하는 특징


- 메테오 스트라이크: 쿨 타임 30초로 조정, 화속성 공격 시 쿨 타임 1초씩 감소


빙한 계열
+ 콤보 플레이 + 추가 피해

- 아이스 미사일: 구 아이싱 피어스 같은 이미지로 스킬이펙트 변경
* 티치엘과 차별화된 1:1 스킬로 변경

- 익스토션: 지정범위 스킬로 변경

> 신규 스킬 추가: 시엔: 글래이셜 스피어
- 시엔: 글레이셜 스피어 - 위험한 실험 끝에 쟁취한 빙한속성 시엔 마법, 거대한 얼음창을 소환하여 적에게 내리 꽂는다
* 중 딜레이 1.4초, 11타 


- 아이시클 레인: 쿨 타임 30초로 조정, 수속성 공격 시 쿨 타임 1초씩 감소


전격 계열
+ 설치기

- 일렉트릭 볼: 지속시간 15초, 쿨 타임 30초로 변경, 뢰속성 공격 시 지속시간 1초씩 증가

- 스태틱 필드: 스킬사운드 변경
* 현재는 귀에 거슬리며 통증도 유발함

> 신규 스킬 추가: 시엔: 썬더레인
-  시엔: 썬더레인 - 위험한 실험 끝에 쟁취한 전격속성 시엔 마법, 특정 구역을 낙뢰의 지대로 만들어 무수한 우레를 떨어트린다
* 지속시간 30초, 쿨 타임 30초


티치엘

공통

- 실패한 레몬젬 제거제: 스킬 설명 중, ‘적대적인 적에게는 악취로~ 부분’ 삭제
* 스킬 이펙트 변경; 티치엘의 신성한 힘이 깃들어 신비하고 기묘한 빛을 내는 마법진으로 변경
* 스킬 대미지: 삭제, 장비 강화석을 많이 소모하게 할뿐만 아니라 대미지 기여에 도움이 안 됨

- 팅크제: 마스터리 삭제 후 개별 스킬로 분리

- 링케이지 변경
* 원소 링케이지: 화/수/뢰 속성 중 가장 높은 속성 값으로 화염계, 빙한계, 전격계 스킬을 사용한다.
+ 다른 캐릭터라면 받지 않을 속성 패널티를 단지 스킬 속성이 다양하다는 이유로 대미지
감소까지 이어지는 리스크를 발생하는 건 부당하다 판단
* 중 딜레이 0.1 초 > 0.5초로 증가


화염 계열

- 파이어 에로우: 중 딜레이 1.4초, 타수 11타로 수정

- 버닝 에어: 지속시간 30초, 쿨 타임 30초로 수정

- 기가 블레이즈: 쿨 타임 30초로 조정, 화속성 공격 시 쿨 타임 1초씩 감소 
* 습득 불가 스킬 리스트: 디바인 블레싱, 브레이크 아머, 판금 무장


빙한 계열

- 아이스 미사일: %대미지 상승

- 콜드 스냅: 삭제
* 파이어 볼이라는 훌륭한 지정 범위형 범위기가 있기 때문에 색다른 스킬로 변경 
> 신규 스킬 추가: 프로즌 오브
- 포로즌 오브: 직선형 범위 스킬, 중 딜레이 0.8초, 타수 4타
* 전방으로 날카로운 고드름을 흩뿌리는 프로즌 오브를 던집니다

- 프로스트 코팅: 적 피해 비례 HP 효과 삭제, 자신의 마법 공격력에 비례한 HP 결정 방식으로 수정

- 블리자드: 쿨 타임 30초로 조정, 수속성 공격 시 쿨 타임 1초씩 감소
* 습득 불가 스킬 리스트: 디바인 블레싱, 브레이크 아머, 판금 무장


전격 계열

- 라이트닝 로드: 지속시간 2분으로 수정

- 콜링썬더: 지속시간 2분으로 수정

- 라이트닝 볼트: 중 딜레이 0.9초, 타수 9타, %대미지 상승

- 스파클링 카이트: 뢰속성 공격 시 쿨 타임 1초씩 감소
* 습득 불가 스킬 리스트: 디바인 블레싱, 브레이크 아머, 판금 무장


신성 계열

- 힐/리커버리: 삭제
> 신규 스킬: 리뎀션
- 리뎀션: 자신을 포함한 아군의 HP를 회복하는 마법

- 홀리볼트: 삭제
> 신규 스킬: 홀리 스피어
- 홀리 스피어: 홀리볼트와 동일한 기능이지만 스킬 이펙트는 빛의 창을 소환하여 적을 공격하는 형태로 변경

- 선 라이즈: 설치형 스킬로 변경, 지속시간 30초, 쿨 타임 30초
* 스킬 이펙트 변경: 구 이펙트와 현 이펙트를 결합한 형태

- 오라 월: 삭제
> 신규 스킬: 디바인 블레싱
- 디바인 블레싱: 신성한 축복의 힘으로 자신과 팀원의 전체 능력치를 향상 시키고 공격 피해량 증가 효과를 준다
* 명속성: 160 이상 일때 최대 효과
* 습득 불가 스킬 리스트: 기가 블레이즈, 블리자드, 스파클링 카이트, 브레이크 아머, 판금 무장

> 신규 스킬: 홀리 노바
- 홀리 노바: 신성한 빛의 폭발로 적을 심판한다
* 중 딜레이 0.8초, 타수 4타



메이스 계열
+ 성기사

- 난타: 중 딜레이 1.4초, 11타 스킬로 변경

- 브레이크 아머: 토글 스킬로 변경
* 효과: 일정량의 방어력을 무시하는 방어치 감소 피해를 준다

- 블레이드 월: 삭제
> 신규 스킬: 디바인 스매쉬
- 디바인 스매쉬: 신성한 기운이 깃든 메이스를 땅에 강하게 내리쳐 적을 섬멸한다
* 블레이드 월과 동일한 기능, 땅을 내리쳐 신성한 빛이 터지는 스킬이펙트로 변경

> 신규 스킬: 디바인 퍼니쉬먼트
- 다바인 퍼니쉬먼트: 신의 권능을 빌려 적을 심판한다
* 채널링 스킬, 난타 모션에 신의 빙의한 느낌의 스킬 이펙트
* 습득 불가 스킬 리스트: 기가 블레이즈, 블리자드, 스파클링 카이트, 디바인 블레싱

> 신규 스킬: 판금 무장
- 패시브, 판금 무장: 마법 갑옷, 메일을 무장할 수 있는 상태가 되고 경직이 무시된다
* 습득 불가 스킬 리스트: 기가 블레이즈, 블리자드, 스파클링 카이트, 디바인 블레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