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법은 어떻게 조합해야 할까? 여러 콘텐츠 심법 설정 천애명월도M

친애하는 소협 여러분, 우리는 오랫동안 심법에 대해 논의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음 논검대회를 준비해야 하며 소협들의 연무 심법 출시도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호에서는 콘텐츠 별 심법을 어떻게 조합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논검 심법 추천



최종 세팅 : 쉬화·유독/불심화/풍화·쇄옥 + 비회풍 + 연무·힘/기력 + 어장응 + 연무·집중/지혜

여기서 심법의 순서는 자기 심법의 등급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소협의 비회풍과 어장응은 거의 만렙이지만 연무 심법은 출시해야 합니다.
만약 PVP에서 연무 심법의 등급이 10레벨이 되면 비회풍 앞에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회풍 71점 공격, 64점 치명타와 1.5% 치명타 증가, 연무 심법 201점 치명타/내상 을 할 수 있습니다.
PVP에서는 연무 심법으로 증가된 치명타/내상 스탯이 더 유용합니다.


2. 천파부/마종 현세/강산 심법 추천



최종 세팅 : 불심화/풍화·쇄옥 + 비회풍 + 연무·힘/기력 + 진고뢰 + 탁류운

PVE 도전은 주로 피해를 받지 않거나, 피해를 받을 비율이 낮기 때문에 순수 피해 증가 심법을 조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심법 마지막 착용 2부위는 영웅 심법이라고 무시하지 말고, 도전하는 데에도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동시에 최종 세팅에서도 한 번 픽을 더 고민한다. 비회풍과 연무 심법 중 누가 먼저냐의 문제 : 비회풍 71점 공격, 64점 치명타와 1.5% 치명타 증가, 연무 심법 201점 치명타/내상 을 할 수 있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치명타/내상이 거의 넘쳐나기 때문에 비회풍이 선행하는 것이 좋으며 공격과 치명타를 증가시키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3. 던전 도전 심법 추천 (탁상공론 포함)



최종 세팅 : 불심화/풍화·쇄옥 + 비회풍 + 연무·힘/기력 + 탁류운/진고뢰 + 파공명

PVE 던전 도전 추천 심법은 강산/마종 현세/천파부 심법 추천에 비해 탁류운/진고뢰 + 파공명으로 교체했습니다.
던전에서는 피해 증가가 핵심적인 속성이기 때문에 피해 증가는 반드시 챙겨야 합니다.

또한, 던전에서는 탁상공론 콘텐츠가 새로 등장하여 상대적으로 탁상공론은 정해진 시간에 클리어하여 3가지 날씨속성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여기서는 전체 피해량 증가 조합을 추천하며 높은 수준의 PVE 도전에 직면하여 PVE에서 HP가 버티질 못하면 어장응으로 변경하여 클리어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연합전/전장 심법 추천



최종 세팅 : 불심화/풍화·쇄옥 + 비회풍 + 연무·힘/기력 + 어장응 + 연무·생명/집중/지혜

연합전의 주요 목표가 생존이고, 그 다음이 피해량 증가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심법 추천은 주로 보편적 추천이지만, 핵과금 유저가 특정 문파를 택할 때는 예외이다.

소협들이 전설 심법을 할 수 있으면 영웅 심법을 쓰면 안된다 - 결국 생존 측면에서 전설 심법의 생명/체력 추가는 영웅 심법과 비교할 수 없다. 마지막에 연무·생명/집중 심법이 없으면 지혜/진고뢰/환춘주 심법으로 대체한다.

소협들의 심법은 연무·생명/집중 심법 외에 다른 소협들의 심법과 큰 차이가 없을 것이고, 많든 적든 전설 심법이 서너 권이나 있으니 소협들은 심법 세팅에 융통성 있게 변화시켜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