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쿼츠 수는 총 84개입니다. 모든 쿼츠를 한번씩 입수했을 경우 업적 '쿼츠 컬렉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종장에서 합성할 수 있게 되는 +쿼츠는 1개 합성에 U마테리얼+가 5개 소모됩니다.
- 쿼츠 컬렉터 획득을 위해서는 14개의 +쿼츠를 제작해야 하므로 U마테리얼+가 70개 필요합니다. (=일반 U마테리얼 350개)
- 이름이 2글자로 된 특수 쿼츠 외에는 모두 공방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ㄴ
바로가기) 특수 쿼츠 획득처 정리| 이름 | 효과 | 속성 |
| 방어1 | DEF+5% | 지x1 |
| 방어2 | DEF+10% | 지x2 |
| 방어3 | DEF+15% | 지x3 |
| 방어3+ | DEF+20% | 지x3 |
| 파괴1 | STR+10 - 주는 스턴치 +15% | 지x1 |
| 파괴2 | STR+20 - 주는 스턴치 +20% | 지x2 |
| 파괴3 | STR+30 - 주는 스턴치 +25% | 지x3 |
| 파괴3+ | STR+50 - 주는 스턴치 +30% | 지x3 |
| 독의 칼날 | 통상 공격, 크래프트 시 15% 확률로 「독」 | 지x1 |
| 석화의 칼날 | 통상 공격, 크래프트 시 10% 확률로 「석화」 | 지x2 |
| 황옥의 방패 | 핀치 시 4턴 DEF·ADF↑ | 지x2 / 환x2 |
| 요맥 | 커맨드 배틀에서 장비한 멤버가 적을 쓰러뜨리면 세피스 입수 +30% | 지x3 / 풍x3 |
| 정신1 | ATS +5% | 수x1 |
| 정신2 | ATS +10% | 수x2 |
| 정신3 | ATS +15% | 수x3 |
| 정신3+ | ATS +20% | 수x3 |
| HP1 | HP +10% | 수x1 |
| HP2 | HP +20% | 수x2 |
| HP3 | HP +30% | 수x3 |
| HP3+ | HP +40% | 수x3 |
| 동결의 칼날 | 통상 공격, 크래프트 시 10% 확률로 「동결」 | 수x2 |
| 창옥의 방패 | 핀치 시 4턴 「HP 서서히 회복」 | 수x2 / 화x2 |
| 치유 | 필드에서 HP 서서히 회복 | 수x2 / 풍x2 |
| 자애 | 회복 아츠의 효과 +30% | 수x3 / 지x3 |
| 공격1 | STR +5% / DEF -5% | 화x1 |
| 공격2 | STR +10% / DEF -10% | 화x2 |
| 공격3 | STR +15% / DEF -15% | 화x3 |
| 공격3+ | STR +20% / DEF -15% | 화x3 |
| 필살1 | 필살률+3% | 화x1 |
| 필살2 | 필살률+6% | 화x2 |
| 필살3 | 필살률+9% | 화x3 |
| 필살3+ | SPD+7 - 필살률+10% | 화x3 |
| 화상의 칼날 | 통상 공격, 크래프트 시 15% 확률로 「화상」 | 화x1 |
| 봉기의 칼날 | 통상 공격, 크래프트 시 15% 확률로 「봉기」 | 화x2 |
| 홍옥의 방패 | 핀치 시 4턴 STR↑ | 화x2 / 지x2 |
| 기공 | 필드에서 EP 서서히 회복 | 화x3 / 풍x3 |
| 마방1 | 마법 회피율+3% - ADF +5% | 풍x1 |
| 마방2 | 마법 회피율+6% - ADF +10% | 풍x2 |
| 마방3 | 마법 회피율+9% - ADF +15% | 풍x3 |
| 마방3+ | SPD+7 - 마법 회피율+10% - ADF +20% | 풍x3 |
| 회피1 | 회피율+3% | 풍x1 |
| 회피2 | 회피율+6% | 풍x2 |
| 회피3 | 회피율+9% | 풍x3 |
| 회피3+ | SPD+7 - 회피율+10% | 풍x3 |
| 수면의 칼날 | 통상 공격, 크래프트 시 15% 확률로 「수면」 | 풍x2 |
| 취옥의 방패 | 핀치 시 2턴 「심안」 | 풍x2 / 공x2 |
| 미취 | 필드 및 커맨드 배틀 중 쉽게 적의 타깃이 된다 | 풍x3 / 지x3 / 수x3 / 화x3 |
| 폭위 | 남은 HP가 적을수록 마법 대미지 상승 - (최대 +200%) | 풍x3 / 시x3 |
| 행동력1 | SPD +10% | 시x1 |
| 행동력2 | SPD +20% | 시x2 |
| 행동력3 | SPD +30% | 시x3 |
| 행동력3+ | SPD +40% | 시x3 |
| 구동1 | ATS+10 - 아츠 구동 시간 0.7배 | 시x1 |
| 구동2 | ATS+20 - 아츠 구동 시간 0.5배 | 시x2 |
| 구동3 | ATS+30 - 아츠 구동 시간 0.3배 | 시x3 |
| 구동3+ | ATS+50 - 아츠 구동 시간 0.2배 | 시x3 |
| 어둠의 칼날 | 통상 공격, 크래프트 시 15% 확률로 「어둠」 | 시x1 |
| 죽음의 칼날 | STR+25 - 통상 공격, 크래프트 시 10% 확률로 「즉사」 | 시x3 |
| 암옥의 방패 | SPD+7 - 핀치 시 4턴 SPD·MOV↑ | 시x3 / 수x3 |
| 호운 | 커맨드 배틀에서 장비한 멤버가 적을 쓰러뜨리면 아이템 드롭률 +50% | 시x5 / 지x5 |
| 명중1 | STR+10 - 명중률+60% | 공x1 |
| 명중2 | STR+20 - 명중률+80% | 공x2 |
| 명중3 | STR+30 - 명중률+100% | 공x3 |
| 명중3+ | STR+50 - 명중률+150% | 공x3 |
| 절약 EP1 | 소비 EP 0.7배 | 공x1 / 시x1 |
| 절약 EP2 | 소비 EP 0.6배 | 공x2 / 시x2 / 환x1 |
| 절약 EP3 | 소비 EP 0.5배 | 공x3 / 시x3 / 환x2 |
| 절약 EP3+ | 소비 EP 0.4배 | 공x3 / 시x3 / 환x2 |
| 봉마의 칼날 | STR+25 - 통상 공격, 크래프트 시 30% 확률로 「봉마」 | 공x3 |
| 황금의 방패 | DEF·ADF+50 - 핀치 시 4턴 「CP 서서히 회복」 | 공x3 / 지x3 |
| 천계 | 범위 아츠의 효과 범위 +5m | 공x5 / 수x5 |
| 고검 | 남은 HP가 적을수록 물리 대미지 상승 - (최대 +200%) | 공x5 / 화x5 |
| 방해1 | 통상 공격, 크래프트 시 30% 확률로 「구동 해제/지연(극소)」 | 환x1 |
| 방해2 | 통상 공격, 크래프트 시 60% 확률로 「구동 해제/지연(극소)」 | 환x2 |
| 방해3 | 통상 공격, 크래프트 시 90% 확률로 「구동 해제/지연(극소)」 | 환x3 |
| 방해3+ | STR+50 - 통상 공격, 크래프트 시 100% 확률로 「구동 해제/지연(극소)」 | 환x3 |
| EP1 | 최대 EP 20% 상승 | 환x1 / 공x1 |
| EP2 | 최대 EP 35% 상승 | 환x2 / 시x1 / 공x2 |
| EP3 | 최대 EP 50% 상승 | 환x3 / 시x2 / 공x3 |
| EP3+ | 최대 EP 65% 상승 | 환x3 / 시x2 / 공x3 |
| 혼돈의 칼날 | STR+25 - 통상 공격, 크래프트 시 15% 확률로 「혼란」 | 환x3 |
| 백은의 방패 | DEF·ADF+50 - 핀치 시 4턴 ATS↑ | 환x3 / 화x3 |
| 양염 | 필드 및 커맨드 배틀 중 쉽게 적의 타깃에서 벗어난다 | 환x3 / 시x3 / 공x3 |
| 엽은 | 명중률+100% - 필살률+10% - 회피율/마법 회피율+25% | 환x5 / 풍x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