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의 궤적 the 1st 초반에 유용한 아츠 모음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
▪️ 소울 블러
▪️ 플래어 애로
▪️ 포르테
▪️ 라 티아
▪️ 어스 가드 ★
▪️ 스톤 임팩트
▪️ 네이팜 브레스
▪️ 타이타닉 로어
▪️ 클러 업

#. [시-1] 소울 블러: 아츠형 캐릭터의 평타

시속성1 쿼츠 하나로 발동할 수 있는 기본 아츠. 기본 아츠지만 [스턴 대]가 붙어 있어 매우 유용하다. 약점없이 타격 가능하며, 공격력도 좋다. 사실상 아츠형 캐릭터의 평타가 되는 스킬.


#. [화-2] 플레어 애로: 초반에 가장 유용한 범위 아츠

게임 초반, 가장 유용한 아츠는 [플레어 애로]다. 화속성2로 발동 조건도 쉽게 채울 수 있다. 서장, 1장은 화속성 약점 몬스터가 많아 가장 많이 활용된다. 일자형 범위 아츠인데, 에스텔로 [플레어 애로]를 시전하고, 요슈아의 크래프트 [절영]으로 적을 지연 시키는 전술이 유효.

▲ 서장과 1장엔 유독 화속성 약점이 많다


#. [화-1/시-1] 포르테: 뭐 쓰기 애매할 때 걸어주면 좋은 버프

전투를 진행하다보면 평타치기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아츠 쓰기도 애매한, 그런 타이밍이 있다. 그럴 때 [포르테]같은 버프를 걸어 주면 좋다. 다른 능력도 유용하지만, 무엇보다 CP 상승 효과는 초반에 큰 도움을 준다.


#. [수-2/공-2] 라 티아: 범위 회복 아츠

범위 회복 마법. 게임 초반엔 중 이상의 회복력이 필요하지 않다. 소 회복의 [라 티아]로도 충분. 회복 마법의 특성상 발동 시간이 짧아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다. 하나 갖춰두면 든든하다.

▲ 라 티아를 쓸 수 있는 파티원 한 명 정도는 필요하다


#. [지-2] 어스 가드: 초반 공략의 필수 보조 아츠

HP 1,000짜리 보호막을 파티원에게 제공하는 보조 아츠. 사실상 초반 공략은 [어스 가드]만 있으면 문제없이 넘길 수 있을 정도로 유용하다. 아무리 어려운 전투도 [어스 가드] 사용 전담 파티원만 하나 지정해두면 클리어 가능할 정도. 보호막의 양이 제한적이라 뒤로 갈수록 활용도는 떨어지지만, 초반 단계의 유용성 하나는 보장한다.

▲ 초반 공략: [어스 가드]를 써


#. [지-4] 스톤 임팩트: 우수한 성능의 지속성 범위 아츠

지속성치만 쌓아 발동할 수 있는 범위 마법. 발동 조건이 단순하고, 범위 및 대미지도 좋다. 초반 단계에선 화속성과 더불어 지속성 약점 몬스터가 많다. 자주 사용하게 되는 아츠.

▲ 범위 및 대미지가 좋은 스톤 임팩트. 초반엔 약점 찌르기에도 좋다


#. [화-3/풍-2] 네이팜 브레스: 밸런스 좋은 공격 아츠

밸런스가 우수한 화속성 범위 아츠. 범위 아츠지만 몬스터를 타겟으로 하기에 빗나갈 일이 없다. 화력도 우수하고 약점 찌르기도 좋은 강력한 아츠. 연출도 멋지다.

▲ 밸런스가 뛰어난 화속성 범위 아츠. 연출도 멋지다


#. [지-5/공-3] 타이타닉 로어

전체 범위 아츠. 장판형이 아닌 전체 공격에 메리트가 있다. 방어력 감소 효과도 유용.


#. [시-1/공-1] 클러 업

5턴간 속도를 올려주는 버프. 한 턴 빨리 움직이고 아니고가 매우 중요한 게임인 만큼 가치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