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1-13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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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관련 라이브 방송 내용 총정리오늘 POE2 개발자 라이브 방송 내용 총정리 (의역/오역 많음 주의) ★잘못 번역된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정정 바랍니다. 직접 해석 + AI 자동번역을 이용하여 정리한건데, 인터뷰때 애들 말이 너무 빨라서 제대로 해석 안된게 많습니다. 1. 더많은 몬스터수 & 더 많은 보상 (약 30% 정도) 2. 이제 맵핑과정에서 성채 더 많이 만날 수 있음 3. 복제된 영토 재료 획득 확률 ↑ (20% 정도) 4. 의식에서 징조가 등장할 확률 60% 증가 5. 보스전 시도횟수 증가 (6회 → 난이도 따라서 감소) - 원포탈 강제되는걸 완화시켜준다함. 6. 많은 고유아이템들 상향조정 (잘 안쓰이는 저렙 템들 위주) 7. 장비에 박은 룬 /영혼핵 이제 덮어씌우기 가능!! 8. 맵 리뉴얼 - 맵 구성, 크기, 몬스터 수 등 많은 부분에서 패치 예정 - 아틀라스 맵 종류 4가지 추가 - 거지같은 맵은 몬스터 수가 많거나 정예수를 늘리는 식으로 보상 - 손잡이 당기기 같은 극혐 요소들 다른걸로 대체 9. 고레벨 아이템 레벨에 붙는 옵션은 티어가 높게 붙도록 조정. (의역/오역 주의. 내용 틀릴 수 있음) 10. 패드 & 키마 자유로운 전환 관련 개발중 11. 얼리엑세스 기간동안 초기화 있을 예정 → 기존에 키우던 캐릭&장비&재료는 얼리엑세스 리그라는 이름으로 옮겨지고, 새로운 리그 생성 12. 기존 강력한 빌드 (엔드급 빌드)는 너프x 약간의 조정은 있을 예정 → 새로운 리그 시작때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질 예정. 일단 이번 시즌(?)동안엔 계속 OP빌드들 너프 걱정없이 그냥 하면 될듯. 13. 프레임 드랍 & 렉 관련 작업중 14. 보스들 대미지 감소 - 보스전 끔살 조금 줄어들 듯 15. 전체적인 시각효과들 개선 16. 엑박이나 플스 유저들도 아이템 필터 사용가능 - 홈페이지에 필터 엑셀파일 올리고 이걸 구독하는 형식 17. 계정 도용 관련해서 사건이 있었나 봅니다. 관련해서 한참동안 얘기했음. + 스팀에서 관리자 계정을 해킹했었던 사건도 있었나봄. 몰랐네? 18. 언제 신규 클래스가 나올지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언급 안하겠다. 19. 일단은 밸런스 문제를 최대한 빨리 해결하는데 집중하는 중. 20. 새로운 콘텐츠를 포함한 새로운 리그를 최대한 빨리 오픈하기 위해 노력중. - 이때 신규 클래스도 같이 업데이트 될듯. - 정확한 날짜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언급 안하겠다고 함. (빠른 시일내로 하겠다고만 함) 21. 액트 4/5/6도 얼리엑세스 기간동안 모두 업데이트가 되겠지만 액트 하나씩 공개하진 않고 한방에 4,5,6 모두 다 공개하려는듯. 22. 아이템 희귀도 (MF) 관련해서는 일단은 패치 없음. - GGG 패치 방향성에서 당장 중요한 관심사가 아님. 지금 할게 태산같이 쌓여있는데 이건 관심x - 추후 장기적으로 봤을때 문제가 된다면 그때 조정할 생각. - 매찬 세팅도 일종의 빌드로 인정하겠음. 23. 워붕이에 대한 의견 - 엔드세팅이 되기 전까지 엄청난 고난! A. 캠페인중에서는 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느린 모션 및 공격속도와 그 때문에 손해보는 부분이 많은거 안다. 어느정도 조정을 할것이지만 그렇게 극단적이진 않을 예정. 그 외에도 메이스 관련된 버프 예정. 워붕이는 마조히스트인가... ? 24. (워리어 얘기를 하면서) 방어도 관련 버프 예정. 하지만 이는 조금 복잡한 과정이다. 25. 에너지 보호막 & 회피(곡예 왕노드 포함) 관련 조정 예정. 26. 호신부 관련 얘기 - 최대 3개로 무조건 고정할거임. - 더 많은 방법으로 +1, +2 할수있도록 하겠음 27. 아이템 크래프팅 & 제작 관련 얘기 - POE1과 비교했을 때 현재 너무 단순하다 → POE1보다 아직 추가 콘텐츠가 적어서 그럼. - 추후에 크래프팅 관련 콘텐츠 더 늘어날것으로 보임. - 당장 딱히 할말 없음.ㅋ → 이라고 해놓고 말 겁나 많네. 그냥 지들끼리 이런저런 토론중 딱히 당장 영양가 있는 내용은 없는듯. 28. 화폐단위 템들의 인플레이션 관련 얘기들 토론 → 개발자 의견이 아니라 스트리머들이 개발자에게 피드백 넣는 중 개발자 대답이 어버버버. 자신없는 대답 29. 금고/에센스 관련 질문. - 금고 관련해선 버프를 해주겠음 30. 액트를 매번 밀어야 하는 부분에 대한 질문 - 계단식으로 강해지는걸 느끼게 해주는 거라 역시나 수정 안할듯. 역시나 고집불통. 31. 엔드게임에 들어가면 뭘 해야할지 모르겠다. 게임이 불친절해 - 구멍에 갇혀 길을 잃어버린 채로 돌아다니는걸 즐겨라 - 더 많은 콘텐츠를 추가해서 더 헤메게 만들겠다.ㅋㅋㅋ 32. 원포탈에 대한 질문 - 일정수준의 실패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함. - 죽었을 때 경험치 패널티 = 넌 아직 그 레벨에 머물러야함 - 조심해서 플레이하고 배워가면서 플레이해! - 원포탈 관련 아직 결론이 안난듯? 개발자 둘이서 계속 의견조율 중 33. 지속피해(독, 출혈 등) 관련된 이야기 - POE1과는 조금 차이가 있는건 안다. - 현재 타격빌드에 초점을 맞춰서 밸런스 조절중. (출혈 대미지는 에너지 보호막이 있으면 딜이 안들어가나봅니다. 개발자도 몰랐던듯?ㅋㅋ 갸우뚱-- 나중에 확인해본다 함ㅋ ) 34. 장비 스왑에 대한 얘기 - 대답 해석 못함. ㅈㅅ 35. 보스 원샷 원킬 - 그렇게 플레이하는걸 의도하지 않았음. - 보스들의 능력을 다 보게 하려는듯? (딜찍누 패턴 스킵 막을듯?) 36. 맵 클리어시 희귀몬스터 무조건 다 잡아야 하는 조건에 대한 얘기 - 단순히 희귀몬스터 처치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으로 맵 클리어 조건 만족하도록 패치할듯 37. 우버보스 잡고 아틀라스 포인트 획득 시스템 - 이대로 유지 예정 38. 경로석 창고 만들어줄게 39. (조심스럽게 질문함) 네트워크 오류등을 활용한 아이템 제작 관련 질문. 아이템 복사 말하는듯? - 담당자 아직 출근안함 - 몰?루 - 아주 짧게 대답하고 이부분은 그냥 넘어감 40. 그래픽 최적화 관련 이야기 - 여러가지 개선 예정 - 아직까지 명확한 원인을 찾진 못했나봄. 아무튼 개선하려고 노력중 41. 소환수들이 길막 겁나 짜증난다!! - 이미 몇가지 테스트중 (수정하려나봅니다. 당연히 해줘야지) - 아직 완벽한 해결책은 찾지 못했음. 아무튼 수정해줄게. 42. 소환수 빌드 관련 얘기 하는데 뭔소린지 모르겠습니다.ㅠㅠ 43. 소환수들이 캐릭터가 받은 디버프를 함께 받는다! 왜그래?!ㅠㅠ - ??? : 아 몰랐어. 첨듣는 소린데?ㅋㅋ 44. 정확도 관련해서도 버그가 있는거 같다!! - GGG : ㅇㅋ 확인해봄 45. 아직까지 개발자 휴가중이라 함ㅋㅋ - 12월 중순부터 1월 중순까지.. 와 개쩐다. - 여기 취업하고 싶음. 이력서는 어디 내면 되죠? 46. 오디오 문제 관련 얘기함 47. 의식 - 토네이도 - 개아픔ㅠㅠ 패치해줘 → ㅇㅋㅇㅋ 패치해줌 48. 적녹 색맹 관련 대화 49. 경매장에서 검색 안되는 옵션들 - 패치예정 50. 파티플레이시 파티원 스킬이펙트! - 옵션으로 끄게 만들수도 있지만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51. 맵 체크포인트 관련 이야기 - ㅈㅅ 못알아들음... 52. 도박 다른 맵에도 (은신처에도) 만들어줘 53. 독약 퀘스트 다시 되돌릴 수 없는거 (빨간물약 먹을래 파란 물약 먹을래~) - 다시 바꿀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만들어주겠다. 54. 신발 이동속도 필수! 어떻게 생각함? - 문제없다 생각함 55. 파티 플레이시 서로 길막하는거 - ㅇㅋ 조치 취해줌 56. POE1에서 결제한 아이템 POE2에 적용되는 것 관련 얘기 - 단순 복붙이 아니라서 작업에 시간이 많이 걸림. 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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