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들어가기에 앞서
  • 저번에 미완성 버전으로 올리고 첫번째 개선 버전 공유 드립니다.
  • 아직 미완성이고 더 개선할 점이 있는 걸 미리 알려드립니다.
  • 아이템 파워가 많이 부족합니다. 무기는 30엑, 대부분 1엑 내외로 저자본용으로 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1.영상
  • 16티어 + 맵모드 레벨1로 지역레벨은 81렙입니다.
  • 빌드의 상성인 좁고 구불구불한 지형을 골라서 돌았습니다.
    • 제 빌드는 넓은 개활지 맵에 강하고 협소한 지형에 약합니다.

  • 맹공을 챙긴 버전입니다.
  • 영상 1:25에 운용법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의 상황이 담겨있습니다.(운용법은 이전 빌드글 참고)
    • 멈추거나 왔던 길을 되돌아가면 안되는데 에센스 클릭하려고 잠시 멈칫하다가 식물이 쏘는 가시에 피격당했습니다. 원래라면 주변 클리어 후 에센스에 접근했어야합니다 
    • 고정된 방향으로 계속 이동하면 안되고 마름모스탭을 밟아야하는데 무지성으로 같은 방향으로 이동하여 밤의 벽이라는 몬스터가 쏘아보내는 초록 구체에 피격당했습니다.
  • 영상에 1:32에 빌드 보완이 필요한 상황이 담겨있습니다.
    • 민첩한 몹에겐 아무래도 폭발유탄을 제때 터뜨리기 어렵습니다. 원래라면 섬광으로 기절먹여 얌전하게 만든 다음 극딜넣지만 이런 수칙을 지키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고유보스도 아닌데 매번 희귀몹 잡을 때마다 섬광-기름까지 쓰는건 번거롭고 좀 더 편한 대처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2.개선한 부분

  • 유의점
    • 몬스터 타게팅방식의 허점과 섬광유탄의 기절효과를 이용하는 빌드기 때문에 논스톱으로 앞으로 나가기만 하면 죽을 일은 없습니다.
      • 직접 해보면 느끼시겠지만, 맞을 일이 없는 빌드기 때문에 예상보다 안정적으로 매핑하는 것을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 하지만 2번째 영상의 실수처럼 중간에 멈추거나 진행경로를 되돌아가면 지나갔던 경로를 추적하는 AI의 타겟에 적중당하기 때문에 위험해집니다.
  • 운용법 수정
    • 기존: 구르기 최대한 자제
    • 수정: 상황에 따라 유탄을 미리 던져놓고 터질 동안 구르기 무적으로 안전히 진입하여 포위 활용
      • 빌드 특성상 근접해도 맞을 일이 없기 때문에 적극 근접전 해도 되기 때문
  • 아이템 개선
    • 장화의 이동속도 25% -> 30%
    • 방어 및 회피로 인한 마술의 수호 실드량 1676 -> 2300
    • 민첩, 힘 스탯 추가
    • 전율강철로 더 스피디하게 매핑할 수 있습니다.(1번째 영상에선 미적용)
      • 딜이 충분하기 때문에 미리스 욱소르보다 맹공이 더 매핑속도 높이는데 좋습니다
  • 패시브 스킬 개선

    • 대량 학살 타격으로 변경
      • 잡몹딜이 충분해져서 열띤 이단 심문을 빼고 조금이라도 정예몹딜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 고유5%/희귀10%/마법25%/일반40% 피해 증폭
      • 잡몹딜이 부족하면 여전히 열띤 이단 심문을 추천드립니다.
    • 스탯 노드 제거 및 민맥싱
    • 전투의 전율 추가
      • 포위 특성을 활용하여 공속20% + 피해50% + 회피30%를 챙깁니다.
      • 빌드 특성상 근접클래스처럼 포위 당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데(균열 등), 이 때 좀 더 기민하게 유탄 우겨넣기가 가능해 성능향상 체감이 됩니다. 
    • 장군의 군장 추가
      • 방어 및 회피 향상
    • 주얼 노드 변경

      • 섬광 유탄의 실명패널티 제거를 위해 [실명될 수 없음] 주얼 추가


3. 마지막으로
  • 고자본이 아니어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면서 매핑을 원할하게 할 수 있는 빌드를 찾는게 목표입니다.
  • 머서너리 인식이 많이 안좋고 실제 인구수도 적고 정보가 없어서 하고싶은 낭만을 포기하는건 같은 머서너리유저로서 매우 안타까웠고, 이 빌드가 조금이라도 갈피를 잡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