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다시피 어제부터 파트너와 함께 이벤트가 있습니다. https://pokemongolive.com/ko/post/buddyup-april2020/

이벤트 내용 중에 파트너 포켓몬(의 기분)이 아주좋음 상태가 되기 쉬워진다고 했는데 이걸 좀 구체적으로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밑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파트너와 상호작용을 많이 하면 기분좋음 상태가 됩니다. 기분좋음 상태가 되면 하트가 두배로 벌리고 사탕거리가 반으로 줄어듭니다. 저는 귀찮아서 여태껏 이벤트 전에는 한번도 파트너를 아주좋음 상태로 만들어 본적이 없습니다. 아주좋음 만드는 거의 가장 큰 문제는, 그 고생을 해서 아주좋음 상태로 만들었는데 2배 혜택을 보려면 거기서부터 다시 하트를 벌어야한다는 것이죠. 아무튼 이번 이벤트로 쉬워졌다고 하니 저도 해보려고 알아봤습니다.

파트너 포켓몬에는 감정점수 (Emotional Point)라는게 있습니다. 상호작용하면 감정점수를 올릴 수 있고, 감정점수가 32점 이상이 되면 기분좋음 상태가 됩니다. 이번 이벤트는 밑에 그림에서 노란 숫자로 적어놨듯이 그 감정점수가 올라가는 수치를 3배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여러분이 파트너를 바꾸면, 파트너는 감정 점수 2점에서 시작합니다. 예외는, 아예 처음 시작하는 파트너 포켓몬의 경우 0점에서 시작합니다. 걔네는 이 글에서 설명하는 방법이 바로 안 통하고 한 시간 이상 걸립니다.
 
자, 2점에서 시작해서 32점로 가야합니다. 30점이 필요하군요. 3점짜리 상호작용은 10번이 필요하겠군요. 한번에는 어렵습니다. 울트라 파트너라 선물/기념품을 연속으로 가지고 오지 않는이상은요. (하나에 9점씩 줍니다.) 그래서 쿨타임이 30분이므로 35분으로 잡고 시작합시다. 
35분 만에 기분좋음으로 만들려면 배틀할 친구/부계가 있거나 체육관수저라 집에서 체육관배틀을 할 수 있어야합니다. 혹은 고배틀리그에 파트너와 함께 참여할 수 있어야합니다. 그게 다 안 되시는 분들은 안 걷고 아주 좋음 상태 만드시려면 한시간 잡으셔야합니다. 물론 위에서 말한것처럼 선물이나 기념품을 가지고 오면 9점이라 아래방법대로 하다보면 30분 만에 만들 수 있습니다.

일단 스냅샷,놀기,열매 3개주기,트레이닝,pvp 혹은 체육관배틀 혹은 고배틀리그(파트너 포함)을 합시다. 그럼 5개의 상호작용으로 5*3=15점을 얻습니다. 17점을 달성했군요. 그림을 보면 16점 이상이므로 오른쪽에서 두번째 표정을 하고 있을 겁니다. 이거 하는데 보통 5분도 안 걸립니다. 고배틀리그 배틀이 pvp로 카운트가 되는지 아닌지 아직 확실하지 않은데, 안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파트너가 필드에 안 나와있을때 배틀해도 하트 안 오르는 것처럼 EP도 안 오른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따라서 열매를 풀로 채워 줍시다.
그 다음에, 그림에 나와있듯이 감정 점수는 아무 상호작용이 없으면 25분 후에 1점 감소합니다. (아주 좋음 상태에서는 40분마다) 이걸 막아야합니다. 왜냐면 10번 상호작용만 하면 30점 버는데 1점 잃어버리면 다른 종류의 상호작용을 하나 더 해야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배틀을 한지 5-10분 후에 스냅샷을 한번 더 찍어줍시다. (사진 쌓이는거 불편하면 놀아줘도 되는데 하트 버는 애니메이션이 없다보니 놀아주다가 반응하는게 잘 안보일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 배틀 종류 3개중 2개 이상을 했다면 그냥 감소하게 둬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처음 스냅샷을 찍은지 30분 후에 다시 스냅샷,놀기,열매주기,트레이닝,pvp/체육관 배틀/고배리를 합시다. 15점을 다시 벌어서 32점을 달성했습니다. 이제 걸으면서 하트 2배를 벌면 됩니다. 다른 활동들로 나머지 하트들도 벌어줄 수 있구요.
 열매주기는 열매를 준 후 한시간이 지나야 다시 하트를 벌 수 있습니다. 열매 꺼냈을때 위에 표정 뜨는 거에 열매게이지가 뜨면 하트를 벌 수 있는 상태고 하얀 표정만 뜨고 열매게이지가 안 뜨면 하트를 벌 수 없는 상태입니다.  그 게이지 다 차도 계속 줘서 열매 3개 주면 뒤에 빛 나오면서 하트 벌어집니다. 

일단 기분좋음 상태가 되면 25분이 아니라 40분후에 1점이 떨어지며 그후 10분당 1점씩 떨어집니다. 1키로 걸으면 9점을 주므로 걸어두면 두시간 정도는 유지가 되죠. 한시간 이상 안 걸을 거라면 30분정도마다 스냅샷을 찍어주는 게 좋습니다.

파트너를 바꾸면 들어간 파트너는 감정점수가 0이 되므로 기분좋음 상태를 노리시는 중에는 파트너를 바꾸지 마세요.

요약
1. 스냅샷,놀기,열매 3개주기,트레이닝,pvp 혹은 체육관배틀 혹은 고배리 (파트너와)
2. 5-10분 후 스냅샷 (1단계에서 배틀 3종류 중 2종류 이상 했으면 스킵 가능)
3. 첫 스냅샷 30분 후 다시 스냅샷,놀기,열매주기,트레이닝,pvp/체육관배틀/고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