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라무가 한국 시간 기준 2020/05/27-06/16 동안 레이드 배틀에 등장합니다.


5성 레시라무 레이드 대비 시뮬레이션입니다.


기존 1계정이 300초 동안 레이드 보스와 전투하는 시뮬레이션은 실전 시뮬레이션과 다소 다른 상황이 발생합니다

>> 레이드 및 체육관 시스템에서는 받은 피해량의 절반만큼 에너지가 회복됩니다. 즉 여러명이 참여하는 레이드일수록 보스가 차징 에너지를 빨리 채워 차징 기술을 더 빈번히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점을 어느정도 극복하고자 3계정을 투입하여 시뮬레이션을 돌린 후, 1계정의 데이터를 산출하여 작성해보았습니다. 레시라무가 등장한 후, 실전 데이터와 비교하여 기존 것과 대비하여 더 나은지 판단해볼 예정입니다.



■ 기본 정보 및 참고 게시글
5성의 기본 고정체력인 15,000 기준으로 레이드 보스의 CP는 53,394입니다.




■ 기본 정보
- 레이드 보스의 일반공격은 [불꽃엄니]로 고정하고, 차징기를 종류별로 하여 회피 없이 시뮬레이션한 자료입니다.

5성의 경우 DPS합이 50 이상이면 클리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DPS가 30 정도 나온다면, 최소 2계정은 있어야 합니다. 단, 소모되는 포켓몬이 너무 많을 수 있으므로 DPS 외에 TDO도 고려하면 좋습니다.
- DPS: 1초당 가하는 대미지
- TDO: 가한 총 누적 대미지

- 보스에게 유효한 속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드래곤, 바위, 땅
- 다음의 포켓몬들이 상성에 유리합니다.

  • ● 드래곤: 레쿠쟈, 망나뇽, 보만다[*역린], 디아루가, 펄기아, 한카리아스[역린], 액스라이즈, 라티오스 등
  • ● 바위: 거대코뿌리[*암석포], 마기라스[*떨어뜨리기], 테라키온, 램펄드, 코뿌리[스톤에지], 딱구리[스톤에지] 등
  • ● 땅: 한카리아스[지진], 거대코뿌리[지진], 그란돈, 랜드로스(화신폼), 몰드류, 코뿌리[지진], 딱구리[지진], 기가이어스 등
  • ※ 가장 무난하게 '거대코뿌리' 좋습니다.


★ 스킬별 종합 난이도: 용성군 > 스톤에지 ≥ 깨물어부수기 ≥ 오버히트


★ 아래 표의 '추천인원'은 스킬대비 및 해당 포켓몬으로 안정적인 도전 시 필요한 넉넉한 인원입니다. 회피, 프렌드 버프, 포켓몬 구성 및 레벨에 따라 난이도는 줄어들 수 있습니다. ([추천인원 > 최소인원]의 관계가 있습니다.)

  • 최소인원 = 1/TDOn(%)
  • 추천인원 = 최소인원 + 기절수를 고려한 변수


(예시) TDOn = 40%일 경우 100%가 되기 위해 필요한 인원수를 가늠하여 최소인원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소 3계정 이상이 필요합니다.

★ 초보분들은 육성난이도가 높은 포켓몬보다, 야생의 고레벨 포켓몬을 포획하여 진화체를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예시 목록입니다.


** 회피방법: http://www.inven.co.kr/board/pokemongo/4989/2317
** 대미지 계산기: http://www.inven.co.kr/board/pokemongo/4989/3082



■ 공통 조건
- 프렌드 버프 없음
- 날씨 버프 없음
- 포켓몬 레벨 30 또는 40, 개체값 12/12/12 (80%)
- *스킬: 커뮤니티데이 또는 특정 이벤트에서만 얻을 수 있는 스킬. 현재는 얻을 수 없음(레거시)
※ 통신버그인지 실제로는 5초 정도를 소모하고 레이드가 시작됩니다. 즉 주어진 시간이 295초 내외입니다.

※ '기절수'라는 표현이 엄밀하게는 '투입된 포켓몬 수'로 보면 더 명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