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커데 포켓몬인 폴리곤Z에 대해서는 IV 분석을 하지 않았습니다. pvp 성능이 너무 안 좋기 때문에...
대신에 이번에 레이드로 나오는 프리져에 대해서 분석해보았습니다.
프리져는 pvpoke 하이퍼리그 7위로 랭크될 정도로 좋은 성능의 포켓몬입니다.



 게다가 하드카운터였던 레지스틸이 얼마전 약간의 너프를 먹으면서 더 쓰기 편해졌지요. 물론 아직도 하드카운터임은 변함이 없습니다만 좀 사용률이 줄어서요.
또 이번에 공지는 없었지만 레거시 무브인 폭풍을 달고나오기 때문에 기존에 귀했던 폭풍 프리져가 구하기 쉬워졌지요. 폭풍은 성능이 그닥 좋은 기술은 아니지만 (DPE 1.69, 에너지 65), 프리져는 기술폭이 좁아서 얼음이 반감되는 경우를 대비해서 폭풍이 필요합니다.

아무튼 분석에 들어가면, 결론부터 말하면
1. 결과가 뒤집히는 중요한 IV는 없더군요.
2. 그래도 추천을 하자면 기라티나 오리진폼 대상으로 섀크 데미지를 4로 받기 위해서 방어력 181.84, 괴력몬 대상으로 얼음뭉치 데미지를 9로 주기위해서 공격력 146.29를 추천합니다.
여기서 공격/방어력은 IV가 아니라 레벨에 따른 실제 공/방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프리져의 하리 실제 공격 방어력은 Calcy IV 같은 어플이나 https://www.stadiumgaming.gg/rank-checke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rticuno를 입력하고 2번째 있는 하이퍼리그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Calcy에서는 포켓몬 감정 누르고 초록색 ↑버튼 누르면 리그별 클릭해서 공방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파 교환으로 가능한 11*11*11=1331개의 IV 조합중 111개가 위 공격&방어력 조건을 만족합니다. 베파 교환 중 8%로 나올 수 있는 것입니다. (반짝이 뜨는 확률을 제외하면. 반짝이 뜨면 위조건은 못 만족합니다.)
조건을 만족하는 모든 IV 목록을 다음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족하는 IV 조합 중 스탯곱 1위는 8/13/12입니다. 
일일히 IV 대조하기 귀찮을때 대충 필터링 하는 기준으로는 적어도 IV가 공<방, 체<방이어야하고 2×공격IV+체력IV<=33 를 만족해야합니다. 이 부등식을 만족한다고 위에 공/방조건을 만족하는 충분조건은 아니지만, 필요조건이라서 방어력이 낮은 애들을 일단 걸러낼 수 있습니다.


표를 첨부했습니다.
1. Breakpoint

3행부터의 숫자들은 레벨에 따른 최소 공격 IV 입니다.
break/bulkpoint는 상대 IV에도 의존하는 값입니다. Breakpoint 계산의 경우 상대는 스탯곱 1위 (포케지니/Calcy IV에서 보여주는 그 1위. 그러나 체력>방어인 경우는 0/15/15)로 계산했고 bulkpoint는 15/15/15상대로 계산했습니다. 그러면 대부분의 경우에 다 만족한다고 생각됩니다.

2. Bulkpoint

이번에는 숫자들이 방어 IV를 의미합니다.

경기결과가 뒤집히는 IV 지점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메타에 자주 보이는 포켓몬을 골랐습니다. (기라티나 O) 그리고 해당 방어력 181.84를 기준으로 공격력 기준을 올려가면서 IV 조합 개수가 적당히 줄어드는 공격력을 골랐습니다. (괴력몬 대상 14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