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간 5월 4일(화) 10시부터 5월 18일(화) 10시까지 생명포켓몬 "제르네아스"가 “Pokémon GO”에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한국시간 5월 18일(화) 10시부터 6월 1일(화) 10시까지 파괴포켓몬 "이벨타르"가 “Pokémon GO”에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현재 데이터상 제르네아스의 기술폭은 
노말어택: 사념의박치기, 몸통박치기
스페셜어택: 문포스, 인파이트, 기가임팩트, 메가폰, 번개
입니다.
사념의 박치기와 몸통박치기는 레이드/pvp 모두에서 안 좋은 기술들입니다. 사념의 박치기는 특히 pvp 처음 도입될 때 해피너스 견제용인지 엄청 안 좋게 나왔죠.
제르네아스가 본가에서 배우는 기술 중 포고에서 노말어택이 된게 거의 없어서, 현재 기술폭이 본가 기술폭을 고려해도 최선이라고 합니다. 유일한 희망은 전용기 지오컨트롤이 추가되는 것인데, 당분간은 거의 가능성 없다고 봅니다.

현재 데이터상 이벨타르의 기술폭은
노말어택: 기습, 바크아웃, 바람일으키기
스페셜어택: 악의파동, 폭풍, 기합구슬, 파괴광선, 사이코키네시스
입니다.

레이드를 보면 악타입에는 기존의 강자 다크라이가 있는 터라 딱히 빛을 발하지는 못할듯 합니다.
하지만 pvp에서는 바크아웃 (혹은 기습)+악의파동+폭풍으로 기존의 고래싸움에 등터지던 악타입들 대신 마스터리그에 활기를 불어넣을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현재 게임 데이터 상으로는 기존에 CP4000 넘는 포켓몬들에 대한 9% 너프가 제르네아스/이벨타르에 적용되지 않았고 pvpoke도 게임데이터를 쓰고 있는데 출시전 9%너프를 먹일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그러고보니 포케배틀러도 게임데이터를 쓰고 있네요. 레이드가 밑에 있는 거보다 약간 쉬워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타그로스로 2계정이 가능해질겁니다. 변동사항이 클 경우 다시 올릴수도 있습니다.

이제 카운터를 보면



메가팬텀의 기술은 pvpoke에서 핥기+오물폭탄을 추천하긴 하는데 핥기와 섀도크루병상첨병은 시뮬상 거의 차이가 없어서 굳이 대기머 아이콘을 넣지 않았습니다.


*글 올리고 몇시간 후에 9% 너프가 되었다는 소식이 나왔네요.
포케배틀러가 아직 업데이트가 안 되어 수정은 보류합니다. 카운터 순위 자체에는 큰 변동이 없을거라 수정 안 할지도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