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커뮤니티데이 포켓몬이 염무왕(뚜꾸리)로 정해졌다고 합니다. 최근에 그림자 칠색조도 나오고 해서 시뮬레이션 해보았습니다.

게노세크트(연속자르기, 마그넷봄)를 대상, 날씨부스트 없이 40레벨 어태커로 설정했습니다. 

DPS를 기준으로 나열한것이므로 절대적인 성능순위가 아닙니다. 상성, 내구 차이 등에 의한 변동이 존재합니다.  
(히드런만 이중반감인 조건이라 피격 차징이 적어져 DPS가 아주 조금 낮아진상태)

*은 블러스트번(레거시) 입니다.




 


염무왕의 기존 스킬조합(불꽃세례+니트로차지)이 굉장히 별로였기 때문에 이번에 블러스트번을 배우게 됨으로써 상당히 성능이 올랐습니다.  같은 불꽃/격투 조합인 초염몽보다는 상위호환이고, 번치코보다는 살짝 DPS가 낮고 TDO는 높습니다. 종합성능은 번치코가 좋습니다. 

염무왕이 최상위권은 아니지만 가성비가 아주 좋으니 아직 불꽃타입 전설의 포켓몬이나 샹델라, 불비달마 등으로 6마리이상 갖추지 못하신 분들은 커뮤니티데이때 열심히 포획하셔서 빈자리를 채워두신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불꽃타입을 사용하는 레이드에 가져가면 1인분은 할 수 있습니다.

칠색조의 경우에는 원래도 방어가 높아서 그림자 보정을 받더라도 상당히 튼튼합니다만 스킬조합이 그리 좋지않아서 육성하기에는 살짝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