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물은 21.09.14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디펜스형으로 분류되는 포켓몬들이 있지만 퓨어 탱커는 귀하다. 그래서 잠만보는 소중하다

잠만보는 원작의 느낌을 제대로 살린 탱커형 포켓몬이다. 훌륭한 방어 체계와 극 초반의 강력한 폭딜과 S급이라고 평가받는 돌진형 범위 CC기 '헤비봄버', 무엇보다 전세계의 팬들에게 익숙한 외형 덕분에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잠만보는 튜토리얼 보상으로 지급받을 수 있는 5마리의 포켓몬 중 하나다.

디펜스형 포켓몬이라고 해서 대미지가 약한 것이 아니다. 게임 초반의 강화 평타 + 몸통박치기 + 강화 평타(강화평 R 평)의 콤보는 동일 시간 기준 그 어떤 딜러형 포켓몬보다 빠르고 강력하다. '헤비봄버'는 대체가 불가능한 잠만보의 상징과도 같은 이니시에이팅 스킬이며, 진입과 진영 붕괴를 보조하는 '블록'과 '하품' 스킬 또한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진입 후 드러눕는 형태로 사용하는 '유나이트 기술: 폭풍수면임팩트'는 안 그래도 HP가 많은 잠만보에게 체력 기반의 방어막, 체력 재생 효과를 부여한다. 별 볼일 없어 보이는 패시브 '먹보'는 초반 교전과 합류 싸움에 있어 사막의 단비와도 같다. 특히 잠만보가 나무 열매를 향해 이동할 때 달려가는 이스터 에그 효과 또한 매우 유용하다.


▲ 잠만보의 R스킬

▲ 잠만보의 ZR스킬

▲ 잠만보의 유나이트 기술

▲ 잠만보의 패시브

▲ 잠만보의 강화 공격





▲ 잠만보의 스킨 (21.09.14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