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물은 21.09.14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마임맨은 스킬 설명을 읽어도 100% 이해하기 어려운 독특한 포켓몬이다

마임맨은 오픈 때부터 지금까지 메타 반열에 진입하지 못했다. 상황에 따라 전략을 바꿀 수 있는 특색 있는 스킬과 더불어 패시브 '필터' 덕분에 은근히 단단하여 보조 탱커 이상의 방어 체계를 보여주지만 외형과 숙련이 필요한 논타겟팅형 스킬 위주의 포켓몬이기 때문에 웃음벨이라는 인식이 짙은 포켓몬이다. 하지만 마임맨을 플레이해본다면 생각 이상으로 괜찮은 포켓몬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범위형 스킬인 '사이코키네시스'도 이론 자체는 좋지만 호흡이 맞는 숙련된 동료와 함께하는 것이 아니라면 메커니즘 자체에서 '염동력'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 염동력은 벽으로 밀지 못하더라도 넉백 효과를 줄 수 있지만, 사이코키네시스는 무조건 겹쳐 맞춰야 군중 제어 판정이 나기 때문에 소통되는 동료 없이는 재미를 보기가 다소 어렵다.

마임맨의 기본 콤보는 염동력으로 적군을 벽에 부딪히게 하는 것인데 마임맨의 상징과도 같은 '배리어'가 바로 그런 역할을 한다. 생성된 벽은 아군이 통과할 수 있지만 적군은 통과할 수 없다. 오픈 초기에는 배리어를 자주 채택했지만 요즘은 '가드스웹'을 선택하는 경우도 많다. 가드스웹 효과를 받고 있는 적에게 염동력이 적중하면 대상은 넉백 되지 않고 더 많은 대미지를 입으며 군중 제어 상태가 된다. 추가로 가드스웹은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와 업그레이드 이후 체력 회복 효과까지 준다.

'유나이트 기술: It's 쇼타임'은 장판형 군중 제어 스킬이며 중요한 순간에 마임맨이 선진입 할 수 있게 해준다. 덕분에 갈가부기 및 썬더 등의 주요 한타 때에 마임맨이 있으면 생각 이상으로 든든하다.


▲ 마임맨의 R스킬

▲ 마임맨의 ZR스킬

▲ 마임맨의 유나이트 기술

▲ 마임맨의 패시브

▲ 마임맨의 강화 공격





▲ 마임맨의 스킨 (21.09.14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