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제로스 대륙, 잊혀진 땅에 새롭게 추가된 마라우돈.

과거 세나리우스의 큰아들인 재타르와 공주 테라드라스의 축복받지 못한 만남으로 인한
재타르의 후손, 켄타우로스들이 지배하고 있는 마라우돈은 어두운 분위기에
고대의 유적과 같은 느낌을 주며 전체적으로 오래된 동굴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마라우돈은 43레벨부터 52레벨 사이의 정예 몬스터들이 출몰하기 때문에
최소한 평균 레벨 48정도로 구성된 한 파티여야 퀘스트 수행에 있어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마라우돈에서 수행하게 되는 퀘스트는 총 11개로
각 3개씩 얼라이언스와 호드 진영이 나뉘어 있으며 받는 곳이 다를뿐 수행지역은 같다.


중립 퀘스트는 잊혀진 땅과 마라우돈 내에서 시작되는 퀘스트로 총 5개가 있다.







"음영석 조각(호드)" 퀘스트는 오그리마, 정기의 골짜기의 상급마법사 우텔나이에게 받을 수 있다.
"음영석조각(얼라이언스)" 퀘스트는 먼지진흙 습지대, 테라모어섬 중앙 요새의 대마법사 테르보쉬에게 받을 수 있다.
"바일텅의 타락(호드)" 퀘스트는 잊혀진땅, 그늘수렵마을 바르크 배틀스카에게 받을 수 있다.
"바일텅의 타락(얼라이언스)" 퀘스트는 잊혀진땅, 나이젤의 야영지 탈렌드리아에게 받을 수 있다.
"대지와 씨앗의 오염(호드)" 퀘스트는 잊혀진땅, 그늘수렵마을 앞 셀렌드라에게 받게 된다.
"대지와 씨앗의 오염(얼라이언스)" 퀘스트는 잊혀진땅, 나이젤의 야영지에 있는 수호자 마란디스로부터 시작된다.
"추방자의 지시서" 퀘스트는 중립 퀘스트로 잊혀진땅 남부, 만노로크의 소굴 근처 켄타우로스 추방자에게 받는다.
"뒤틀린 악마" 퀘스트는 잊혀진땅, 코르메크의 오두막 안 윌로우에게 받는다.
"생명의 씨앗" 퀘스트는 마라우돈내, 대지와 씨앗의 오염 퀘스트 후 나타나는 재타르의 영혼에게 받는다.
"마라우돈의 전설" 퀘스트는 마라우돈내에 위치한 카빈드라에게 받는다.
"셀레브라스의 홀" 퀘스트는 마라우돈의 전설 퀘스트 완료 후 회복된 셀레브라스에게 받는다.



관련된 퀘스트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자.


* 퀘스트 목록을 클릭하면 퀘스트 공략으로 이동합니다.



인스턴스 던전의 모든 퀘스트들이 그렇지만,
마라우돈의 경우 퀘스트 레벨대에 비해 매우 난이도가 높은 던전이기 때문에
한번에 모두 깨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우며 자주 가서 공략법을 익히는 것이 좋다.



마라우돈은 동굴 지역을 지나 인스턴스 지역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2곳이며
퀘스트 진행에 따라 번갈아 들어가야 할 경우가 있으므로 시작하기에 앞서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는 퀘스트를 받는 것은 물론 마라우돈 내 퀘스트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자.




마라우돈은 마라우돈 동굴 지역인스턴스 지역으로 구분되는데,

마라우돈 동굴 지역에서는 음영석 조각 퀘스트를 수행하며
이름없는 예언자를 사냥하여 추방자의 지시서 퀘스트를 시작하여
제 1대와 2대 칸의 영혼을 사냥하여 보석을 수집할 수 있다.

또 마라우돈의 전설 퀘스트를 시작하게 되는 NPC인 카빈드라가
마라우돈 동굴 지역에 있으므로 놓쳐서는 안될 일이다.

이후 퀘스트들은 마라우돈 인스턴스 지역에서 수행하게 된다.


상단 이미지의 각 표시된 곳에는 퀘스트의 목표가 되는 NPC나, 퀘스트 몬스터가 존재하며
대부분의 몬스터가 악마와 야수, 정령, 거인이므로 마법사의 변이, 도적의 출혈과 같은
일부 스킬들이 통하지 않으며 음파 폭발과 같은 침묵 스킬을 사용하므로 캐스터 계열은 주의해야 한다
.


제 5대 칸 벵의 영혼이 등장하는 지역과 녹시온에 이르는 지역까지 등장하는 구더기
대여섯마리가 동시에 링크되어 있으므로 마법사나 주술사와 같은 직업군의 광역 마법을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


마라우돈 깊숙히 진행하여 만나게 되는 돌정령은 파괴될수록
여러 돌정령으로 분열하며 각각의 공격력이 상당하므로 신속히 처리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 외에도 상당수의 몬스터들이 링크되거나 강한 공격력과 방어력을 가지고 있고
마라우돈 전지역에 걸쳐 순찰하는 몬스터가 많으므로 주의하자.



퀘스트 진행에 있어 알고 가면 편한 것들.


추방자의 지시서 퀘스트 수행시 반드시 마라우돈 입구에 있는
이름없는 예언자를 잡아 영혼의 아뮬렛을 얻어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마라우돈 인스턴스 지역내의 칸의 영혼은 일정지역을 순찰하고 있으므로
당장 보이지 않는다고 하여 지나친다면 퀘스트를 수행하지 못하므로 주의깊게 봐야한다.


바일텅의 타락 퀘스트 수행시 타락한 바일텅의 줄기를 정화하려면
우선 마라우돈 지역 투명한 황색 웅덩이에서 감청석 약병에 물을 채취해와야 하며
타락한 바일텅의 줄기 정화시에 녹시온의 후예가 소환되므로 충분히 전투를 대비하고 진행하자.


또 마라우돈의 전설 퀘스트 수행 후 진행하게 되는 셀레브라스의 홀 퀘스트는



파티원 전체가 동일하게 수행할 수 없으며 각 개개인이 셀레브라스가 의식을 완전히 마칠때까지
기다려야 셀레브라스의 홀을 받아 다음부터 쉽게 마라우돈을 공략할 수 있다.



주요 몬스터중의 하나인 바일텅 주변에는 은신한 몬스터가 많으므로
공략하기에 앞서 은신 몬스터에 대한 대비를 해야한다.


산사태는 땅을 내려칠때마다 주위가 흔들리며 돌정령이 소환되기에 최단 시간내에 산사태만을 일점사해야 하며
공주 테라드라스는 범위 마법 사용시 상당한 데미지를 주므로 힐이 못따라 갈때가 있어
파티에 큰 위험이 될 수 있으므로 원거리 케릭터는 적절히 거리를 두어 공략하는 것이 파티의 안전성에 보다 도움이 된다.


마라우돈은 던전의 길 또한 복잡하고 계단과 층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퀘스트와 몬스터에 대한 정보가 없다면 많이 헤매게 되므로 미리 정보를 얻거나,
관련 퀘스트를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계획된 퀘스트 레벨에 비해 난이도가 높지만
상당히 좋은 아이템들을 드랍하기에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마라우돈.


과연 마라우돈 안의 유명한 몬스터들은 어떤 아이템을 주는지 살펴보자.
* 마라우돈 몬스터들의 드랍되는 아이템중 누락된 아이템은리플로 달아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단순히 아이템 파밍에 그치지 않고 그 안에 담긴 여러 퀘스트들과
퀘스트 완료시 상당한 보상과 보람이 주어지는만큼
다양한 경험과 WoW의 즐거움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마라우돈은 꼭 도전해봐야 할 곳이다.


사람들에게 잊혀진 땅, 그 땅을 다시 사람들로 북적거리게 만든 마라우돈.
자신감이 생겼다면? 이제 도전해 보자!



* 마라우돈 진행에 있어 부족한 부분 지속적으로 보강하겠습니다.





인벤가족, 제레미아님이 그려주신 라코. 감사합니다.
iNVEN - Raco
(raco@inven.co.kr)






* 인벤에서는 각 서버에서 벌어지는 특별한 사건사고 등을 취재하고 있습니다.
* 제보 요청은 raco@inven.co.kr 이나 wow@inven.co.kr 으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