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란의 망령은 어떤 보스 몬스터 인가?


아란의 망령은 캐스팅 계열의 보스 몬스터로 마법 한방 한방은 강력하지만 일반적인
물리 공격형 보스 몬스터에 비해 체력과 방어력은 낮은 편이다. 하지만 마법 공격이 강력하기
때문에 도적의 발차기 등 마법 캐스팅을 방해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직업이 중요하다.





또한, 아란의 망령은 범위 형태의 공격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파티원 한명이 실수 할 경우
전멸할 수 있으니 자신의 역할이나 대처 상황을 반드시 알고 진행해야 한다.


아란의 망령이 사용하는 스킬
화염구 : 단일의 대상에게 화염 마법을 날려 약 4000~5000 정도의 피해를 준다.
(발차기, 마법차단 등으로 켄슬 가능)

얼음 화살 : 단일의 대상에게 냉기 마법을 날려 약 2000 ~ 3000정도의 피해를 준다.
(발차기, 마법차단 등으로 켄슬 가능)

신비한 화살 : 단일의 대상에게 1500씩 5회 공격(발차기, 마법차단 등으로 켄슬 가능)

마법차단 : 아란 주의 10M 반경에 지속적인 침묵 효과 발동(6초간 지속)

눈보라 : 일정 공간에 눈보라를 소환 초당 1000 이상의 대미지를 주는 동시에
대미지를 받은 대상은 이동 속도 감소 디버프에 걸린다.

화염의 고리 : 해당 디버프에 걸린 대상이 움직이면 폭팔한다,
폭할 할 경우 약 4000 정도의 대미지와 함께 주변의 있는 공대원들과 공중으로
떠 버린다. 떨어지면서 낙하 대미지를 받기 때문에 90%정도가 사망한다.

대규모 감속 : 모든 공대원을 아란의 망령 근처로 소환하는 동시에
근접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50% 감소 시키는 디버프를 사용한다.

신비한 폭발 : 시전시간이 긴 마법을 사용한다. 대미지를 받을 경우
9000~11000 사이의 대미지를 받는다.



아란의 망령 공략


아란이 사용하는 마법을 차단하라!


아란은 범위 마법 이외에도 단일 대상을 공격하는 마법을 사용한다.

이 마법들은 단일 대상에게 높은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캐스팅을 방해할 수 있는 직업이 중간 중간
마법을 끊어주는 것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아란의 망령이 사용하는 화염구의 경우 순간적으로
5000정도의 화염피해를 주기 때문에 동시에 여러 공격을 받거나 힐링이 약간이라도 늦어지면 위험한
상황에 빠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란의 망령이 화염구를 시전할 때 도적 캐릭터가 발차기로
마법 캐스팅을 차단하면 보다 안전하게 클리어 할 수 있는 것이다.




아란의 망령이 사용하는 단일 대상 마법은 화염구, 얼음화살, 침묵, 신비한 화살이 있다.


대부분의 경우 도적과 전사가 화염구를 차단하고 마법사, 암흑사제, 주술사가 얼음 화살을 차단한다.
(신비한 화살의 경우 대미지가 높지 않기 때문에 쿨타임이 되는 직업 중 하나가 차단하면 된다.)

즉, 아란의 망령을 공략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마법을 얼마나 잘 차단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직업별 포인트
메인탱커/도적 : 탱킹과 딜링을 하는 중간에 자신이 담당한 마법을 사용하면 스턴, 차단을
사용해서 마법을 차단하면 된다.
원거리 딜러 : 원거리 딜링을 기본적으로 하면서 자신이 맡은 마법을 차단하면 된다.




전체 소환 + 신비한 폭발


아란의 망령은 짧은 시간 외침을 하는 동시에 방 중심으로 순간이동한다.
순간이동 한 후 공대원 모두를 자신의 근처로 소환하는 동시에 공대원 전체에게
이속감소 디버프를 가한 후 신비한 폭발이라는 마법을 시전하는데
신비한 폭발의 경우 사정거리가 매우 넓다.


그렇다고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아란이 위치한 곳 벽쪽을 보면 벽장? 사이에 움푹 들어간 곳이 있는데 마법시전 중 해당 위치까지
도망가면 신비한 폭발을 피할 수 있다.


하지만 앞서 설명한 것 처럼 중앙으로 소환되면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를 시전하기 때문에 바로
벽을 향해 이동해야 한다. 조금이라도 늦는 경우 신비한 폭발을 맞을 경우 약 8000 ~ 11000 정도의
피해를 받는다.







광역 눈보라


눈보라 역시 아란의 짧은 외침과 함께 특정 지역에 눈보라가 떨어지고 잠시 후 처음 눈보라가
떨어진 지역부터 넓은 범위의 눈보라가 시전된다. 이 눈보라는 일정시간 머물다가 최초 시전 지점에서
시계 방향으로 이동한다.

즉, 최초 눈보라가 3시에서 시전 되었다면 3시->6시->9시->12시 방향으로 이동한다.





만약 3시에 첫 눈보라가 시전되었다면 최초 캐릭터는 2시로 이동했다가 눈보라가 12시 방향에
떨어지기 직전에 2시 방향으로 이동하면 눈보라시 안전하게 아란을 공략할 수 있다.

단, 눈보라 시전과 동시에 화염의 고리를 시전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눈보라에 대미지를
받아도 움직이지 말고 자생이나 힐링을 기대 해야 한다.



화염의 고리



화염의 고리 역시 아란의 짧은 외침과 함께 시전된다.
마법 케스팅 20초 후 화염의 고리가 랜덤하게 생성된다. 화염의 고리가 생성되면 모든 공대원은
그 자리에서 이동을 멈춰야 한다. 만약 화염의 고리 상태에서 캐릭터가 움직하면 움직인 캐릭터가
폭발하며 주위에 광역 화염 대미지를 준다.

또한, 폭발한 캐릭터는 공중으로 날아가 떨어지며 낙하 대미지를 받게 된다.




아란에서 전멸하는 가장 큰 이유가 화염의 고리에서 이동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딱히 특별한 방법은 없고 아란의 망령이 화염의 고리를 시전하면 공격을 받더라도 절대
움직이지 말하야 한다.



물 정령 소환


아란의 망령의 체력이 40% 이하로 떨어지면 4마리의 물의 정령을 소환한다.
소환된 물의 정령은 모두 정예급 몬스터로 냉기 대미지를 주는 물의 화살을 사용한다.
(물의 화살로 타격 받을 시 이동속도 저하)




소환된 물의 정령은 90초 이후 자동적으로 없어지는데 파티의 구성에 따라 처리하는 방법이 달라진다.

일단 구성된 공대의 화력이 높을 경우 물의 정령은 무시하고 아란만 극딜하여 잡기도 하지만
일반적인 파티의 경우 처음 소환된 물의 정령은 처치하고 두번째 소환된 정령부터는 공포와
정령 추방 등 메즈를 유지하며 아란을 딜링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한다.


직업별 포인트 - 화력이 약한 경우
딜러 : 소환된 물의 정령을 최대한 빨리 정리한다.
힐러 : 물의 정령을 정리하는 동안 아란의 마법 캐스팅이 잠시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탱커를 중심으로 힐링을 시전한다.
흑마법사 : 두번째 소환 된 물의 정령부터 정령추방, 공포 등 각종 메즈를 통해 아란의 망령
딜링을 하기 쉽도록 만들어 준다.




전체 양변이


아란의 마나가 20% 이하로 떨어지면 공대원 전체를 양으로 변이 시킨후 물을 창조해 마신다.
물을 창조해 마신 후 마나가 모두 회복되면 모든 공대원에게 불덩어리를 날려 양변이를 풀어 버린다.




이때 들어오는 대미지가 약 7000정도이기 때문에 만약 양변이가 되었다면 풀리는 즉시 생명석,
치유물약, 붕대들을 이용해 모든 직업이 자생 후 다시 아란의 망령을 공격하면 된다.


아란의 망령 드랍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