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tan
2014-03-15 22:46
조회: 47,997
추천: 30
호문클루스 기본 정보안녕하세요. Eltan입니다.
AI를 사용한 호문클루스의 사용은 "철저히 유저분들이 원하시는 방식으로 움직이는 호문클루스를 위해 결정된 사항이었으며"(그라비티의 2005년 6월 공지사항 중 일부), 따라서 매크로와 같은 불법 프로그램과는 완전히 다른 합법적 방식임을 말씀드립니다.
호문클루스를 소환하기 위해서는 "엠브리오(링크 클릭)"라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이 엠브리오는 알케미스트의 "파머시(링크 클릭)" 스킬로 직접 제조가 가능하며, 또한 다른 알케미스트가 미리 만들어 놓은 것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제조 시 필요한 아이템은 "유리관, 이그드라실의 이슬, 생명의 씨앗, 약사발, 일반포션 제조 매뉴얼 각 1개"입니다. 위 아이템은 모두 알데바란의 "연금술사 길드(알데바란 8시 끝 부분에 위치. 링크 클릭)"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 "엠브리오"는 제조 확률이 낮은 편에 속합니다.
- 호문클루스 관련 기본 스킬 설명 - 호문클루스 관련 기본 스킬 트리
진화 시, 호문클루스는 랜덤한 스테이터스 보너스를 얻게 되며, HP와 SP가 증가하고, 새로운 모습을 얻게됩니다. 또한 진화 후 호문클루스와의 친밀도는 초기화됩니다. 진화 후 친밀도가 "절친"이 되면 호문클루스의 네 번째 스킬이 나타나게 됩니다. ■ 호문클루스 스테이터스 호문클루스의 스테이터스는 자신의 주인과는 관련 없이 별도로 성장하게 되며, 호문클루스 자신의 레벨업 시마다 자신의 특성에 맞는 스테이터스를 랜덤하게 얻게 됩니다.
- 각 호문클루스별 스테이터스 증가량 (향후 링크 예정)
호문클루스는 매 3번의 레벨업 시마다 스킬 포인트를 1개씩 얻게 됩니다. 스테이터스와는 달리, 스킬 포인트는 사용자가 직접 해당 스킬에 올려주어야 적용이 됩니다.
아미스트르 캐슬링 습득조건: 호문클루스 레벨 5 내용: 일정확률로 순각적으로 플레이어와 호문클루스의 위치를 바꾼다. 레벨1: 성공확률 20% / 소모SP 10 레벨2: 성공확률 40% / 소모SP 10 레벨3: 성공확률 60% / 소모SP 10 레벨4: 성공확률 80% / 소모SP 10 레벨5: 성공확률 100% / 소모SP 10 디펜스 습득조건: 캐슬링 레벨 5 내용: 일정시간 플레이어와 호문클루스의 방어력을 증가시킨다. 레벨1: DEF 증가 2 / 지속시간 40초 / SP 소모 20 레벨2: DEF 증가 4 / 지속시간 35초 / SP 소모 25 레벨3: DEF 증가 6 / 지속시간 30초 / SP 소모 30 레벨4: DEF 증가 8 / 지속시간 25초 / SP 소모 35 레벨5: DEF 증가 10 / 지속시간 20초 / SP 소모 40 아다만티움 스킨 습득조건: 디펜스 레벨 3 내용: 스킬레벨에 따라 아미스트르의 최대 HP, 회복력, DEF를 증가시킨다. 레벨1: Max HP 증가 2%, 회복력 증가 5%, DEF 증가 4 레벨2: Max HP 증가 4%, 회복력 증가 10%, DEF 증가 8 레벨3: Max HP 증가 6%, 회복력 증가 15%, DEF 증가 12 레벨4: Max HP 증가 8%, 회복력 증가 20%, DEF 증가 16 레벨5: Max HP 증가 10%, 회복력 증가 25%, DEF 증가 20 블러드 러스트 습득조건: 진화 후 친밀도가 절칠일 때 내용: 일정시간 동안 아미스트르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정해진 확률로 데미지의 20% 만큼 HP를 회복한다. 레벨1: 지속시간 60초 / 공격력 130% / HP 흡수확률 9% / 후 딜레이 300초 / SP 소모 120 레벨2: 지속시간 180초 / 공격력 140% / HP 흡수확률 18% / 후 딜레이 600초 / SP 소모 120 레벨3: 지속시간 300초 / 공격력 150% / HP 흡수확률 27% / 후 딜레이 900초 / SP 소모 120 바닐미르스 카프리스 습득조건: 바닐미르스 기본 스킬 내용: 지정한 대상에게 '어스 스파이크, 화이어 볼트, 콜드 볼트, 라이트닝 볼트' 중 랜덤한 하나를 사용한다. 마법의 레벨은 카프리스 스킬레벨에 영향을 받는다. 레벨1: 연타횟수 1 / 후딜레이 2초 / SP 소모 22 레벨2: 연타횟수 2 / 후딜레이 2.2초 / SP 소모 24 레벨3: 연타횟수 3 / 후딜레이 2.4초 / SP 소모 26 레벨4: 연타횟수 4 / 후딜레이 2.6초 / SP 소모 28 레벨5: 연타횟수 5 / 후딜레이 2.8초 / SP 소모 30 카오틱 베네딕션 습득조건: 카프리스 레벨 3 내용: '주인의 적, 호문클루스 자신, 호문클루스의 주인' 중 한 명에게 힐을 사용한다. 대상이 언데드일 경우 힐에 의한 데미지를 입힌다. 레벨1: 힐 레벨 1 / 적 50% / 호문클루스 20% / 플레이어 30 % / 소모 SP 40 레벨2: 힐 레벨 1~2 / 적 40% / 호문클루스 50% / 플레이어 10 % / 소모 SP 40 레벨3: 힐 레벨 1~3 / 적 25% / 호문클루스 25% / 플레이어 50 % / 소모 SP 40 레벨4: 힐 레벨 1~4 / 적 36% / 호문클루스 60% / 플레이어 4 % / 소모 SP 40 레벨5: 힐 레벨 1~5 / 적 33% / 호문클루스 34% / 플레이어 33 % / 소모 SP 40 체인지 인스트럭션 습득조건: 카프리스 레벨 5 내용: 파머시의 제조 확률이 증가하고, 바닐미르스의 INT와 STR 수치가 증가한다. 레벨1: INT + 1 / STR + 1 레벨2: INT + 2 / STR + 1 레벨3: INT + 2 / STR + 3 레벨4: INT + 4 / STR + 4 레벨5: INT + 5 / STR + 4 바이오 익스플로젼 습득조건: 진화 이후 친밀도 수치 절친함 내용: 바닐미르스를 자폭시켜 5 X 5셀 주변에 막대한 데미지를 입힌다. 데미지는 바닐미르스의 Max HP에 비례하며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한다. 친밀도가 친함 이상일 때에만 사용할 수 있고, 스킬 사용 후에는 친밀도가 10으로 내려가게 된다. 레벨1: Max HP X 100% / SP 소모 1 레벨2: Max HP X 150% / SP 소모 1 레벨3: Max HP X 200% / SP 소모 1 필리르 문라이트 습득조건: 필리르 레벨 5 내용: 지정한 대상을 물리 공격으로 연타한다. 스킬 레벨에 따라 연타횟수와 공격력이 증가한다. 레벨1: 연타횟수 1 / 공격력 220% / SP 소모 4 레벨2: 연타횟수 2 / 공격력 330% / SP 소모 8 레벨3: 연타횟수 3 / 공격력 440% / SP 소모 12 레벨4: 연타횟수 4 / 공격력 550% / SP 소모 16 레벨5: 연타횟수 5 / 공격력 660% / SP 소모 20 플릿 무브 습득조건: 문라이트 레벨 3, 필리르 레벨 30 내용: 일정시간 동안 필리르의 공격속도와 공격력을 향상시킨다. 레벨1: 공격속도 + 3% / 공격력 110% / 지속시간 60초 / 후딜레이 60초 / 소모 SP 30 레벨2: 공격속도 + 6% / 공격력 115% / 지속시간 55초 / 후딜레이 70초 / 소모 SP 40 레벨3: 공격속도 + 9% / 공격력 120% / 지속시간 50초 / 후딜레이 80초 / 소모 SP 50 레벨4: 공격속도 + 12% / 공격력 125% / 지속시간 45초 / 후딜레이 90초 / 소모 SP 60 레벨5: 공격속도 + 15% / 공격력 130% / 지속시간 40초 / 후딜레이 120초 / 소모 SP 70 오버드 스피드 습득조건: 플릿 무브 레벨 3 내용: 일정시간 동안 필리르의 회피율을 대폭 증가시킨다. 레벨1: 회피율 + 20 / 지속시간 60초 / 후 딜레이 60초 / SP 소모 30 레벨2: 회피율 + 30 / 지속시간 55초 / 후 딜레이 70초 / SP 소모 40 레벨3: 회피율 + 40 / 지속시간 50초 / 후 딜레이 80초 / SP 소모 50 레벨4: 회피율 + 50 / 지속시간 45초 / 후 딜레이 90초 / SP 소모 60 레벨5: 회피율 + 60 / 지속시간 40초 / 후 딜레이 120초 / SP 소모 70 S.B.R.44 습득조건: 진화 이후 친밀도 수치 절친함 내용: 적 1인에게 강력한 물리공격을 한다. 데미지는 친밀도 수치에 비례하며, 스킬 사용 후 친밀도는 무조건 10이 된다. 레벨1: 공격력 친밀도 X 100 % / 실 데미지 1 ~ 100,000 / SP 소모 1 레벨2: 공격력 친밀도 X 150 % / 실 데미지 1.5 ~ 150,000 / SP 소모 1 레벨3: 공격력 친밀도 X 200 % / 실 데미지 2 ~ 200,000 / SP 소모 1 리프 치유의 손길 습득조건: 리프 레벨 5 내용: 레드 슬림 포션 1개를 사용하여 지정한 대상의 HP를 회복시킨다. 스킬레벨에 따라 회복량이 증가하며, 호문클루스 주인의 레벨과 INT에 따라 회복량이 추가된다. 레벨1: SP 소모 13 레벨2: SP 소모 16 레벨3: SP 소모 19 레벨4: SP 소모 22 레벨5: SP 소모 25 긴급회피 습득조건: 치유의 손길 레벨 3 내용: 일정시간 호문클루스의 주인과 호문클루스의 이동속도를 증기시킨다. 레벨1: 이동속도 + 10% / 지속시간 40초 / SP 소모 20 레벨2: 이동속도 + 20% / 지속시간 35초 / SP 소모 25 레벨3: 이동속도 + 30% / 지속시간 30초 / SP 소모 30 레벨4: 이동속도 + 40% / 지속시간 25초 / SP 소모 35 레벨5: 이동속도 + 50% / 지속시간 20초 / SP 소모 40 뇌수술 습득조건: 치유의 손길 레벨 5 내용: 리프의 Max SP와 SP 회복속도를 증가시키고 치유의 손길의 회복량을 증가시킨다. 레벨 1: Max SP 증가 1% / SP 회복력 증가 3% / 치유의 손길 회복력 증가 2% 레벨 2: Max SP 증가 2% / SP 회복력 증가 6% / 치유의 손길 회복력 증가 4% 레벨 3: Max SP 증가 3% / SP 회복력 증가 9% / 치유의 손길 회복력 증가 6% 레벨 4: Max SP 증가 4% / SP 회복력 증가 12% / 치유의 손길 회복력 증가 8% 레벨 5: Max SP 증가 5% / SP 회복력 증가 15% / 치유의 손길 회복력 증가 10% 멘탈체인지 습득조건: 진화 이후 친밀도 수치 절친함 내용: 사용함과 동시에 리프의 HP는 완전 회복되며, 일정시간 동안 Max HP와 INT가 증가한다. 또한 MATK 수치로 일반 물리공격을 하게 된다. 정해진 시간이 지나 상태가 해제되면 HP와 SP는 10이 된다. 레벨 1: Max HP 증가량 150% / INT + 20 / 지속시간 60초 / 재사용 시간 600초 레벨 2: Max HP 증가량 175% / INT + 40 / 지속시간 180초 / 재사용 시간 900초 레벨 3: Max HP 증가량 200% / INT + 60 / 지속시간 300초 / 재사용 시간 1200초 ■ 호문클루스 컨트롤 호문클루스는 사용자가 직접 움직임을 조정할 수도 있고, AI를 이용해 스스로 움직이게끔 할 수도 있습니다. 인공생명체라는 설정에 따라, 직접 호문클루스를 조정하는 것보단 AI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AI의 오류
호문클루스와 주인과의 친밀도는 호문클루스에게 먹이를 주게됨에 따라 올라갑니다. 친밀도는 호문클루스의 만복도가 "11~25" 사이일 때 주는 것이 가장 높게 올라가므로, 빠르게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되도록 이 수치 사이일 때 먹이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시간적 여유가 없을 경우에는 만복도를 85 또는 100까지 채워서 키우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만복도가 1~10 사이일 때는 매 200초마다 친밀도가 1씩 떨어집니다.
* 위 친밀도 수치값은 호문클루스 창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호문클루스 경험치 테이블
.호문클루스의 회피율은 공격하는 몬스터의 숫자에 따라 감소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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