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해서(?) 만들어봣습니다..
제가 알고있는 지식내에서 만들었기때문에 잘못된 부분이나 아니면 제작상의 오류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많은 지적 부탁드립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세부 정보창에 뜨는 쿨감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공격 속도: 세부 정보창에 뜨는 공속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비전 속피, 화염 속피: 각 속성별로 세팅했을때의 속성피해량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승의 칼날-화염칼날을 사용할 경우 전투시 화염칼날의 평균 스택수만큼 더해주시면 됩니다.

기술로 증가하는 피해
+원소조합 사용시 여기에 추가로 원소조합 스택*5 만큼 더함
+비격 교란, 파열 작열광선 사용시 여기에 추가로 15만큼 더함

*유리대포와 확고한의지는 여기에 추가되어 표기됩니다.


에폭 피해%: 아이템으로 맞춘 에폭%의 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보조기술 피해%: 아이템으로 맞춘 주력 보조기술%의 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ex) 마력탄 사용시 마력탄피해%합을 입력

보조기술 DPS%: 주력 보조기술의 공격력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파열 511%, 파열 혼돈의 중심 626%, 엔트로피 649%
마력탄-점화 거울공 사용시 170*3 + 55 (도트딜 누적은 계산하기 복잡하니 제외합니다)
=565%
비전격류 573%.. 이런식으로 각 주력기술의 %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공전 보주의 경우 공속영향을 안받는것으로 알고있기에 따로 DPS%를 계산해서 우측에 출력해놨습니다.

공격력: 인벤창에서 버프가 없는 상태에서의 공격력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유리대포, 확고한 의지도 없어야함)



이렇게 정보를 입력하면 아래의 표와 그래프를 통해 자신의 딜을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표 보는법

에폭법사의 99%가 사용하는 촉발, 연쇄폭발룬만 취급하였습니다. 이외의 룬은 필요가 없다고 판단하여 제외합니다.

공격력: 각 룬별 데미지 *4의 값입니다. 별로 신경 안쓰셔도 됨
쿨감 적용후 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후 에너지폭발의 실제 재사용 대기시간입니다.

에폭DPS%: 공격력/(쿨타임*공속)을 한 값입니다.
에폭DPS: 에폭기술피해, 에폭DPS%, 공격력을 토대로 계산한 에폭의 DPS값입니다.
보조기술DPS: 보조기술피해, 보조기술%, 공격력을 토대로 계산한 보조기술의 DPS값입니다.

합산DPS: 보조기술의 DPS와 에너지폭발의 DPS를 더한 값입니다. 주로 이걸 보시면 되겠습니다.
포병추가시DPS: 포병을 사용했을 경우의 DPS입니다. 불꽃부싯돌의 경우 단일대상이기때문에 DPS에 큰 의미가 없다고 판단하여 넣지 않았습니다. 물론 화염에폭 쓰시는 분들이 사역마를 쓰신다면 당연히 불꽃부싯돌입니다..


에폭dps, 보조기술dps, 합산dps, 포병추가시dps는 비전/화염의 차이를 계산하여
비전이 더 높을 경유 보라색으로, 화염이 더 높을 경우 빨간색으로 얼만큼 더 높은지를 표시하여줍니다.

그래프 보는법

파란색: 에너지폭발의 딜량
빨간색: 보조기술의 딜량
녹색: 두 기술 딜량의 총합
보라색: 포병을 포함한 딜량





주의할점
이 DPS계산기는 딜로스는 하나도 없고 온전히 모든 스킬을 완벽하게 다 떄려박는다는 대전제를 두고있습니다.
즉, 가장 이상적인 상황에서의 DPS기댓값입니다.





이걸 어떻게 쓰나요?

워봉이 없으신 분들은 자신의 세팅에서 워봉을 먹었을 경우 얼만큼 딜이 증가하는 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블랙홀-세계의 경계를 포기한다면 DPS가 40%가량 증가하지만
블랙홀-세계의 경계를 유지한다면 DPS가 18%가량 증가합니다.

워봉이 있으신분들은 내가 여기서 쿨감을 더 챙겨야할지 딜을 더 챙겨야할지와 같은 갈림길에 서있을때 큰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