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관문

● 파란색 큐브

▷ 전환패턴
: 노말과 동일하게 면끝 생존

▷ 기본패턴
: 왠만한거 노말과 동일한데 바뀐거만 정리함
- 경직파동(빨간얼룩 일때도 해당패턴 동일하게 사용. 노랑줄무늬에선 싸용하는걸 못봐서 잘모르겠음)

: 노말에서는 노란색 전조 끝나자마자 경직파동 날리지만, 하드에서는 양방향작은부채꼴&직각양방향 사각 빨간장판 그리고나서 경직파동 날라옴. (그리는거 보고 안전지대 가서 경직면역기 쓰기)

- 구슬피하기

: 노말하고 동일하다고 보면되는데, 구슬맞으면 방감 디버프 걸려서 오지게 아프니 잘피해야함
(추가적으로 다른색상 구슬피하기패턴들도 노말과 형태는 동일하나 구슬에 방감디버프 있음)

★tip : 파랑색 기본패턴구간에는 사각불장판 똥을 주기적으로 주기떄문에 이 구간이 길어지면 매우힘들어지므로, 딜몰아서 빨리넘기는게 사고없고 좋음

▷ 전멸기믹(깐부)

: 큐브 무력하는것 까지는 동일. 큐브무력후에 보호막 장판이 뜨는데, 여기서 한번이라도 나가면 보호막 사라지고 다시 들어와도 못받음. 
그리고 그 보호막 안에서 양간 잉글랜드국기 비슷한 문양으로 전조뜨고 샥 그어지면서 불꽃이 솟아오르는데, 여기에 맞아도 보호막이 사라짐. 그 이후는 노말과 동일함

★tip : '전조 → 샥그어지고 → 불꽃펑' 순서로 발생하는데 그어지는거에는 맞아도 안까이는데 불꽃펑에만 사라지는거니까 전조보고 걸어서 천천히 이동해도 충분히 피할수 있으니 괜히 이동기 길게써서 보호막 바깥으로 나가는일 없도록 주의할 것 


● 노랑줄무늬 큐브

▷ 전환패턴

: 구슬나오는건 동일한데, 구슬맞으면 방감되고 외부쪽이 구슬나오는동안 계속해서 펑펑터짐. 터지는거 데미지 오지게 아프니까 안쪽에서 구슬피하면됨. 
구슬다피하고나면 확정적으로 주변에 촘촘하게 직선브레스 전조가 나오고 이후 특정대상 몇명에게 직선브레스 전조가 추가적으로 나오면서 원장판4개가 순차적으로 터짐.
직선브레스는 맞으면 '고통' 디버프가 걸리며 보스 그.. 전멸스택 1개 추가되니 주의할 것.

▷ 기본패턴
- 직선브레스
: 전환패턴에서도 나왔던 직선브레스 어글자 2명에게 씀. 마찬가지로 맞으면 고통디버프 

▷ 전멸기믹(반갈무력)

: 노말과 거의 동일하나 다른점 몇가지만 아래 정리함.
1) 석상이 양쪽2개가 아닌 가운데1개까지 총 3개가뜸. 가운데 석상은 조금 늦게 부채꼴or직선으로 구슬나옴
(★tip: 가운데 석상은 보라구체가 좀 늦게 나오는데 왼쪽꺼 3개먹고 한번 가운데가서 한번 훑어주고 다시 왼쪽꺼 처리하면 전혀 문제없이됨)
2) 석상주변에 보라장판이 퍼져서 석상에 너무 붙어서 비비면 경직+데미지 들어옴. 꽤 아픔
3) 황금색 보호막 없는사람이 보라구체 맞으면 매혹걸려서 지랄남

아래짤은 가운데 석상 직선으로 구슬나올떄 짤인데, 왼쪽석상 버그인지 구체가 바깥으로 나가서 멍떄림ㅋㅋ



●삘긴무늬 큐브

▷ 전환패턴
: 노말과 동일하게 꼭지점 생존 2회 (노말보다 회전속도가 조금빠른느낌)
근데 전환이후 확정적으로 다음과같은 패턴을 이어서함

위 짤처럼 작은낙인이 원형으로 쭉 뜨는데, 이낙인은 중복해서 먹어도됨. 보스한테 들어가면 중첩쌓이니까 쭉돌면서 먹어야함. (단, 이거뿌려놓고 일반패턴 계속쓰니까 피하면서 먹는거 생각해야함)

▷ 기본패턴
-낙인패턴

: 노말과 동일하게 어글자위치 낙인날라오는데, 동시에 작은낙인이 주변에 몇개더 있음. 작은낙인은 중첩해서 먹어도 안죽으니 몇갤 먹어도 상관없는데 큰낙인은 중복해서 먹으면 사망함

▷ 전멸기믹(피라미드? 1122?)
: 노말과 동일하게 1122 순으로 피라미드에 갇혀주고 나머지는 무력하는 기믹인데 아래 패턴이 추가됨
개인적으로 4관문 제일 사고 많은 기믹이라고 생각함

피라미드에 갇히는 순간 피라미드 갇힌사람 중신으로 1개, 태초새끼 주변으로 1개씩 2개의 전조장판이 나타나고 전조장판 깔렸던 위치가 노란줄로 터짐. 노란줄에 발끝이라도 닿으면 즉사하므로, 잔전지역 찾으셔서 거기서 무력해야함.

- 피라미드 2명 차례차례 들어갈때

: 들어가는 순간순간마다 원을 그리기 떄문에 총 4번의 장판이 터짐.
장점 = 순서대로 터지는거라 비교적 생존공간이 넓어서 찾기 쉬움
단점 = 4번 다터지고 무력하기 시작하면 무력 개빡세므로 생존자리 찾아서 무력잘해야됨

- 피라미드 2명 동시에 들어갈때

: 아주 깔끔하게 2번만 터짐
장점 = 가장 베스트플랜이긴 함
단점 = 자칫하면 조금 엇박으로 들어갈 위험이있는데, 엇박으로 들어가면 난이도 급상승함

- 피라미드 2명 살짝 엇박으로 들어갈때

: 위짤은 그나마 엇박중에서 양호한편인데, 즉사장판 간격이 존나 좁게나오거나 좀더 애매한 엇박으로 들어가면 장판이 3번 연속 빠바박 터질때도 있음
장점 : 없다고봄
단점 : 생존 자리 찾기 난이도 상승

- 무력하는시점

: 나오는 순서기억해서 생존자리가기→무력하기→생존자리가기→무력하기 이런식으로 하면 좋음

★tip : 애매한엇박이나 생존자리 못찾았을경우 시정쓰면 살수있음. 단, 시정풀리고 빡무력할 준비해야됨


●다이얼 무력패턴

▷ 전환패턴

:무력모드로 전환되기 전에 해당 패턴 꼭나오니 전조 보고 안전지역가서 피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
(90줄,20줄 무력 둘다동일함)

▷ 무력성공시 패턴
- 피빨기패턴

:어글자 방향 따라서 여러갈래 노란 관문형태의 빛을쏨(이때 슬로우걸려서 빠져나가기 힘듬)
이후 쏙 빨아들이면서 본체가 얼음형태로 변하면서 체력이 일부회복됨.
빨아들일때 아무도 없을 경우 얼음형태로 변하지도 않고 피도 안참.
(★tip :확실하지 않은데, 저기 한번 빨려들어가본적이 있는데 즉사했었음. 그래서 못나갈꺼같으면 시정씀)

-90줄 무력직후패턴(20줄은 피빨기만 함)

: 무력성공했으니 피빨기하는건 맞는데 이후에 다른색상으로 전환되면서 무력패턴 전환떄 나온 장판이 또나옴. 그리고나서 각 색깔별 전환패턴 나옴(위 잘은 피빨기 실패해서 피가 안찬 짤)

▷ 20줄 무력이후~클리어 전까지 패턴

: 그냥 존나게 지랄맞아지고 패턴아무거나 하나 맞을때마다 오염 디버프가 생기는데 안읽어봐서 뭔지 모르겠음
그냥 이떄부턴 시정, 신속로브 아끼지말고 패턴 씹어줘야될듯
그리고 주기적으로 피빨기 패턴쓰니까 진짜 주의해야됨. 즉사기라 못피하면 뒤짐

P.S // 요번주 6관못깨고 굴비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듬.. 내일은 5관문 깨면 물리적 관문저장 시스템 채용해서 6관문 바로 달려보기로함(5관문 시간소모도 심하고 딜도 무지 빡셈 ㅜㅜ).. 5관문 공략은 내일 혹여나 시간이 난다면  쓰는걸로..


4관문 영상인데 여기에 유튭같은거 올려도되나 모르겟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