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줄 패턴이 노말에서는 그렇게 힘든 패턴은 아니지만 
하드에서는 외곽에서 발밑에 웜이 나오고 부식 디버프를 걸어 연속 2번맞으면 즉사급 데미지가 들어오는 귀찮은 패턴입니다.
이걸 피하면서 고치 쉴드 5번 깎는일이 생각보다 힘듭니다.

일반적인 공략글에서 15줄 패턴은 질병지대 10스택이 되기전에 나갔다 오라고 되어있어서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
트라이 하면서 질병지대 내부에 오래있음에도 데미지를 받지않는 경우를 확인했고 개인녹화 화면을 돌려보면서 알아낸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우선 15줄 패턴은 맹독충을 3마리 이상 잡고 질병의 권능을 60초간 부여받아 고치의 쉴드부시는 패턴입니다.



고치 근처에 들어가게되면 위 사진처럼 질병지대 디버프가 쌓이게되고 10스택이 되면 질병지대 폭주라는 디버프가 들어옵니다. ( 실수로 녹화 영상들 삭제해서 폭주디버프 사진은 없음 )
딜러가 맞으면 사실상 즉사에 가까운 데미지가 들어오고 쉴드 피감기로 버티더라도 죽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이미 10스택이 되어 있음에도 데미지를 전혀 받지않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질병지대 폭주 디버프가 없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혹시 이 보호막이 뭔지 아시나요?

심판의 종이 1회울릴때마다 보스에게 쉴드가 생기고 
유저에게도 10초간 지속되는 10158짜리 신성한 보호막이라는 쉴드가 생깁니다.
( 제보 받았는데 쉴드량 1만에 인내 62 = 보호막효과 1.58증가로 10158이 된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처음 이 쉴드를 보고 개발진이 아무 이유없이 1만짜리 쉴드를 줄리가 없다고 생각해서 이것저것 해보다가 발견했습니다.
제가 처음 발견하고 세운 가설은 질병지대 폭주 디버프가 일정데미지 들어오고 없어지는 것이라 생각하여
쉴드로 버텨봤는데 파티원들과 같이 시도했다가 전멸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시도 하다가 신성한 보호막이 질병지대 폭주 디버프를 상쇄한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위에 디버프도 질병지대 폭주가 생기자 마자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성한 보호막은 첫 기믹 시작후 15초, 그 이후 10초 간격으로 들어오게됩니다.

쉴드가 들어오는 주기를 알았으니 폭주지대 디버프 10스택을 쌓는 타이밍과 맞추기만 하면됩니다.
폭주지대 디버프는 초당 1스택씩 쌓입니다. 


빨간색은 쉴드의 주기, 연두색은 쉴드의 지속시간 입니다.
제가 실험한 결과에 따르면 쉴드가 있을때 질병지대가 폭주하는 경우 상쇄가 되는데 이미 폭주지대 폭주 데미지를 받고 있을때 쉴드가 들어오면 상쇄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것도 조금 더 실험이 필요한 부분이긴 합니다.

1만밖에 되지 않는 쉴드를 지키면서 폭주지대 10스택이 쌓이는 타이밍을 어떻게 맞추지 하고 고민을 해봤는데
우선 폭주지대 디버프는 초당 1스택씩 쌓여 10초뒤에 폭주하게됩니다.

그렇다면 첫 종이 울린후 약 6~7초 이후 두번째 혹은 그 이후의 종이 울린 후 약 1~2초 뒤에 폭주지대로 들어가게 되면 쉴드가 들어오고 1~2초 내로 폭주지대 10스택이 완성되어 상쇄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여러번 성공했고 지인에게도 알려주고 테스트를 해달라고 했습니다.



광폭화시간 6분 8초에 첫 심판의 종이 울립니다.
포격모드 박는거 보니 잘 되네요.


추가로 심판의 종이 울릴때 맹독충은 약 3초간 스턴이 걸립니다!
( 신성한 보호막을 주면서 맹독충에게 공격받지 않게 스턴까지 걸어주는 것으로 보아 신성한 보호막으로 상쇄하도록 설계한 것이 맞는듯 함 )
 


결론 : 질병지대 10스택 되는시점에 신성한 보호막이 유지되어있으면 폭주디버프가 안들어온다. 



이 대사가 힌트였던 걸지도..

잘못된 내용이 있거나 추가할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첫 종 이후 들어가는 타이밍은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생각보다 재 질문해주시는 분들이 많아 글에 적습니다 . 
1. 지대 밖으로 왔다갔다해도 쉴드 잘까고 굳이 빡딜할 필요있나?
   ㄴ 쉴드 1스택당 그 다음 페이즈에서 보스가 공격력 20퍼 증가 버프를 얻기 때문에 최대한 깎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 또한 본인이 피하기 쉽다고 모두가 피하기쉬운게 아닙니다. 노말에서는 사실 이 파훼법을 쓰지 않더라도 쉽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드는 외곽에 웜이나오는데 이게 말도 안되게 아픕니다. 저희 팟만 하더라도 워로드 분이 저 패턴에서 매우 힘들어 하십니다 . 다른 느린 클래스도 마찬가지고요 .  


하드에서 나오는 요놈이 아픕니다.

맞으면 이런식으로 머리위에 디버프가 생기고 사실상 2번맞으면 죽습니다.

2. 한번 질병지대 폭주가 상쇄되면 그 이후에는 어떻게 되나요 ?
   ㄴ 신성한 보호막으로 상쇄되면 폭주디버프가 들어오자 마자 사라지고 데미지도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1회 질병지대 폭주가 생기고 난 이후에는 질병지대 디버프가 10스택에서 더 이상 갱신이 되지않아 신경쓰지 않고 질병지대 안쪽에서 프리딜만 하시면 됩니다.
   ㄴ 추가로 상쇄에 실패한경우 폭주디버프가 사라지지않고 데미지가 들어오는데 빠르게 질병지대 밖으로 나가면 죽지 않습니다. 폭주 디버프가 제대로 사라졌는지 확인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ㄴ 가끔 혼동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질병지대 10스택이 되는경우 질병지대 디버프에서 데미지가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 질병지대 폭주 " 라는 새로운 디버프가 생깁니다. 즉 보호막으로 상쇄되는 디버프는 질병지대 폭주 디버프 이고 정상적으로 상쇄된 이후에 질병지대 10스택이 그대로 남아있는 것은 정상입니다. 

3. 도중에 질병지대 밖으로 나가면 어떻게 되나요 ?
   ㄴ 1초 이상 질병지대를 나가게 되면 질병지대 정화가 되어 그 다음 종 타이밍에 1~2초를 센 후 들어가시면 됩니다.

4. 종소리 타이밍 잡기가 너무 힘들어요.
   ㄴ 사실 이론상 타이밍이 6~7초 1~2초라고 적어놨긴했는데 제 경험상 첫 종소리 울린후 속으로 5초를 세고 들어가면 딱 맞았습니다. 그리고 첫 보호막의 잔여 시간을 보고 할 수도 있지만 첫 보호막은 외곽에서 맹독충과 바닥 장판으로 깨질 가능성이 매우 높아 쉴드 잔여 시간으로 체크는 힘들었습니다. 머리속으로 5초 세고 들어가면 들어가는 시간도 있기에 시간 딱 맞긴 합니다. 그 다음종에서는 울린후 1초를 세고 들어가면 되겠네요!

5. 따라했는데 실패하는데요??!?!!
   ㄴ 제가 12아칸 캐릭이 많은게 아니라서 테스트 케이스가 많이 부족합니다. 
질병지대 7스택 이상일때 신보가 들어와야 상쇄가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 질병지대 10스택이 될때 신성한 보호막이 7초이상 남아있는 경우는 폭주디버프가 정상적으로 지워졌음 )
그리고 제가 대부분 들어가는 타이밍이 첫 종이후 6초 뒤라서 그 뒤의 종에서는 테스트를 몇번 못해봤습니다. 
첫 종울리고 6~7초 사이에 들어가서 실패한 적은 한번도 없으니 그 타이밍에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첫 종이 울린후 6초 쯤에 들어가도 실패하는 사례가 간혹 나오는데 모든 변수가 파악된 것은 아니라 알아내는 대로 본문에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

더 궁금하신 것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3줄 요약
1. 첫 종이 울린 후 6~7초사이에 폭주지대로 들어가자. 들어가기 전에 맹독충 3마리 잡는 것을 추천
    ( 못들어갔다면 그 다음 종이 울린후 1~2초 후 들어가자 )
2. 서폿쉴드를 받거나 개인 쉴드로 신성한 보호막을 지키자.
3. 한번 상쇄되면 딜 안들어옴 질병지대 안에서 1분간 프리딜 하면됨! 하드에서도 잘 됨. 도움 됐으면 추천 좀


+ 성공케이스 추가

첫 주차에 파훼성공하고 신나서 산책만 했는데 플레이는 보지마시고 들어가는 타이밍만 참고해주세요 [머쓱해요]
대략 5초정도 세고 딱 들어갔습니다.


이게 무슨 일이죠..
파훼법을 처음 발견한거 같아 신나서 글 작성했을 뿐인데 관리자 인증에 메인배너까지...
사실 어떻게 보면 불완전한 공략법이라 올릴지 말지 고민 많이했는데, 도움이 되었다는 댓글을 보니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실패 사례들도 제보를 많이 해주셔서 계속 찾아보는 중이라 디테일한 내용이 더 발견되면 글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버그였던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