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카나 '리턴' 트라이포드 '급소 노출' 적용 후 디버프 적용 대상에게 공격 시, 자신의 치명타율이 30% 증가하지 않고 15%만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9
[클래스 밸런스 패치]
※ 클래스 PVP 밸런스 조정을 위한 업데이트 내역을 안내해 드립니다.
아르카나
언리미티드 셔플
PVP에서 스킬 시전 중인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다크 리저렉션
PVP에서 스킬 시전 중인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운명의 부름
PVP에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스킬]
아르카나 '다크 리저렉션'의 첫 판정 속도를 증가하였습니다.
아르카나 '셀레스티얼 레인' 사용 후, 이동기 및 적에게 공격받을 시 이펙트가 끊기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23
■ 클래스 밸런스 패치
기획자 코멘트 : 파티 플레이 시, 바드 클래스에 대한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은 부분이나 파티 시너지 효과에 따른
클래스 간 밸런스 불균형 문제 등 밸런스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는 인지하고 있으며 ,
단순 상/하향 조정보다는 각 클래스의 특징에 맞추어 역할을 나누고 시스템을 개편하는 형태로 개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 클래스 공통
기획자 코멘트 : 마나 관련 각인 및 요리가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마나를 사용하는 클래스들이 전투 시,
마나 부족으로 인해 재사용 대기시간에 맞춰 스킬을 사용하기 어렵고, 일부 스킬의 트라이포드 선택에 마나 감소 효과가 강제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모든 클래스의 마나 자연회복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아르카나
기획자 코멘트 : 모든 클래스의 마나 회복량 상승에 따라, 12월 12일 업데이트 시 트라이포드에 의한 마나 소모량을 75%까지 감소시켰던
일부 스킬을 기존과 같이 50%로 원복하였습니다.
셀레스티얼 레인 : '마력 조절' 트라이포드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시전 시 75% 확률로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다.
변경 : 시전 시 50% 확률로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다.
시크릿 가든 : '정신 집중' 트라이포드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마나 소모량이 75% 감소한다.
변경 :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한다.
[스킬]
아르카나 '도태' 카드의 효과가 '이보크' 트라이포드 '마나중독'의 중독 피해에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30
[스킬]
아르카나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 트라이포드 '치명적 가시' 적용 시, 스킬 시전이 끝난 시점에 다른 행동을 해도 마지막 타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르카나 '뒤틀린 운명' 스킬의 디버프 아이콘 툴팁 설명과 실제 효과가 다른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르카나 '이보크' 사용 직후, 특정 상황에서 다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르카나가 스택트 4중첩을 시킨 후 '셀레스티얼 레인'을 사용하면 낮은 확률로 루인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르카나 체크메이트 스킬을 빠르게 입력하고 취소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13
[스킬/생활 레벨]
아르카나 '스파이럴 엣지' 트라이포드' 무자비한 사격'의 툴팁 내용을 개선하였습니다.
변경 전 : 카드를 연속으로 뿌려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감소하지만 '공격 횟수' 및 최대 스택트 중첩수가 1회 증가한다.
변경 후 : 카드를 연속으로 뿌려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감소하지만 '판정 횟수' 및 최대 스택트 중첩수가 1회 증가한다.
2.20
[스킬/생활 레벨]
다수의 몬스터와 전투 시, 아르카나 삼두사의 아이덴티티 획득량이 과도하게 설정되어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13
클래스 공통 패치 내역
버프
버프 적용 대상 표시방법을 개선하였습니다.
클래스의 스킬 및 트라이포드에 의해 제공되는 버프 효과는 이제 버프 툴팁에 적용 대상이 구분되어 표시됩니다
버프 효과 중첩 규칙을 변경하였습니다.
클래스의 스킬 및 트라이포드에 의해 제공되는 버프 효과는 적용 대상에 따라 중첩 룰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적용 대상이 '자신'인 버프 중, 동일한 버프 효과는 높은 값 하나만 적용됩니다. 예) 적용 대상이 '자신'인 공격력 20% 증가와 공격력 30% 증가 버프 동시 적용 시, 더 높은 값인 공격력 30% 증가 효과만 적용됩니다.
적용 대상이 '자신, 파티원'인 버프 중, 동일한 버프 효과는 높은 값 하나만 적용됩니다. 예) 적용 대상이 '자신, 파티원'인 공격력 40% 증가와 공격력 60% 증가 버프 동시 적용 시, 더 높은 값인 공격력 60% 증가 효과만 적용됩니다.
적용 대상이 '자신'인 버프와 '자신, 파티원'인 버프 중첩 시 동일한 버프 효과는 곱연산 됩니다. 예) 적용 대상이 '자신'인 공격력 30% 증가와 적용 대상이 자신, 파티원인 공격력 60% 증가 버프 동시 적용 시, 곱연산되어 공격력은 108% 증가 적용됩니다.
다음 효과는 위 중첩 규칙과 별개로 기존과 동일하게 중복 적용됩니다.
공격속도 증가
이동속도 증가
보호막
다음 효과는 클래스 특성을 고려하여 위 중첩 룰과 별개로 중복 적용됩니다.
버서커 '폭주' 효과
바드 '낙인' 효과
파티 시너지 효과의 타입을 구분하였습니다.
딜 관련 파티 시너지 효과가 '공용 효과'와 '전용 효과'로 나뉘게 됩니다.
공용 효과
버프 아이콘, 이름, 효과 등이 모두 동일하며 한 대상에게 하나의 버프 효과만 유지됩니다.
동일한 공용 효과는 중첩 시 유지시간만 갱신됩니다. 예) 대상에게 '파티 : 급소 타격' 효과가 10초가 남은 상태에서 '파티 : 급소 타격' 효과 8초 적용 시, 버프 유지시간은 기존의 10초가 유지됩니다. 예) 대상에게 '파티 : 급소 타격' 효과가 10초가 남은 상태에서 '파티 : 급소 타격' 효과 12초 적용 시, 버프 유지시간이 12초로 갱신됩니다.
전용 효과
버프 아이콘, 이름, 효과 등이 각기 다르며, 파티 내에서 여러 개의 버프 효과가 유지됩니다.
전용 효과는 중첩 시 여러 개의 버프가 걸릴 수 있지만, 동일한 버프 효과는 높은 값 하나만 적용됩니다. 예) 대상에게 '사기진작' 공격력 40% 증가와 '용맹의 세레나데' 공격력 60% 증가 버프 동시 적용 시, 더 높은 값인 공격력 60% 증가 효과만 적용됩니다.
회피율 버프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일정시간 유지되는 회피율 증가 효과를 모두 삭제하였습니다.
단, 스킬 시전 중에만 유지되는 회피율 증가 효과는 유지됩니다.
아르카나
아이덴티티
'뒤틀린 운명 카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4초간 스킬 피해가 80% 증가하거나, 20% 감소한다.
변경 : 4초간 스킬 피해가 40% 증가하거나, 20% 감소한다.
'유령 카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30초간 이동속도가 10% 증가하고, 회피율이 15% 증가하며, 충돌무시 상태가 된다.
변경 : 30초간 이동속도가 10% 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피해를 50%씩 3회 감소시키고, 충돌무시 상태가 된다.
'부식 카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30초간 공격 시 30% 확률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5초간 20% 감소시키는 효과가 자신만 적용된다.
변경 : 30초간 공격 시 30% 확률로 대상에게 5초간 자신에게 받는 피해를 10% 증가시킨다.
확률적으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 하는 트라이포드의 경우, 여러 마리의 몬스터에게 적중해도 확률을 1번만 인정하도록 변경 하였습니다.
스킬
운명의 부름
'퀵 드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적중 시 15%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변경 : 적중 시 1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어두운 운명'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3초간 자신에게 치명타에 적중 당할 확률을 15% 증가시킨다.
변경 : 3초간 자신에게 받는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언리미티드 셔플
'어둠의 핵'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3초간 자신에게 치명타에 적중 당할 확률을 20% 증가시킨다.
변경 : 치명타 적중률이 15% 증가하며, 3초간 자신에게 받는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리턴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를 '급소 노출'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두 번째 공격에 적중된 적 1명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최대 4초 감소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10초간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치명타 적중률이 15% 증가한다.
'급소 노출' 트라이포드를 '노출된 어둠'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암] 속성으로 변경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하고, 3초간 대상이 치명타에 적중 당할 확률을 자신은 30% 파티원은 15% 증가시킨다.
변경 : [암] 속성으로 변경되며, 적중 시 5초간 자신에게 받는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급소 포착' 트라이포드 이름을 '노출된 어둠'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보크
'집속 마법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치명적 공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하고, 치명타 적중률이 20% 증가한다.
변경 : 치명타 적중률이 30% 증가한다.
쿼드라 엑셀레이트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를 '급소 노출'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치명타 적중률이 15%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8초간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치명타 적중률이 15% 증가한다.
스크래치 딜러
'꿰뚫는 일격' 트라이포드를 '급소 노출'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적중된 적의 마법 방어력을 30% 무시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10초간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치명타 적중률이 15% 증가한다.
'안전 장치'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콤보가 3회로 증가하고 마지막 콤보를 사용하면 후방으로 7m 순간이동을 하고 3초간 이동속도와 회피율이 20% 증가한다.
변경 : 콤보가 3회로 증가하고 마지막 콤보를 사용하면 후방으로 7m 순간이동을 하고 3초간 공격속도가 10% 증가하고, 이동속도가 20% 증가한다.
세렌디피티
'연속 공격' 트라이포드 이름을 '연속된 어둠'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스파이럴 엣지
'치명적인 매력' 트라이포드를 '급소 포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 사용 후 지면에 착지 시 치명타 피해가 4초간 75%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3초간 자신에게 받는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스트림 오브 엣지
'다크니스 엣지'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적중 시 마다 아르카나의 치명타 적중률이 3초간 5% 씩 최대 30% 까지 증가한다.
변경 :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적중 시 마다 아르카나의 치명타 적중률이 3초간 3% 씩 최대 15% 까지 증가한다.
셀레스티얼 레인
'날카로운 카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4중첩일 경우 8초간 자신에게 받는 피해가 20% 증가된다.
변경 :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4중첩일 경우 4초간 자신에게 받는 피해가 20% 증가된다.
다크 리저렉션
'분노의 일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 및 스택트 효과의 치명타 피해가 100% 증가하고, 마지막 공격이 지면을 강타해 적중된 적을 가운데로 모아 넘어뜨리며, 30% 증가된 피해를 준다.
변경 : 스킬 및 스택트 효과의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하고, 마지막 공격이 지면을 강타해 적중된 적을 가운데로 모아 넘어뜨리며, 30% 증가된 피해를 준다.
시크릿 가든
'다운 공격' 트라이포드 이름을 속성에 어울리도록 '스톰 가든'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속성
다크 리저렉션
스킬을 [암] 속성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스킬]
아르카나
'포 카드' 스킬의 '지연 충격' 트라이포드 안내 문구를 아래와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변경 전 : 0.3초간 카드에 마력을 모아 던져 적중된 적에게 44% 피해를 주고, 4초 뒤 포카드 피해량의 444% 피해를 준다.
변경 후 : 0.3초간 카드에 마력을 모아 던져 적중된 적에게 44% 피해를 주고 스택트가 즉시 발동하지 않지만, 4초 뒤 포카드 피해량의 444% 피해를 주며 스택트가 발동된다.
'체크메이트' 스킬의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안내 문구를 아래와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변경 전 : 무력화 단계가 1 상승하고,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변경 후 : 무력화 단계가 [중]으로 상승하고,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아르카나의 카드 덱에서 '황제' 카드의 툴팁 내용을 구체적으로 변경 하였습니다.
오류 수정사항
[스킬]
아르카나
'셀레스티얼 레인' 스킬의 '파멸의 카드' 트라이포트 툴팁을 실제 효과에 맞게 수정하였습니다.
기존: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중첩에 따라 치명타 피해가 10% ~ 40% 증가한다.
변경: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중첩에 따라 치명타 피해가 20% ~ 80% 증가한다.
'다크 리저렉션' 스킬의 '치명적 카드' 트라이포트 툴팁을 실제 효과에 맞게 수정하였습니다.
기존: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중첩에 따라 치명타 적중률이 10%~60% 증가한다.
변경: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중첩에 따라 치명타 적중률이 15%~60% 증가한다.
4.10
클래스 공통 패치 PVP
PVP 시 피해량 계수를 감소 조정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다른 캐릭터에게서 받는 모든 피해가 소폭 감소합니다.
소환수
다음 소환수가 몬스터에게는 공격을 받지 않고, 공격 대상이 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파우루, 엘씨드, 포탑, 에고 하프
승리의 문장
'단단함' 문장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30초에 한번 물리 피해를 입으면 10초 동안 방어력이 100% 증가되고 마법 피해를 입으면 10초 동안 마법 방어력이 100% 증가된다.
변경 : 40초에 한번 물리 피해를 입으면 8초 동안 방어력이 100% 증가되고 마법 피해를 입으면 8초 동안 마법 방어력이 100% 증가된다.
아르카나
각성기
죽음의 운명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8.6% 증가시켰습니다.
스킬 적중 시 대상의 스택트 효과를 지우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스택트 중첩에 따라 죽음의 운명 스킬 피해가 100%, 150%, 200%, 300% 증가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더 이상 특화 옵션인 '루인 스킬 피해량 증가'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스킬
이보크
'퀵 드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적중 시 5%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변경 : 적중 시 1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쿼드라 엑셀레이트
'날렵한 움직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변경 : 공격속도가 20% 증가한다.
스파이럴 엣지
'집중력 강화' 트라이포드를 '강인함'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파이럴 엣지의 체인 유지시간이 3초 증가한다.
변경 : 스파이럴 엣지 사용 중 피격 이상에 면역이 된다.
리턴
'꿰뚫는 일격' 트라이포드를 '정신 집중'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적의 마법 방어력을 30% 무시한다.
변경 :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한다.
'무방비 표적' 트라이포드를 '약점 포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치명타 적중률이 50% 증가한다.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연속 공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콤보 공격이 1회 더 추가되어, 공중에서 카드가 쏟아지는 공격을 한번 더 한다.
변경 : 콤보 공격이 1회 더 추가되어, 공중에서 카드가 쏟아지는 공격을 한번 더 하고, 추가된 콤보 공격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노출된 어둠'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암] 속성으로 변경되며, 적중 시 5초간 자신에게 받는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변경 : [암] 속성으로 변경되며, 치명타 적중률이 40% 증가하고, 적중 시 5초간 자신에게 받는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세렌디피티
스택트 효과가 모든 타격에 각각 적용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퀵 드로' 트라이포드를 '눈속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마지막 공격 적중 시 1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변경 : 스킬 적중 시 10% 확률로 스택트를 소모하지 않는다.
'우연한 일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택트 중첩당 20% 확률로 루인으로 주는 치명타 피해가 100% 증가한다.
변경 : 스택트 중첩당 20% 확률로 루인으로 주는 치명타 피해가 200% 증가한다.
'우연한 강타'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더 이상 날려버리지 않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하고, 스택트 중첩당 20% 확률로 3초간 기절시킨다.
변경 : 더 이상 날려버리지 않지만 공격 속도가 30% 증가하고, 스택트 중첩당 20% 확률로 3초간 기절시킨다.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를 '강화된 일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 사용 시 15%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된다.
변경 : 세렌디피티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오류 수정
아르카나 포 카드 '포스택' 트라이포드 적용 시 툴팁에 어떤 효과가 증가하는지 부정확하게 기재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르카나가 이동속도 감소 면역룬을 장착 시, 퀵드로 트라이포드가 작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5.15
아르카나
스택트&루인
PVP 시 스택트 단계별 루인 피해량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스택트 1단계 : PVP 시 피해량 기존 대비 112.9% 증가
스택트 2단계 : PVP 시 피해량 기존 대비 45.2% 증가
스택트 3단계 : PVP 시 피해량 기존 대비 24.7% 증가
스택트 4단계 : 기존과 동일
이동기
모션 속도를 보다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아르카나 '체크메이트' 스킬의 '약점 포착'과 '데드라인' 트라이포드를 함께 적용 시, '데드라인'으로 주는 피해가 '약점 포착' 효과를 받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르카나의 특정 트라이포드를 적용하여 스킬 사용 시, 스택트 중첩 횟수가 의도보다 많이 쌓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8.13
아르카나
전체
모든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을 4.2% 증가시켰습니다.
운명의 부름
'퀵 드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마지막 공격 적중 시 15%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변경 : 마지막 공격 적중 시 3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신비한 쇄도
'퀵 드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적중 시 5%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변경 : 적중 시 1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이보크
'퀵 드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적중 시 1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변경 : 적중 시 2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다크 리저렉션
'퀵 드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마지막 공격에 적중 시 15%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변경 : 마지막 공격에 적중 시 3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9.25
아르카나 '스트림 오브 엣지' 스킬의 '엣지 밤' 트라이포드 적용 시, 스택트 중첩수가 정상적으로 쌓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0.2
[스킬]
아르카나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 스킬 '넓은 공격' 트라이포드의 아이콘을 실제 효과에 어울리는 아이콘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아르카나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 스킬 '치명적 가시' 트라이포드의 툴 팁을 실제 효과에 맞는 내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전 : 순간이동을 사용한 위치에 마지막 공격 피해의 100%만큼 피해를 준다.
변경 후 : 순간이동을 사용한 위치에 마지막 공격 피해의 200%만큼 피해를 준다.
10.9
티어 3 전설 무기 재련 효과 조정
[아르카나]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
기존 : '가시 집약' 사용 시 공격 속도가 30% 증가하고, 적중된 적에게 5초 동안 최대 4회 중첩되는 중독 상태이상을 부여한다.
신규 : '가시 집약' 트라이포드 사용 시 공격 속도가 30% 증가하고, 시드 이상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하며 적중된 적에게 5초 동안 최대 3회 중첩되는 중독 상태이상을 부여한다.
시크릿 가든
기존 : '시크릿 찬스' 사용 시 적에게 주는 루인 피해가 추가로 50%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이 100% 증가한다.
신규 : '시크릿 찬스' 트라이포드 사용 시 적에게 주는 루인 피해가 추가로 75% 증가한다.
[스킬]
아르카나 '체크메이트' 스킬 설명에 해당 스킬의 총 피해량 수치를 추가하였습니다.
10.16
[던전/레이드]
아르카나의 루인 피해와 같이 조건 만족 시 발동하는 일부 효과가 어비스 레이드 '카이슈테르'에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1.20
클래스 공통 패치 내역
평타
모든 클래스의 평타 피해량을 18.145% 증가시켰습니다.
전투 특성
인내
생명력 회복 효과를 40% 증가시켰습니다.
제압
무력화 대상에게 주는 피해량을 16.4% 증가시켰습니다.
도발
레이드 몬스터의 도발 횟수에 따른 도발 면역 시간을 감소시켰습니다.
아르카나
스킬
쿼드라 엑셀레이트
백어택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카드 증가'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적중 시 5% 확률로 20% 추가 피해를 주고 스택트가 4중첩이 된다.
변경 : 피해가 20% 증가하고, 적중 시 5% 확률로 스택트가 4중첩이 된다.
체크 메이트
PVE 시 피해량을 15.4% 증가시켰습니다.
공격 적중 시 밀림 거리를 감소시켰습니다.
'데드라인' 트라이포드 시 관통하는 카드에도 백어택이 발생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스트림 오브 엣지
'데스 휠'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트림 오브 엣지가 회전을 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변경 : 스트림 오브 엣지가 회전을 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셀레스티얼 레인
'날카로운 카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4중첩일 경우 4초간 자신에게 받는 피해가 20% 증가된다.
변경 :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적중된 적의 이동속도를 3초간 40% 감소시킨다.
포카드
'포스택' 트라이포드를 '눈속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카드를 4회 날릴때 마다 4초간 아르카나의 공격력이 44% 증가한다.
변경 : 스택트 4중첩일 경우 44% 확률로 스택트가 소모되지 않는다.
다크 리저렉션
스킬 타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루인 스킬
변경 : 일반 스킬
기준 피해량을 50.6% 증가시켰습니다.
마나 소모량을 14.1% 감소시켰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36초
변경 : 27초 (2019-11-20 내용 수정)
'치명적 카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중첩에 따라 치명타 적중률이 15% ~ 60% 증가한다.
변경 : 치명타 적중률이 30% 증가한다.
'강렬한 카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중첩에 따라 주는 피해가 10%씩 최대 40% 증가한다.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시크릿 가든
스킬 시전 및 적중 시 이펙트 연출 및 효과음을 개선하였습니다.
아이덴티티
루인
PVE 시 4스택 루인 피해량을 32% 증가시켰습니다.
4스택 루인 발동 시 히트 이펙트 및 효과음을 개선하였습니다.
유령 카드
유령 카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30초간 이동속도가 10% 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피해를 50%씩 3회 감소시키고, 충돌무시 상태가 된다.
변경 : 16초간 이동속도가 20% 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피해를 50%씩 3회 감소시키고, 충돌무시 상태가 된다.
황제 카드
'황제의 칙령' 각인 시 황제 카드가 뽑힐 확률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9%
변경 : 20%
직업 각인
'황제의 칙령'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카드 덱에 황제 카드가 추가된다. 황제 카드는 사용 시 주변에 큰 피해를 준다.
변경 : 일반 스킬의 덱 게이지 획득량이 50% 증가하고 피해량이 30% 증가하며, 카드덱에 황제 카드가 추가된다. 황제 카드는 사용 시 주변에 큰 피해를 준다.
'황후의 은총'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카드 덱에 황후 카드가 추가된다. 황후 카드는 루인 스킬 사용 시 적용되는 스택트 중첩을 1개 증가시킨다. (최대 적용 스택트 4개 제한)
변경 : 4스택 루인 피해량이 30% 증가하고 루인 스킬 적중 시 소모된 마나의 20%를 회복한다.
11.27
[스킬/전투]
아르카나 '다크 리저렉션' 스킬 '분노의 일격' 트라이포드의 재련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전 : 다크 리저렉션 '분노의 일격' 트라이포드 사용 시 확정 치명타가 발생하며 스택트 효과의 피해량이 200% 증가하지만, 기본 피해량이 80% 감소한다
변경 후 : 다크 리저렉션 '분노의 일격' 트라이포드 사용 시, 확정 치명타가 발생하고 기본 피해량이 50%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