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줄은 실험 데이터입니다.)

극특바드: 특화 1650 신속 550

극신바드: 특화 550 신속 1650 

일때

바드의 기본공격력과 딜러의 기본공격력을 기준으로 다양한 조건에서의 공격력 증가를 측정하고

그때 3버블+낙인+갈망6셋 의 효과를 넣어서 최종 데미지 증가량으로 비교했습니다.

신속의 쿨타임 감소로 얻어지는 무한천상은 제외하였으며 

오로지 무력화때 시너지 모두 받고 한방 씨게 때리는 상황을 가정했습니다.


1. 차트는 2가지로 되어있는데 상위 표는 기공사/스카우터의 파티 공격력증가 시너지 6% 유무입니다.


2. 딜러의 셋팅에따라 공증의 효과가 다를수도 있다고 생각하여 저받/개인공증/저받+개인공증 3가지를 나누어 계산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차이 없습니다.)


3. 바드의 버프를 받은후 공격력과 받기전 공격력의 비율이 ex 1.1834 라고 하면, 

극특화바드: 1.1834*낙인(1.1)*(갈망1.08)*버블(1.2745)=1.7918 
극신속바드: 1.1834*낙인(1.1)*(갈망1.08)*버블(1.1915)=1.5830


4. 아래 표는 딜러 공격력을 26000으로 고정하고 바드의 공격력을 변수로 하였습니다. 




5. 아래 표는 딜러 공격력을 30000으로 고정하고 바드의 공격력을 변수로 하였습니다.






6. 결론





약 7프로의 차이를 보이는데

무력화때 시너지 한방이 중요한 중수디트, 기공사의 원기옥은 특화 바드가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7. 엑셀 첨부합니다.

바드공격력(1열)에 바드의 기본공격력 넣고, 딜러공격력에(3열) 딜러의 기본공격력을 넣으면 어느정도 버프 효과가 나오는지 알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