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찬란한 안타레스 지팡이 -> 14 찬란한 달빛 전투 지팡이 교체하였습니다.

마공은 대략 300 정도 올라서 2856 -> 3153 이 되었습니다. (루마니움이 없어서.. 공 4% 옵션석 대기 중)


전투 지팡이는 마공이 상당히 낮은데, 왜 존재할까 해서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마법 시전속도가 빠르다 << 였습니다.


그래서 직접 차보았습니다. (전설 조각칼을 먹어서 판 돈으로 구매... 거지됨...)



확실히 시전속도와 그 이 후에 움직임이 빨라졌습니다.


자사기준 사냥만 비교했을 때, (현재 독지역 3층 사냥 중)

2방컷이 되는 몹을 잡는 속도가 상당히 빨라집니다.
3방컷이 된다면 일반지팡이 > 전투지팡이 인 것 같습니다.
4방컷이 되고 사람이 조금 있는 사냥장소라면 전투지팡이 > 일반지팡이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건 pvp에서도 영향이 클 듯. 빠른 한방 차이로 전투가 결정되니깐..)



단점은 시전속도가 빠르다 보니까 마법을 한번 더 헛쓰는 경우가 생깁니다.
사정거리 조각상을 했을 때, 최대 사거리에서 파볼을 날리고 몹이 죽기 직전에 라이트닝을 시전하는.......
여기서 오는 엠소모가 극심합니다. (엠흡수 장갑 필수)


또 단점으로는 레이드에서 탱이 될 때, 평타가 한번씩 들어갑니다..
현재 해방 -> 파볼 -> 라이트닝 -> 화살 인데,
화살을 중간에 끼어 넣어야지 평타를 안 쓰고 딜사이클이 유지될 것 같습니다.



마공이 더 오른 것도 있겠지만, 속성지역 사냥속도가 상당히 빨라져 돈이 더 잘 벌립니다.
2방컷 되는 몹들 잡는 속도가 달라지며, 타클래스와 잡는 몹이 겹쳐도 그 잠깐 차이로 전리품 획득 우선권을 가져옵니다.


일단은 빠른 공속에 만족합니다만...
헛방이 신경 쓰이는 분들과, 한방이 큰 일반 지팡이를 선호하는 분들에겐 별로로 보일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