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그섭에서 프로모션으로 처음 제네릭 키워보는 캐릭명 Zeny 입니다.

제가 호문은 처음 키워보는데 AI가 상당히 어렵더군요. 

그래서 여기저기 검색해보고 적용한 것을 다른 초보 분들께 공유해볼까 해서 글을 써봅니다.

일단

상게 인공소년님 글 http://www.inven.co.kr/board/ro/1940/4322

을 많이 참고하였습니다. 한 번씩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준비물은 제네릭과 131레벨 디이터 그리고 Azzy AI 라는게 필요합니다.

Azzy AI는 http://drazzy.com/ro/ai/getaai.shtml 여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 1.551을 받으시면 됩니다.

받아서 압축을 풀고
폴더에 덮어씌워 줍니다. AI 폴더 안에 있는 USER_AI 폴더입니다. 착각하시면 안 됩니다.

덮어쓰기가 끝나면 폴더 안에 있는 AzzyAIConfig.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위 그림처럼 빨간 네모칸 안에 있는 값으로 바꿔줍니다. 다른 건 안 건드려도 됩니다. 영어가 짧아 다 알지도 못합니다;

값을 바꿨으면 당연히 저장을 해야겠죠? 맨 밑에 있는 Apply Settings 눌러서 저장 후 Quit 로 나옵니다.

자 이제 게임을 실행합니다. 

제네릭으로 접속해서 채팅창에

/호문지능 치고 엔터를 치면


이렇게 나오게 됩니다.

이러면 변경한 호문 AI적용 끝. 
(한번 더 /호문지능 하게되면 원래 기본 AI로 돌아갑니다.주의.)

캐선창에 한번 갔다가 다시 들어옵니다.

이제 사냥터로 가봅시다! 



디이터 스스로 파이로를 걸어주며 선공몹을 피해 여기저기 도망 다니는 걸 보시게 될 겁니다!
(사실 도망이라기보단 유인이 맞긴 합니다.)

위에 AzzyAIConfig.exe에서 KiteBounds 값이 최대 15 라서 호문이 15번 정도 도망 다니다가 공격을 하는데

제네릭이 위치 이동을 하면 다시 도망 다닙니다. 15 이상은 값을 줄 수 없어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디이터가 파이로 5렙짜리만 걸어 줍니다.

Azzy AI 는 2014년이 마지막 업데이트고 2017년에 호문 패치로 파이로가 10렙으로 변경됐는데 반영이 안 된 겁니다.

10렙 사용하려면 수동으로 쓰는 수밖에 없나 좌절하던 차에 혹시나 싶어 그냥 파일 하나를 열어 봅니다.



따란~ 

ctrl + f 로 찾기 실행후 pyro 검색한뒤 빨간 네모칸 값을 10 으로 변경하고 저장하니 디이터가 10렙짜리 걸어 줍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쓰고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AzzyAIConfig.exe로 다른 방식이나 다른 호문들도 이것저것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영어의 압박이 좀 있긴 하지만요.

초보에 지식도 짧아 저는 딱 여기까지인 것 같습니다. 더 디테일하게는 무리..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