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잘못알고있는건지는 모르겠는데 글쿨과 스후딜은 완전다른개념아닌가싶어서요...스후딜은 말그대로 스킬을사용하고 다음사용할때까지의 대기시간이고

글쿨은 어떤스킬을쓰면 그스킬의 후딜레이와별개로 모든스킬에 최소쿨타임이붙는건대... 스킬마다 이 글쿨이발생하는 스킬이있고
발생하지않는스킬이있잖아요.

그래서와우라는게임에서는 대부분 버프종류가 이 글쿨이없기때문에
메크로로 냉혈,절개 같은 묶어서 사용하기도하죠...

결론은 제가아는글쿨은, 예를들면

엘마가 라랜을쓰면 옆에쓰지도않은 컨프도 글쿨1초가생기는건데...

적어도제가해본 다른게임들 에서는 이글쿨은 절대로 감소 시킬수없는
약간 절대적인? 게임시스템이었습니다. (말도안되는공격 스킬의 조합 및 연사등의 벨런스조절이 목적인걸로 알고있습니다.)

혹시제가잘못알고있는건가해서 여쭤봅니다. 스킬후딜감소명칭이
글쿨감소로바뀌어서 궁굼해서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