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그 어쎄 봉인후 육성을 시작한 노비스 입니다.

어쎄가 성장한 육성루트 비슷하게 흘러가겠지만 경우에 따라선 몇몇 부분은 더 효율(?)적인 루트를 사용할 것 이지만 캐릭이 캐릭인 만큼 육성이 더 힘들꺼라 생각합니다.

잡레벨 10이 되었으니... 학원이 아닌 전직소에서 전직을 합니다.
전직소에서 전직을해야 퀘스트 스킬을 그냥 주니까요

(오박사톤으로)전직할 캐릭터는 뭘까아아아아요?





짠 상인이었습니다.

라그로 돌아왔던건 '추억'이 한몫하고 그 추억에 쉐크는 없었거든요.

정확히 말하면 공성용으로 어쎄를 키워서 빽슬을 진짜(...)미친듯이 연습해서 쏘닉으로 킬따고 다닌 기억은 있지만 그때 당시 업은 어쎄가 아닌 스나로 몹 몰아가면서 경험치 떠먹였던건 기억이 납니다.
스텟을 덱 힘 바 주고 소닉원킬세팅해서 다닌 기억이 나요. 피 많은 캐릭터들은 원킬 못내고, 기리에 풀려있을법한 캐릭터들 위주로 골라서...(그때 당시는 일단 원킬이 안나면 대부분이 오토큐어로 안죽고 살아서) 피 없는 캐릭들만 쏙쏙 골라잡은 기억이 있네요
여튼 저건 논외로 치고

상인을 마저 키웁시다.

이번에는 포이즌스포아밭이 아닌 페욘1층에 왔습니다.

저도 똑같은 사냥터'만'다니기는 싫다구요 여기도 렙업속도는 나쁘지않고 손톱도 주니까 괜찮을지도? 그나저나 보급 파리를 다 써가는군요. 하나 까줄까요?



좀 많이 크네 파리가 하하

하하하 까고 나서야 알았습니다.

우요곡절 끝에... 오크밭으로 넘어가서


사냥을 열심히 해봅시다.

사냥을 하면서 느끼는건 '전투'캐릭터인 도적보다 확실히 상인은 사냥속도가 느리다는 겁니다. 
sp회복수단+카레를 무한 사용한다면 상인이 더 빠르겠지만 그건 제가 이번에는 추구하는 방향성이 아니라서요.
보급해주는 sp회복류는 사용하고 그외는 평타를 활용하여서 사냥을 합니다.

잡렙 40을 찍고 2차전직을 하러 갑니다.

예전에는 알베르타에서 해준거 같은데 이젠 아인브로크군요


귀찮은 퀘스트를 진행 진행해서


짜잔 전직 완료!


아이템을 착용하고
공링을 낄까 말까 고민 진짜 많이 했는데 딜적으로 오히려 손해일 것 같아서 구매 안 했습니다.(지금도 재미때문에 구매할까 말까 고민중입니다)

잡레벨 아드5 오버5렙을 찍고 사냥은 스톱.

재미없어 질 것 같으니 여기까지 하죠

이쯤에서 스텟을 보니



그런데.. 공속이 조금 아쉽단 말입니다.
비교적 저렴하면서 공속을 올려주는 모자를 찾았습니다.
7강이면 공후딜을 10퍼나 줄여주는군요 
그럼 강화를 해볼까요


깡에르로 5



농에르 2개 남아 있던걸 활용해서 7까지 만들었습니다

크.. 역시 난 대단해를 말하며 밖으로 나와서 착용을 하는데... 안됩니다?

어? 뭐지?



요구렙 170 룬나...?

요구레벨1 아니었어? 스트라이프햇이나 그런거.... 1렙 아니었...어? 방어구레벨이1이네?

하하.. 하하하....하하하하

한동안 낙원단 모자를 그대로 착용하기로 맘먹으며... 노점에 살포시 올려둡니다.

아무레도 제가 주로 했던 99시절과 150시절에는 저 빌어먹을 방어구레벨은 없고 무기레벨도 4렙까지였다 보니... 이런 일이 생기는군요
좀 더 자세히 봐야했습니다. 

다음목표는 일단 레벨 70찍기(...) 입니다.

이젠 한번에 재미 없어질 정도까지는 안 할거에요

예전 2차시절에 주로 했던 캐릭터가 프리와 블스 입니다. 
당시는 아직 2-2차가 나오기 전이었고 이제 나오네 마네 하는 소문이 무성했다가 결국 나온 기억이 나는데 상위권 길드에서는 2-2차캐릭터가 어떤형식의 캐릭터로 나오는지 어느시기에 나오는지 대충 알고 있던 기억이 나네요(제가 그땐 어려서 공홈에 있는 정보도 재대로 안봐서 몰랐을 수 도 있구요)
2-2차캐릭들이 나온 이후 공성은 더더욱 활발해지며 정신없이 즐겼던 기억이 납니다.

뭐 추억이야기는 이쯤하고 지금 저의 최대 고민은 '공링을 구매 하느냐 마느냐' 군요

콘쀼파티보단 솔로 플레이 위주가 되어버린 쪼렙 상황에서 공링은 재미를 더 해주고 화력을 올려주는 물건은 맞을텐데 버코보다 실용성이 있느냐.. 그건 의문이란 말이죠
제가 어쎄에서 꺼내온 제니가 약 3000만이고 그것만 이캐릭에 투자하고 그외는 다 자급자족할꺼라 함부로 제니를 사용하기 고민됩니다(이미 1200만제니를 써버려서 남은게 1800만제니)
향공링이 더 낫지않나 싶어서 아이템 정보 보다가 알게되었는데 그냥 공링은 전승해야 쓸수있네요?
향공링은 렙제가 85네요? 당장 착용도 못하는걸로 고민했군요 일단 1800만제니는 킵 해두는걸로 하겠습니다.

예전에 본 피시방 간판이 눈앞에 아른거리는군요

일단 85레벨을 넘기는게 우선일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 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