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제네릭 호문클루스 개선이라는 건 반쪽자리 개선 또는 오히려 퇴보로 보입니다.

 

1) 호문 조작 방식 개선

호문 공격 방식이 대단히 불편합니다. 직접 게임 안 하고 기획하신 듯;

일반 캐릭터가 평타 공격하듯 호문도 동일한 ui로 공격할 수 있는 모드를 on off 가능하게 구현하거나

더 간편한 ui를 찾으세요.

 

2) 반격 구현

주인이나 호문이 공격당했을 때 최소한 평타 반격이라도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마저도 되어있지 않아 버프하는 펫이라는 별명이 생겨 버렸습니다.

 

호문은 연금술사 계열의 주력 컨텐츠 중 하나고,
그렇다면 최소한 불편함은 없이 만들었어야 했습니다.
게임 디자인 이론에 따르면 그 불편함조차도 선택이 가능해야 하는데

개선한답시고 선택권 자체를 빼앗는 게임은 처음 보네요.

검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