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인벤입니다.



무더워가 주춤해지고, 선선해져 기분 좋은 하루네요.
라그 인벤 여러분들은 늦여름 잘 지내고 계신가요?

다름이 아니라, 게시판 규정과 관련하여 안내드릴 부분이 있어 공지로 인사드립니다.

최근, 게시판 내에 흔히 특정 유저간의 친목 행위가 있다는 제보가 다수 접수되고 있습니다.
제보해주셔서 살펴보니, 문제가 될 수 있는 게시물들이 여럿 확인되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글들이 직접적인 닉네임 언급, 혹은 초성/별명 언급 등인데요.

게시판 이용 중에 특정인을 지칭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기도 하기에
라그 인벤 제로 게시판은 이러한 활동에 대해 큰 제약을 두진 않았습니다.


다만, 그 목적이 친목 행위라면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게시판 내 친목 행위는 새로 게시판을 찾는 유저들에게 '벽'으로 느껴질 수 있어
게시판 분위기에 적응하지 못하고 떠나버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반복되면, 커뮤니티에 치명적인 수준의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게됩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어쩌면 사소해 보이는 닉네임 언급으로부터 시작된 것이
잘못된 친목 이슈로까지 번지는 예를 찾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기도 합니다.


실제, 라그 인벤 제로 게시판은 이러한 활동을 규정을 통해 금지하고 있습니다.

해당 공지는 게시판 상단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 사항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제로 전용 거래 게시판 신설 및 게시판 이용에 관하여
http://www.inven.co.kr/board/ro/5165/16455




하여, 게시판 내 친목 행위 및 친목을 유도하는 행위 등의 활동을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조금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적인 사유로 게시판 내 닉네임 언급, 혹은 초성 등으로 우회하여 언급하는 활동 등에 대해
- 게시글 이슈와 큰 관계없이 댓글 등으로 특정 회원을 지칭하고, 사적인 대화를 유도하는 활동 등에 대해
- 게임 및 게시판 내 이슈(저격 등)와 관계없는, 친목 및 대화를 유도하는 글을 지속/반복적으로 작성하는 활동 등에 대해



예시로 든 부분 뿐만 아니라, 이를 우회-악용하여 친목을 유도하는 행위 역시 제한되며
이후, 이러한 활동은 게시물 삭제를 비롯, 반복 시엔 강도 높은 제재 조치도 취해질 수 있는 점 안내드립니다.

관련해서 문제가 되는 글을 보신다면 언제든 신고하기로 제보 부탁드리며,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ro@inven.co.kr로 메일 보내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라그나로크 제로를 즐기기 위해 인벤을 찾아오는 새로운 유저분들이
커뮤니티에 형성된 '벽'을 느끼지 않도록 작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라그나로크 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