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아메리카 서버에서 데하카를 플레이한 후 빌드를 올렸었는데요. 생각보다 괜찮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좀 더 보충해서 올립니다.

 

게시판 글들을 보는 중에 "초반 공세가 막기 어렵다" "손을 많이 탄다" "멀티먹기 느리다" 등 여러 반응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래더 위주로 하는 빡겜 유저라서 그런지 새로운 사령관들의 빌드나 새로운 메타 등 연구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데하카를 하다보니 저도 초반 공세와 멀티를 먹는데 너무 느린 것에 답답함을 느껴 여러가지 시도 해보던 중

 이 빌드로 하니 꽤나 편하고 빠른것을 느꼈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이나 여유롭게 하시는 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처음 시작 (15)군락1+(15,16)감시자2+데하카>

------------------------------------------------<건물인 군락과 감시자(병력생산건물)은 들면 공격이 가능합니다>

 

15일꾼 까지만 찍은 후 15일꾼을 앞마당으로 보냅니다.

400원이 되면 원시 군락을 파괴가능한 잔해 옆에 짓습니다(상대 병력이 있는 맵이라면 병력에서 조금 떨어져서 짓습니다).

일군 15, 16을 찍습니다. 15, 16일군 또한 앞마당 파괴가능한 잔해로 랠리를 찍어 놓습니다.

도착하면 350원이 됩니다. 400원이 되면 감시자를 2개 짓습니다.

곧바로 일군을 찍고 본진 가스2개와 함께 테크를 타기시작합니다.

원시군락, 감시자2개가 완성되면 3개 모두 뿌리를 들어 잔해를 파괴하거나 데하카와 함께 상대 병력을 몰살 시킵니다.

가스 250원이 되면 본진군락과 앞마당군락에서 공격력업그레이드와 방어력 업그레이드를 눌러주고 앞마당 가스2개를 짓습니다.

그리고 군락(400원)하나를 더 추가하여 데하카와 군락1(피1500)으로 좀 더 수월하게 미션을 해나갑니다.

 

여기서 빌드가 다양해집니다. 데하카의 장점은 33업이 정말 빠른 시간에 된다는 것입니다.

  1. 저글링합체(라바사우르스, 업글2개) 후 빠른 테크로 울트라합체(티라노)를 생산한다. 

     저렙 때는 중간에 히드라를 섞어준다.

     (대공이 초반에 약하지만, 이동하는 군락이 공중공격이 가능합니다(체력1500, 공격력20 지상/공중).

     

  2. 뮤탈 가디언 테크도 좋더군요.

     하지만 자원밸런스(가스가 부족함)을 메우기 위해 좀 더 안정적으로 하려면 남는 미네랄로 군락을 지어주는 것입니다.

     군락을 2개 짓고 난 후 바퀴10기(수호군주로 변신5개), 군락2개 추가해서 또 짓고 바퀴10기(수호군주 변시5개)      

     군락4개(체력 1500X4) 수호군주10기 후 뮤탈리스크업글하여 뮤탈 찍어주시면 아주 안정적인 운영이 됩니다.

 

  3. 정말 귀찮다하시는 분들은.. 군락2개 후 올뮤탈만 가도 됩니다.

 

  4. 그 외 다른 빌드 많지만 개인적으로 손많이 타는 것을 싫어하여 저는 2개만 주로 씁니다. 적 병력이 경장갑 위주로 나오는 미션들에서는 바퀴를 섞어주시면 효율이 좋습니다. 바퀴합체+울트라합체(대공능력좋음) 이렇게만 단순화시켜도 됩니다.

 

미세 tip : 초반에 더욱 빠르게 자원을 최적화 시키고 싶으신 분들은 본진 21일군을 모두 채운 뒤 앞마당에 채우지 마시고

본진 미네랄에 일군14개+가스에 일군6개 채운 후 앞마당 미네랄에 일군10개 가스에 6개 채우고 나머지를 채워나가시면 더욱 빠르게 테크와 병력을 모으실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협동전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