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서버] 복욱지전&파트너 시스템 업데이트 후 QnA [12.24]

친애하는 소협 여러분, 겨울 업데이트 이후 많은 소협들이
새롭게 선보이는 복욱지전과 파트너 시스템에 대해 의구심을 갖고 있었다.
소협들은 우리에게 약간의 의문과 건의를 제기했다. 소협들의 관심사에 대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다음은 질의응답 : 

1. 복욱지전

Q : 현상금 임무를 완수하기 어렵습니다. 난이도를 낮출 수 있습니까?

A : 우리는 이미 소협들이 일부 현상금 임무에 대하여 달성하기 어려운 문제에 대하여 피드백을 받았다. 다음 주 버전에 최적화해 소협들의 부담을 덜어줄 것이다.

-----------

Q : 매일 세 개의 현상금 임무가 있다니 너무 간이하다.

A : 상인은 매일 3개의 현상금 임무를 발표하는데, 21개를 적립할 수 있다(매일 접속해야 현상금 임무가 적립됩니다). 21개가 넘으면 새로운 현상금이 오래된 것으로 바뀐다. 반드시 당일치기는 아니다. 

-----------

Q : 나는 복욱지전에서 악의적으로 팀을 구성하는 플레이어들을 만나게 되어 경험에 지장을 준다.

A : 우리는 매칭 메커니즘을 최적화하여, 아는 사람이 함께 매칭할 확률을 대폭 줄이고 있다. 그리고 플레이 중에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장면을 줄인다. 악의적으로 팀을 구성한 플레이어에 대해서도 판정과 벌칙을 넣을 것이다.

-----------

Q : 복욱지전에서 문파 밸런스는 또 조정될까요?

A : 다음 주 중 복욱지전 내 문파 밸런스를 조정해 문파별 전투 효과를 지속해서 지켜볼 것이다. 우리는 희망을 제공하기 위해 친절한 게이머 의견을 귀중하게 여겨 소통하고 이성적으로 유저와 공동 노력하여 더 좋은 게임을 할 수 있게 하겠다!

-----------

Q : 나는 싸움을 싫어하는데, 나를 격렬하게 싸우지 않을 수 있게 할 수 없겠니?

A : 한편, 복욱지전은 체험적으로 그다지 대항성이 높지 않으며, 또한 소협은 자신의 전략에 따라 즉시 철수할 수 있다. 더 높은 등급의 세트를 모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자원을 가진 주요 자원을 축적하여 플레이어 여러분의 주요 생산 자원을 가득 채울 수 있도록 나올 확률이 올라갔다. 주간 전투 임무도 복욱지전을 7일 동안 적립해서 같이 할 수 있다(매일 접속해야 현상금 임무가 적립된다). 이와 함께 12월 27일부터, 700주 동안 활약하게 되면 상급 정련화로 조각은 저절로 1,000 점 협영령으로 변한다. 일주일에 필요한 전투 참여 횟수를 어느 정도 줄일 수 있다. 앞으로도 협영령 획득의 전투를 확대하여 여러분들의 부담을 더욱 덜어드릴 것입니다.

-----------

Q : 내 캐릭터 문파 변경이 복욱지전에 영향을 줄까?

A : 문파 변경은 복욱지전의 무기와는 관련이 없으며, 복욱지전 플레이에서 임의의 직업무기를 만들거나 구입하여 장비한 후 해당 기능을 획득할 수 있다. 일대종사와 마찬가지로 남성 캐릭터는 천향무기, 소녀 체형은 종룡무기, 여성 캐릭터는 소림무기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

Q : 운조도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변하는가?

A : 운조도는 실제 시간에 따라 달라지는데 매주 1씩 더하기 때문에 운조도에 따라 적이 강해지지만 동시에 물자가 산출되고 더 많은 소품과 무공이 풀리게 된다.

-----------

Q : 왜 나는 복욱지전의 장비를 만들 수 없습니까?

A : 장비의 제조 자재는 창고에 넣어야 만들 수 있고, 추후에는 가방과 창고에서 모두 만들 수 있다고 판단하도록 최적화된다.

-----------

Q : 왜 내가 복욱지전에서 얻은 장비 재료가 없어졌을까?

A : 게임 내에서 소협이 패배하면 무기와 활을 제외한 모든 장비와 재료가 떨어질 수 있으니 소협들은 조심하고 즉시 철수해야 한다.

-----------

2. 파트너 시스템

Q : 내가 먼저 어떤 파트너를 뚫어야 하나? 얻은 협영령-돌파단으로 어떤 파트너를 돌파해야 하나?

A : 모든 파트너의 공력이 일치하며, 아난 외에 소협이 원하는 파트너를 선택해 돌파할 것을 제안한다. 아난 돌파에 필요한 모든 파편은 복욱지전의 유도 임무를 통해 모두 획득할 수 있다. 만약 전기에 돌파단을 사용하면 후기에 여분의 파편을 4.8 : 1의 비율로 전환하여 협영령-돌파단으로 바꿀 수 있으며, 따라서 협영령-돌파단으로 아난에게 하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

Q : 현재 한 파트너가 저에게 추가한 속성을 알고 싶습니다. 현재 표시할 곳이 없습니다.

A : 후속 버전에서는 참가, 도움, 미출전 상태에서의 소협 가성의 속성을 파트너 라인업 패널 파트너 내역에서 보여준다. 이 속성 가산 비율은 파트너가 위치한 위치와 파트너 등급과 관련이 있다.

-----------

Q : 파트너 장비, 호감도, 기반이 캐릭터의 속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까?

A : 파트너 장비, 호감도, 기반은 파트너 자신의 속성에만 영향을 미쳐 파트너의 등장 이후 전투 능력에 영향을 미칠 뿐 캐릭터 속성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

Q : 파트너 호감도가 떨어지지 않을까? 어떻게 파트너가 필요로 하는 선물 라벨을 볼 수 있습니까?

A : 파트너의 호감도는 높아지기만 할 뿐 떨어지지 않는다. 현재는 파트너에게 필요한 선물 태그를 볼 수 없으며, 소협은 게임 내에서 탐색해 볼 수 있다.

12월 24일 QnA 천애명월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