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 자매 설의(雪衣) 문파 PVE, PVP 데이터

소협들이 주목해 온 설의 문파는 4월 18일 공식 등장한다. 4월 4일 부터는 설의 문파의 테스트서버 체험이 열렸다. 이 글에서는 여러분에게 미리 설의 PVP/PVE의 정보를 소개하여 소협이 참고하고 미리 예습할 수 있또록 하겠습니다.

PVP 방향
경맥 선택 추천


PVP의 경우 경맥은 다른 선택이 없고, 모든 경우의 선택은 전부 무곡이다. 원거리 문파에 맞서려면 파군을 이용해 제압 연결기로 바꾸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

무곡의 모든 경맥 효과는 다음과 같다 : 
 미만지흔 未满之痕 : 강화된 상태에서 단일 대상을 명중 시 대상을 제압할 수 있다.
 박고송 缚枯荣 : 파정 대미지 50% 향상
 환설직백 涣雪织魄 : 대상에 명중 시 2초간 진기가 흐트러져 대상이 경공을 사용할 수 없다.
 역골진 逆骨尘 : 제압 시간 1초 증가
 쌍생지반 双生之绊 : 대장에 명중한 후 그림자 20점을 추가로 회복한다.
 잔익동영 残翼同盈 : 여동생이 땅에 떨어지는 순간 주위의 표적을 날려버린다.

첫번째 시작 방식 : 
설의문파(雪衣门派)는 비교적 많은 선택을 할 수 있으며, 미만지흔 未满之痕을 이용한 금강상태를 선택할 수 있다. 상대방의 돌진 공격을 예측하여, 초반에 때려잡을 수 있다. 단점은 강화되지 않은 미만지흔 未满之痕은 쉽게 굴러서 빠져나와 즉각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화몽귀용 化梦归蛹 으로 반격자세를 4초간 지속하여 통해 쿨타임을 벌 수 있지만, 채찍을 다시 손으로 잡으려고 하는 동작의 모션이 길다는 단점이 있다. 동작 딜레이로 스킬 연결이 난처할 수 있다.



설의 문파 전용 소환-잔익동영 召唤技-残翼同盈은 무공 경맥의 추가효과로 동생이 착지할 때 제압하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초반에 상대의 스킬을 잘 끊지 못하면, 역 제압을 당할 수 있고 일정한 간격을 벌려야 하는 단점이 있다.


매치 포인트 : 
매치 포인트 [1]
잔익동영 残翼同盈

주의사항 : 동생은 첫 등장과 계속되는 전투 상황에서의 여섯 번의 술수를 끝으로, 연타 스킬을 발동시켜 연속적으로 목표를 제압하는데, 이것은 주기적인 제압 스킬에 해당한다. 이 트리거 시간을 잘 끊어서 동생의 스킬 발동을 맞춰야 한다.



매치 포인트 [2]
설의 문파의 쌍생지반双生之绊 스킬은 반격 유효 거리는 딱 6 m 밖에 되지 않는다. 천향, 당문, 이화 등을 상대로 싸울 때 상대는 거리만 잘 유지하면 효과적인 반격을 거의 할 수 없다.


필요할 때 파군을 선택해서 쌍생지반双生之绊 스킬로 하여금 당신의 제압 연속기 스킬, 특히 당문을 상대하는 경우 선택하여 대응할 수 있다. 

쌍생지반-파군 : 비제어 상태에서 15초간 쿨타임을 줄인다.


매치 포인트 [3]
역골진 逆骨尘

역골진逆骨尘은 무곡 경맥에 의해 4초 동안 제압할 수 있다. 만약 가까이에서 사용하였다면, 피안지음彼岸迟吟을 이용하여 대미지를 보충하고, 미만지흔未满之痕을 사용하여 대미지를 지속하여 제압할 수 있다.




매치 포인트 [4]
박고송 缚枯荣

환설직백 涣雪织魄


설의는 박고송 缚枯荣과 환설직백 涣雪织魄을 사용하여 27 m까지 돌진 추격할 수 있다. 상대가 도망갈 때 이런 돌진 방식을 고려할 수 있지만, 상대의 호신이 깨지지 않아 진기가 흐트러지는 효과가 없어 절대 상대에게 매를 맞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매치 포인트 [5]
우합지접 耦合之蝶


여동생이 있을 때 우합지접耦合之蝶을 사용하여 합격을 한 상황에서 대미지는 매우 높다. 하지만 여동생을 저희가 직접 조작하여 끊지 않으므로, 게다가 우합지접耦合之蝶 후반에는 스킬 해제가 불가능하다. 그러면 상대방이 탈출할 수 있는 포인트는 여동생이 나오는 순간 밖에 없다. 이러한 점을 이용하여 미만지흔未满之痕이나 화몽귀용化梦归蛹으로 상대방의 제압을 반대로 제거할 수 있다.


우합지접耦合之蝶 의 금강쇄金刚碎 를 가지고 수동적으로 상대가 금강기 스킬을 가지고 있거나 반격기를 가지고 있을 때, 직접 정면에서 금강쇄金刚碎를 선택해 순간적으로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매치 포인트 [6]
파충 破茧


호신을 깨뜨리고 파충 스킬이 완료되기를 기다릴 필요 없이, 도중에 반격 스킬 타격을 연결할 수 있다. 막판에 역으로 반격 타격하거나 연속기 스킬을 하면 2차적으로 제압하기 쉽다.


PVE 방향
경맥 선택 추천


PVE의 경우 경맥은 다른 선택이 없습니다. 모든 경우의 선택은 칠살입니다. 박고송缚枯荣 스킬은 대미지가 비교적 낮으며, 딜 싸이클 순환 중에 대미지를 끼우는 스킬로서의 의의가 크지 않다. 게다가 대상을 명중시킨 뒤 뻣뻣한 뒷발차기가 있어 손맛이 맞지 않으면 파군을 선택할 수도 있다. 백스윙은 없지만 쉽게 대상을 뚫어 통과할 수 있어 소협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박고송-칠살 : 유저가 아닌 대상을 명중 시 5초 쿨타임 감소

박고송-파군 : 대상을 뚫을 수 있고, 돌진 구역의 모든 대상에게 대미지를 주고 명중한 대상이 많을수록 대미지가 높아진다.

칠살의 모든 경맥 효과는 다음과 같다 : 
 미만지흔 未满之痕 : 유저가 아닌 대상에게 주는 대미지가 50% 향상된다.
 박고송 缚枯荣 : 유저가 아닌 대상을 명중 시 5초 쿨타임 감소
 환설직백 涣雪织魄 : 유저가 아닌 대상을 명중 시 미만지흔 갱신(초기화)
 역골진 逆骨尘 : 더이상 대상을 제압하지 않고 유저가 아닌 대상에 추가 큰 대미지를 입힌다.
 쌍생지반 双生之绊 : 유저가 아닌 대상에게 200%의 추가 대미지를 준다.
 잔익동영 残翼同盈 : 여동생은 유저 대상에 피해를 줄 수 없고, 효과적인 공격을 통제할 수 없으며, 유저 대상에 명중 시에도 그림자 회복은 없다. 유저가 아닌 대상에 추가 대미지 150% 증가한다. 동생이 유저가 아닌 대상을 공격하면 생명을 회복하고 퇴장할 때 쿨타임 없이 다시 부를 수 있다.

PVE 무공 스킬 콤보

우합지접 > 미만지흔 > 환설직백 = 역골진 = 쌍생지반 > 피안지음

여동생이 부르면 독립작전을 할 수 있다. 역골진과 쌍생지반은 사실 대미지는 환설직백보다 더 높지만, 쿨타임이 길고 순간적인 스킬로 딜 싸이클 순환 범위에 있지 않고 쿨타임이 돌아오면 사용하는 스킬이다.

PVE 딜 싸이클 순환 : 
유저가 여동생을 불러들여 스킬을 사용한다. 역골진 > 쌍생지반 > 우합지접 > 미만지흔 > 환설직백 > 미만지흔(逆骨尘 > 双生之绊 > 耦合之蝶 > 未满之痕 > 涣雪织魄 > 未满之痕), 다음 미만지흔未满之痕이 나올 때까지 피안지음 彼岸迟吟을 이용하여 대미지를 보충하고 빛 점수 회복을 한다.


PVE 딜 싸이클 핵심 순환 : 
미만지흔 > 환설직백 > 미만지흔(未满之痕 > 涣雪织魄 > 未满之痕), 이 스킬은 순서가 흐트러져서는 안된다. 다른 큰 스킬이 있는 경우에도 먼저 치든지 아니면 나중에 치든지 해야 한다. 이 순서가 잘 진행되면 미만지흔의 쿨타임은 언제나 환설직백보다 조금 더 빠르고 원활하게 순환할 수 있다.

(왼쪽-환설직백, 오른쪽-미만지흔)


PVE 딜 싸이클 여동생 팁 TIP : 
아시다시피 여동생이 먼저 퇴장한 상태에서 언니는 10초의 난폭한 상태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잔익동영의 칠살 경맥 아래 여동생은 퇴장 시 쿨타임이 초기화되어 있다. 


그러면 일부 던전에서 높은 대미지 패턴이 있을 때 여동생을 제물로 바쳐 10초동안 난폭한 상태로 대미지를 높일 수 있다.

난폭화 : 대미지 증가 (10초 동안)

결론
설의 문파의 전반적인 스킬 능력은 논검 대결에서 이색적이다. 동시에 이 문파에 적지 않은 어려움을 주었고, 숙련된 경지에 도달하기까지는 더 많은 실전이 필요했다. 이에 비해 PVE의 딜 싸이클은 어렵지 않았다. 딜 싸이클 우선 순위만 기억하면 괜찮은 대미지를 낼 수 있다.
지금까지 설의 문파의 현 버전인 PVP/PVE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를 소개해 드리며, 설의 문파 소협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