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 앞서 이 글은 전부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 작성된 글임을 밝힙니다.

 먼저 스킬포인트 관련해서 진은 스킬포인트가 매우 모자란 캐릭 중 하나입니다.
 액티브스킬쪽은 '해머 킥'을 제외한 스킬은 동일하게 찍어주시고, 해머 킥만 2~4레벨 취향껏 주시면 됩니다. 레벨을 줄인다면 패시브 스킬에 투자하시면 되겠구요.
 기본 공격 마스터리 2레벨에 대해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예전부터 좌좌우우로 히하 핵 가는게 편해서 찍었습니다. 굳이 안찍으셔도 되고 다른 패시브 투자하시면 됩니다, 요샌 핵을 거의 안가기도 하고요.

 프리셋은 꽤 많이 찾아보고 써보고 해봤는데 저는 이게 제일 편한 것 같습니다.

 먼저 1번 [서지-서지-퓨아] 인데 파티원에 진이 본인 한명이라면 재감44기준 쿨 돌때마다 써주면 서지가 거의 안끊깁니다. 또한 1페 3장판, 2페 윈드밀, 3페 점프 등 퓨아를 써주면 좋은 타이밍에 시전이 빠른 서지를 시동기로 걸어주면서 재감효과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2번 [쿼블-쿼블-펀처] 인데 쿼블이 강화효과를 받으면 생각보다 딜이 나오고 쿼블-펀처 후 쿼블이 돌아오자마자 쓰면 재감44기준 2초 간격을 두고 둘이 쿨이 같이돕니다. 바썬에서 펀처 풀타를 맞추기 힘들기도 하고 쿼블 딜이 생각보다 강력하여 이렇게 채용하였습니다. (이 프리셋은 쿼블-펀처 연계사용으로 인한 재감효과를 강요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3번 [카운터-그라비티-붕권] 입니다. 거의 국민프리셋이죠. 카운터로 강화효과 3칸을 먹고 최대한 빠르게 딜을 우겨넣을 수 있는 프리셋입니다. 그라비티나 붕권 쿨이 돌지 않아도 카운터치고 쿼블을 던지거나 파피 쿨이 7초 이상이면 해머킥을 질러서 SG수급, 또는 글로리를 쓰시면 됩니다. 강화스킬을 많이 굴릴수록 SG수급이 빨라지고 특히 초반에 데자각을 빨리 킬수록 딜이 잘나올겁니다.

 4번 [글로리-슈터-바렛] 입니다. 바썬에서는 카운터 칠 기회가 많기때문에 남는 강화스킬을 글로리를 굴려주면서 SG를 긁어모으시면 됩니다. 슈터는 방깎이 꽤 높고 지속시간도 꽤나 길기때문에 방깎유지에 큰 신경을 쓰지 않으셔도 어느정도 적응하시면 알아서 쓰고 계실겁니다. 슈터-바렛연계는 설명 패스.

 5번 [퍼콤-퍼콤-카스] 입니다. 진은 SG가 자주 마릅니다. 퍼콤만 써도 SG가 다 차니까 보일때마다 굴려주세요, 굳이 추가타 끝까지 안쓰셔도 됩니다. 또한 진을 처음 접하신다면 체감이 안나실수도 있는데, 카운터 스트림의 딜이 생각보다 강합니다. 그냥 캔슬했을때의 데미지와 카운터를 성공했을 때 딜 차이가 어마어마하기때문에 웬만하면 카운터를 성공시키는걸 노려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6번 [해머킥-해머킥-파피] 입니다. 바로 위에서 언급했는데 진은 SG가 자주 마릅니다. 해머킥을 맞추면 SG가 꽤 차기때문에 딜싸이클 중 퍼콤과 해머킥의 순서는 떨어뜨려두는게 SG관리에 유용할겁니다. 진의 42제인 파이널 피스트는 진을 중심으로 육각형을 그리며 타격하는데, 이 데미지를 전부 넣으려면 보스에게 딱 붙어야합니다. 조금 떨어져서 쓴다면 딜로스. 데미지가 정말 강력하니 중간부터는 파피를 기준으로 싸이클을 굴리시면 되겠습니다.

 + 2단계 보너스로 재감이 아니라 스지감소를 넣은 이유는 재감을 안넣어야 [카운터-그라비티-붕권] 프리셋 쿨이 딱 맞아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재감을 넣으면 그라비티가 약간 더 빨리도는데 빨리돌아봤자 그라비티랑 붕권을 같이쓰는게 아니면 스킬이 꼬입니다. 그럴바에 스지감소가 낫다고 판단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