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져가 빠져서  그런것이겠지만 포화공팟 한번
돌리기가 힘든건 현재 팩트임!
뇌피셜 한번 적어 봅니다.

무법자, 연맹전, 포화, 지금은 투지 역전 지하등이 컨텐츠로 있었지만 살아 남은건 포화? 정도?  해안가도 있지만
그들만의 리그인건 사실이다.

테라 유져들의 많은 다수가 pvp 보단 pve인던 컨텐츠를 좋아하는 성향을 가졌다. 그럴수 밖에 없는 이유가 인던에서 템이 나오기 때문이다. 전장템은 제작은 가능했었다.

포화가 초반 인기 있었던 이유가  아무거도 모르고 그냥 맨땅에 헤딩 식으로 한판 뜨면서 인기를 끌었다.

템수준 불균형이 승패를 가르자, 동템 매칭으로 바뀌게
되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인기가 사그라 들었다.

공대는 아무도 하지 않으려고 하지만, 자신은  공대부터 찾는다.
킬딸러가 많으면 많을수록 그 팟은 개판이 된다.
서로 지적질을 한다. 무한 채팅 싸움.....

정신적 데미지를 받으면 다음부터 포화기피 현상이 나타난다. 무한 반복!!!

원콤 순삭!!  이거 또한 유져의 pvp 의지를 자르게 되었다.
뭔가 (물약, 비상탈출등)으로 비빌수 있게 해 주어야 한번 붙어 보는데,  뒤치기 한방에  흑백화면이면 리벤지 마음이
순삭됨!

##Pvp 컨텐츠 살릴려면 개인적인 생각##

1. Pvp관련된 옵션을 최대한 줄여준다.
   많으면 많을수로  접근성이 떨어짐,
    개인적으론  아예 없앴으면 하는 바램임.

인던돌다 나와서 싸우는데, 잠깐만!! 특성, 문장좀 바꿀께요???? 말이 됨?????  그냥 쳐 싸워야 하는데

2. Pvp때는 템 강화 수치 보다는 어느정도 컨트롤의 묘미를 느낄수 있게,  5강정도는 별차이 없이 비빌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함.

9999가 학살하고 다니는 그런모습을 원하는게 아님.
3333하고 9999는 인던에서는 차이가 나도 pvp는 컨트롤 싸움으로 비빌수 있게 해주면 흥할거라고 봄.

원콤순삭 없애고 필살콤보 맞아도 피20퍼 정도? 빠지게 해주고 물약으로 커버 가능하게 해주면 비비면서 붙을거라고 생각함.

필드몹은  지금처럼 파티단위 딜량으로 템 분배가 아니라.
필드몹이  피가 15퍼 되면 , 몹이 봉인상태로 되면서
강제로 그지역은 10초뒤에 파티 전장이 되어야 함.

살아남은 1파티만  템을 먹게 해줘야 pvp 살아 난다고 봄
지금처럼 랙을 부여 잡고 극딜!! 이건 아무 의미 없슴.

주말에 1번 레이드가 있었던거 처럼
주말에 1번  강제 흑백 전장 모드가 생겼으면 하

전 유져들 같은 클래스끼리만 싸울수 있게 만듬.
순간 흑백으로 바뀌며 템렙이 비슷한 사람 끼리
자동 전투!  죽으면 흑백에서 풀림

무사는 무사, 사제는 사제  ,창기는 창기
15분후 마지막에 가장 많은 승리를 한 유져에게 포상

사람들이 pvp가 어렵지 않다고 느끼게 해주면
성공할수 있다고 생각하

이상 뇌피셜 주절주절....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 지송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