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많이 연습을 한것? 같고..

아무래도 인던플레이는 테섭 특성상 사람이 너무없어서 거의 못하고 솔플로 그냥 수호자만 족치고 네임드 족치고 하면서 알게된 정보 들입니다.

1. 셋팅 

현재 치유 총합 320 셋팅의 기준으로 이단 이후 가르기 시전 시 평균 크리율 85프로 잘나오면 88프로 까지 나옵니다.

총합 치유 350 셋팅의 기준으로 이단 이후 가르기 시전 시 평균 크리율 90프로 잘나오면 93 프로 까지 나옵니다.

총합 치유 300 셋팅의 기준으로 이단 이후 가르기 시전 시 평균 크리율 75프로 잘나오면 80프로 까지 나옵니다. 

치유 350 셋팅의 기준으로 현재 제가 사용하는 딜싸로는 항상 가르기가 딜지분1등이고 가르기 - 종단 - 질가 순입니다. 

치유 총합 320셋팅의 기준으로 가르기 초기화가 잘되었을 경우 가르기 = 종단 - 질가 순입니다 잘안되었을 경우는 종단 질가 가르기 순 같습니다. 

치유 총합 300셋팅의 기준으론 변함없이 종단 - 질가 - 가르기 순이 되었습니다. 

번외로 총합 치유 210에서 테스트해봤습니다. 생각보다 딜 더럽게 잘나옵니다. 그떄 파티가 조금 너무 초행팟이라서 그렇지만 제대로 맞춰서 해본다면 이것도 ㄱㅊ을수도 있겠네욤



셋팅은 개인취향에 맞게끔 하시면 될 듯 하네요  dp차이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걸 봐서는 검투는 이제 좀 셋팅의 자유로움이 넓어졌다? 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2. 난이도

검딜의 경우 난이도는 많이 올라가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스텍 쌓는 난이도가 하락함으로써 예전 돌가 돌가 초기화를 기대하며 딜딸을 쳤다면 이제는 약간이나마 손가락빨을 타는 클래스로 바꼈습니다. 

검탱의 경우 버그???????? 같지만.. 만약 아니라면..후... 일단 난이도가 매우올라갔습니다. 전에 비하면 약 체감상 2배정도로 상승하였고 이제는 진짜 쳐맞탱이 억지로 메타가 되버렸습니다. 

필의시 뎀감50퍼로 인하여 필의구간에는 그나마 쪼오금은 버틸만합니다만 그래두 더럽게 아푸고.. 힐러분들이 이젠 손가락이 많이바빠지셔서 쳐맞는게 눈치가 엄청보입니다. 또한 질가 후딜 종단 후딜 이단 후 방막 스텍끊어먹기. 방막 후 가르기 연계 x 방막 띄고 가르기 연계o 방막 띄고 가르기 후딜이심각해져서 진짜 완탱은 많이 빡셉니다.

단. 딜이 많이올라갔습니다. 확실히 쳐맞딜을 할수있는 하급의 경우에선 뭐 지금와서 밸런스를 논하긴 뭐하지만 어느탱보다 좋은 클래스라고 생각합니다. 

2~3필의안에 끝나는 보스의 경우와 올 쳐맞탱이 가능한 던전의 경우에선 정말 디피가 잘나옵니다. 잘못하면 탱밑딜들 수두룩하겠어요.. 하급에서만욤.~

3. 핵심스킬은 이단 

검투사 자체의 핵심스킬은 이제 이단입니다. 

이단을 얼마나 잘 굴려서 후딜을 끊고 다음 연계에 부드럽게 사용하냐. 그리고 쿨을 최대한 잘사용하고 스텍을 얼마나 빨리 채워서 질가를 때려박고 종단쿨을 줄이냐가 핵심이 되겠습니다.

4. 칼날폭풍은 잉여다? 

네 이거는 그냥 버프기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손과 머리가 좋은분은 필의가 12초 남았을때 칼폭을 켜주신후 필의가 끝날떄 막타를 쳐주시면 상당히 좋습니다. 근데 현실적으로 매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버프기로만 사용하세요 막타치지마시공 딜로스가 너무심합니다.

5. 공분 쌍분 재재 

생각보다 재재가 강력합니다. 재재의 효율이 상당히 ㄱㅊ긴한데요. 그래두 최대 디피는 쌍분을 못따라옵니다.

권술팟의 경우는 쌍공도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 하지만 최대디피는 단 1이라도 높은 쌍분입니다. 

평균적으로 dp는 재재가 상당히 쏠쏠했고  권술팟의 경우는 쌍공이였습니다 

6. 근성은 버리자. 

네 이제 버릴떄가 온 것 같습니다 가끔식 쓰긴하는데 좀 더 다듬어 봐야 할듯 합니다. 근성은 이제 딜로스가 된 것 같습니다. 


7. 검투의 50중첩은 생각하기 너무 힘들다.

이건 진짜 반뽀록 아니면 완벽한 고정파티가 있어야지만 50중첩 생각하면서 딜을 넣을 수 가 있을 것 같습니다.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보입니다.

뭐 손가락 워낙 굇수분들이 많으시니 가능할 수 도 있지만 그것또한 파티가 틀려지면 힘들다고 보여지네요 



마지막 총평

가르기의 중요성이 상당히 높아졌고
쉴세없이 스텍을 쌓아야하며
이단 또한 최대한 쿨이나 패턴을 생각해서 쓰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뭐 아직 더 연구를 해봐야 알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딜싸이클 은 만들었습니다만 아주 약간 더 다듬은 후 공개하겠습니다.

검탱은 뭐 진짜 너무 정신이없고 너무 어려워서.. 못하겠습니다. 손가락이 진짜 안따라가여..징징글이 아니고..진짜.. 손과 뇌가 다 마비되고.. 막 쳐맞으면 안되는데 쳐맞게 되고.. 안쳐맞으면 쓰래기딜 되고.. 후.....



일단 이단검무는 진짜 모션이 너무 ..하...........타격점과 스텍쌓이는속도만이라도 좀 변경좀 해줬으면 좋겠고

질가 후딜은 진짜. 삭제 해줘야되고.

방막 가르기와 후딜은 진짜 삭제가 꼭 필요합니다.

이점만 고치면 잼있고 스피드하게 플레이 할수 있겠네요

칼날은 그냥 5분짜리 버프기라고 생각할꼐욤.



pvp는 현재 0000 동템기준으로 무조건 원킬딸수있다네욤.  창기제외. 각성스킬전부사용.

회베도 은근 좋다고 합니다. 저는 pvp는 안해봐서 가끔 오시는 피빕유저분들이 하시는 이야기 귀동냥질 했어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