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은희
2019-11-25 22:00
조회: 4,236
추천: 0
[개발자노트] 향후 라이브 대응 방향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 드립니다. PD Jerry입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장비의 추가, 그리고 캐릭터 레벨 성장, 스킬 연마, 카드 조각 등 각종 성장 요소들이 추가되면서 테라팀에서도 수호자분들의 부담을 인지하고 다방면으로 해결 방안을 고민하였으나, 하지만 지금까지와 같은 수준의 패치와 이벤트만으로는 수호자 분들의 부담을 완화시킬 수는 없었고, 앞으로의 라이브 대응에 대한 방향 많은 수호자 분들께서 현재 테라의 문제점들에 대해서 지적해 주셨으며, 현재 저희들이 파악하고 있는 라이브 내 주요 문제점들과 이에 대한 개선 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캐릭터 레벨 성장 수호자 분들도 공감하실 것이라 생각하며, 70레벨까지의 달성 과정이 오래 걸리고, 단순하고 반복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2) 장비 성장 몇몇 업데이트와 신규/복귀 이벤트로 다소 완화되었다고는 하지만, 장비 성장에 대한 허들은 여전히 높은 상태라고 보고 있습니다. 3) 스킬 연마 스킬 연마에 대한 성장 속도가 기대하셨던 것 만큼 빠르지 않고 이에 따른 성장 체감 또한 빈도가 높지 않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4) 파밍 구조 엑소도르 업데이트 후 신규 장비와 강화석 파밍이 필드 중심으로 이루어졌고, 향후에는, 너무 과도한 반복작업이 요구되지 않도록 문제가 되는 부분의 허들을 완화하면서, 5) 카드 시스템 현재 드랍율이 너무 낮고, 파밍 동기가 부족한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6) 그 외 제약 사항들 기존에 컨텐츠를 즐기는데 제약이 있던 사항들을 수호자 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점진적으로 개선할 예정입니다 11월 28일 라이브 대응에 포함될 내용 먼저, 테라를 처음 시작하시거나 오랜만에 접속하시는 신규/복귀 수호자 분들을 위한 대응을 시작으로, 신규, 복귀 수호자분들의 경우, 65레벨 이후 갑자기 높아진 캐릭터 경험치, 새롭게 생겨난 스킬 연마, 특성 이러한 부분들은 이미 성장 중이거나 부캐릭을 육성하는 수호자 분들에게도 허들로 작용하고 있고,
마치며… 앞서 캐릭터 레벨 성장부터 제약 사항 완화에 대한 문제점을 말씀 드렸지만,
11월 28일 라이브 대응에서 제외된 부분 중, 빠르게 대응 가능한 부분 역시 다음 업데이트에 반영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으며, 테라에 산재되어 있는 모든 문제점을 빠르게 개선하지 못하는 점에 대해 사과 드리며,
앞으로 수호자 분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잘 준비하여,
EXP
280,816
(83%)
/ 285,001
이니부자 홍은희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