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이관후에 신규 복귀분들이 많아지시고, 빠르면 하루안에 만렙이 달성가능하며, 그냥 점핑만하신분들도 계시기에 뭘해야할지 잘모르시는분들과(해당부분은 닉네임검색하시면 다른글있습니다) 그리고 매칭이 잘되지않는 인던은, 파티모집을 통해 가시게되는데 그 용어에 대해 잘알지못하는분들이 계실까싶어 제가 아는부분에서 짧게 설명 드리고자합니다.

트-트라이의 줄임말입니다. 해당 던전에 처음가시거나 아직 던전이 익숙치않으시는분들이 지원하시면됩니다.
이경우 딜컷은 정해져있지않다고보며, 트라이라고는 하지만 나혼자만하는것이 아니라 5인같이 하는던전이기에 기본적인 영상을 짧게라도 보시고 어느정도 패턴은 숙지하고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클, 클경- 클리어 경험. 즉 던전을 1회이상 클리어한것을 말합니다. 사실 클리어 경험이라고는 하지만 2,3회정도로는 아직 패턴에 익숙치않을수있으니 트라이팟에서 어느정도 패턴이 눈에 보이기시작하고 딜에 신경쓰기시작하였다면, 그때부터 클경팟에 가주는게 좋습니다.
다만, 여기서도 딜컷은 사실 정해져있지않다고보며, 힐밑딜정도만 하지않는선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탱분들은 가끔 잘하시는분들도 오기에 탱밑딜했다고 너무 기죽으실필요는 없습니다.
클경은 패턴을 피하려는 노력을 하는정도로 충분하다고봅니다.

반숙- 클리어 경험과 숙련의 중간지점에 위치합니다. 이때부터는 패턴을 피하는것뿐아니라 딜싸이클도 어느정도 숙지하고가셔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숙팟인 1용의 딜이 되진않지만, 그래도 트클팟보다는 빠른클리어를 위해 모이는것이기에 어느정도 딜이 나와야한다고봅니다.


숙, 1용팟- 제가 사실 3달밖에 안된 뉴비라 잘알지못하지만 현재의 1용팟이 예전의 숙팟인걸로 알고있습니다.(혹시 잘못알고있다면 댓글부탁드립니다.)
1용, 이것은 용맹의 물약을 지칭하는말인데 용맹의 물약 지속시간인 30분 내로 몇회를 돌자, 정해놓은 팟입니다.
보통 루하이상 던전에서는 정녹을 및 요리도핑 여러가지를 하시게되고, 짧게 예를 들자면 3회팟인데 2회를 25분동안 돌게되었다면 3회 도중 추가로 도핑을 해야하는상황이 발생하기에 이때 발생하는 추가적인 비용소모를 절약하기위하여 모인파티이기에 적정시간을 맞추기위해선 딜컷이 생길수밖에 없습니다. 한명이 딜을 못넣어주어 시간이 지체된다면 나만이 아닌 다른 4명까지 추가로 요리및 정녹도핑을 해야하는경우가 생기겠죠.

예)
루하 폭하 기준 1용 3회 1500이상
                         1용 4회 1900이상
                         1용 5회 2400이상
다른 던전들도 딜컷을 자세히 올리고싶은데 저도 사실 아직 뉴비기도하고 인던이 생긴지얼마안되서인지 이 기준이 좀 모호한것같아 해당글을 보시는분들중 정확한 기준을 아시는분은 댓글로도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