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투사 유저 "개검" 입니다.
3월 24일 폭주하는 RK-9 격납고가 재오픈하게되었습니다.
최상급 인던 중 하나로 난이도가 높으며 장비레벨 503 이상만 출입 가능합니다.
딜러 시점인 점, 움짤 로딩이 긴 점 양해부탁드리며 공략 들어가겠습니다.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말씀해주시면 바로 반영하겠습니다 :)
혹시나 패턴 이해가 안가신다면 유튜브에도 다른 분들이 올려주신 좋은 공략이 많습니다.
동영상 참고하시면 될꺼같습니다.
아직 완성본은 아닙니다 몇 가지 빠져있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추가하겠습니다.

1네임드 벤타론

인던 플레이 전 숙지 사항

플라즈마 확산
딸피일 때 딜 조심


"위험 수준 초과! 파괴 시스템을 시작합니다."
패턴 속도가 굉장히 빠르므로 초반 시작 시 벽탱
위 패턴 -> 피자 패턴 후 다시 벽탱

초반 시작 시 or 원폭 패턴 수갑 필수

주요 패턴

 
[ 회피 가능 / 방막 가능 ]                                 [ 회피 가능 / 방막 불가 ] 피격 시 스턴
                                                   시전 직전 "지이잉" 소리

 
[ 회피 가능 / 방막 불가 ] 피격 시 스턴                  [ 회피 가능 / 방막 불가 ] 스턴 시 시전
약간 속도가 빠름                                           랜덤 시전도 있음
                                                             보스 기준 2시 - 11시 - 6시 - 11시 - 2시 장판 공격 
                                                            
 
[ 회피 가능 / 방막 불가 ] 피격 시 스턴                  [ 회피 가능 / 방막 가능 ] 
                                                             왼쪽 패턴으로 스턴 시 시전

끌어당기기 후 근폭



끌어당기기 [ 회피 가능 / 방막 불가 ] 피격 시 보스에게 강제 이동
근폭 [ 회피 불가 / 방막 불가 ]

시한 폭탄
초반 : 2개 
HP 50% 이하 : 3개



[ 회피 불가 / 방막 불가 ]
일정 시간 안에 파괴하지 못할 시 폭발
2개 폭발 시 전멸
3개 소환 "끌어당기기 후 근폭" 패턴 or 장판 공격 나옵니다. 
강제 이동 조심

환풍기
바닥에 구름 모양이 생기면서 일직선 바람



[ 회피 불가 / 방막 불가 / 수갑 가능 ] 피격 시 넉백
수갑 없을 시 구름 모양 범위 밖으로

"위험 수준 초과! 파괴 시스템을 시작합니다."
피격 시 즉사



맵 중앙으로 이동 - 만세 후 바닥을 찍으며 맵 전체 광역 딜 - 미사일 4발 발사 - 폭격
미사일 4개를 발사 약 3초 뒤 미사일 폭격
전체 광역 딜 속도 빠름 바로 뛰어내릴 수 있도록 벽탱
전체 광역딜 [ 회피 불가 / 방막 불가 ] 피격 시 부활해도 스킬 사용 불가 상태 (정화 불가)
미사일 [ 회피 불가 / 방막 불가 ]
맵 밖으로 점프를 총 2번
멘트 나오고 바로 점프, 미사일 4타 발사된 후 약 3초 뒤 점프

"경고! 에너지 방출 시스템을 가동합니다."
피격 시 즉사

  
1번째 공격 장판 3개(고정), 2번째 공격 장판 4개(랜덤)                       위 그림은 예시
3번째 공격 1,2번째에 나왔던 장판                                              맵을 8조각으로 나누어 부채꼴모양 [ 천상, 방벽 가능 ]                                                             장판 공격
한 번 나온 곳은 다시 안나옴                                                    

1.5네임드 미니게임
맵 구석 4개 장치 발동 시 클리어
레이저 피격 시 맵 중앙으로 강제 이동

 


2네임드 헥사플레온
 
인던 플레이 전 숙지 사항

전기 충격
일정 패턴 피격 시 출혈 디버프 중첩 (정화 불가)



여러 움짤에서 보이듯이 육각형 맵에 총 6개의 프레스 펀치 수시로 시전 피격 시 즉사
빨간색 원 : 프레스 펀치 구역
파란색 원 : 안전 구역



주요 패턴

 
돌리기 [ 회피 가능 / 방막 가능 ] 피격 시 넉백           앞찍 [ 회피 가능 / 방막 불가 ]
근폭 or 원폭 [ 회피 가능 / 방막 불가 ]                   밀치기 [ 회피 가능 / 방막 가능 ] 피격 시 넉백
4가지 패턴 피격 시 디버프 중첩

구슬 패턴



구슬 폭발 [ 회피 불가 / 방막 불가 ] 피격 시 즉사
구슬 깔기 [ 회피 가능 / 방막 불가 ] 피격 시 디버프 중첩
랜타자 5명에게 근폭 and 십자가(+) 공격 구슬 5개 소환
일직선으로 깔아야 함
구슬 폭발 시 원폭 주의

구역 폐쇄 프로그램 실행...

 
 근장판 - [ 근 or 원폭 ]                                  원장판 - 근장판 - [ 근 or 원폭 ]
 바로 만세                                                  가슴에 손 모은 후 만세

원장판 [ 회피 불가 / 방막 불가 ] 피격 시 보스에게 강제 이동, 디버프 중첩
근장판 [ 회피 불가 / 방막 불가 ] 피격 시 즉사, 프레스 안전 지역까지 이동
근 or 원폭 [ 회피 가능 / 방막 불가 ] 피격 시 디버프 중첩

입력된 코드 : 섬멸
[ 회피 불가 / 방막 불가 ] 피격 시 즉사

 
2 - 1 - 3의 경우                                            1 - 3 - 2의 경우

 
2 - 1 - 3 or 1 - 3 - 2 (2가지 패턴)
파란색 원 안전지대, 중앙 바닥 삼각형 기준 삼아 회피

3네임드 RK-9

인던 플레이 전 숙지 사항 

HP 95% 패턴

 

입구 6시 기준
11시 12시 1시 (딜러) 5시 7시 (탱,힐) 마석 장치가 생성
작동 후 - 보호막 - 보호막 파괴 시 시스템 경고 : 마석 보호 장치 제거 멘트 - 10분 타이머 설정
1명이라도 장치 미작동 시, 보호막 파괴 실패 시, 타이머 초과 시 전멸
극딜기는 95% 패턴 때 몰아쓴다.
초반 보호막 파괴 시 자연 분노 
연분도 나쁘지 않습니다.

플라즈마 충전
HP 90% 이하
1초 당 1스택, 60스택과충전



플라즈마 과충전
8초 간 모든 패턴 공격 속도 증가, 분노와 중첩 가능



쿨링 다운
S자 패턴8초 간 과충전 효과 무효



시스템 파라미터 : 1 or 0





HP 70% 이하 S자 3타 후 근 or 원폭 패턴
전송, 실행 프로토콜 패턴 시 필요
뒤에서 자세히 설명

주요 패턴

 
 [ 회피 가능 / 방막 가능 ]                                 전방 3타, 앞쿵 [ 회피 가능 / 방막 가능 ]
                                                              로켓 펀치 2타 [ 회피 가능 / 방막 불가 ]
                                                              뒷방구 [ 회피 불가 / 방막 불가 ] 피격 시 즉사

비분노                                                     분노
 

앞쿵 [ 회피 가능 / 방막 가능 ]
뒷쿵 [ 회피 가능 / 방막 불가 ] 피격 시 5초간 스턴 (정화 불가)
로켓 펀치 [ 회피 가능 / 방막 가능 ]

S자 패턴
[ 회피 불가 / 방막 불가 ] 피격 시 즉사
박수 짝짝 - 바닥 1타 or 2타 - S자 공격
마지막 바닥 찍는 곳으로 회피 (딜러)
마지막 바닥 찍는 곳 반대로 회피 (탱커)
피하지않고 멀리 도망가면 거리랜타가 연속으로 나오기때문에 대부분 사망



HP 70% 이하
박수 짝짝 - 바닥 1타 or 2타 - S자 3타 - 근 or 원폭

시스템 프로토콜 : 1 (3타 후 원폭)                         시스템 프로토콜 : 0 (3타 후 근폭)
  

or 원폭 비분노 시 수갑 가능

레이더 시스템 : 실행 중...
[ 회피 불가 / 방막 불가 ] 피격 시 즉사
약 1분마다 시전
다른 패턴에 의해 밀리거나 당겨질 때도 있음
가장 멀리 있는 캐릭터가 (힐러)
보스와 거리가 멀면 확인
가까우면 확인 불가

알림 : 외곽 지역 확인 (원폭)                               알림 : 외곽 지역 확인 불가 (근폭)
  

미확인 생명체 감지됨 : 추적 중...
( 거리 랜타 , 부활 랜타 ) 
1분마다 시전
다른 패턴에 의해 밀리거나 당겨질 때도 있음
[ 회피 불가 / 방막 불가 ] 피격 시 즉사
분노, 비분 상관없이 수갑, 수성 가능



보호 프로토콜 : 실행 중
약 2분마다 패턴 실행
보호막 파괴 실패 시 전멸



열 감지 프로토콜 : 실행 중...



터저라 [ 회피 가능 / 방막 불가 ] 피격 시 스턴



근폭 [ 회피 불가 / 방막 불가 ] 11~12m 정도 위치 피격 시 넉백



원폭 [ 회피 불가 / 방막 불가 ] 6~7m 정도 위치 피격 시 보스에게 강제 이동


예시

시스템 프로토콜 : 1 - 근원                                 시스템 프로토콜 : 0 - 원터
  

시스템 프로토콜 : 1 - 근터                                시스템 프로토콜 : 0 - 터근
  

시스템 프로토콜 : 1 - 원근                                시스템 프로토콜 : 0 - 터원
  

★ 패턴 설명 
처음 시작 시 멘트는 전송 프로토콜 : 근 or 원 or 전
2번째 멘트는 실행 프로토콜 : 근 or 원 or 전 
멘트가 2번 나온 후 패턴이 시작되며 그 뒤로 멘트 나올때마다 패턴 시전입니다.
시스템 프로토콜 : 1 (정순) or 0 (역순) 으로 플레이 중 수시로 바뀝니다.

패턴 경우의 수는 
근원, 근터, 원근, 원터, 터근, 터원 6가지입니다.
근근, 원원, 터터 같은 중복 패턴은 나오지않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이해가 힘들 수 있으니 글로 예시를 한 번 쓰겠습니다.
전송 프로토콜 : 근거리 감지 -> 시스템 프로토콜 : 1 -> 실행 프로토콜 : 원거리 감지
시스템 프로토콜이 1 정순 이므로 근원 패턴이 나옵니다 그 다음 
-> 시스템 프로토콜 : 0 -> 실행 프로토콜 : 전체 감지
시스템 프로토콜이 0 역순 이므로 
방금 나온 전체 감지 그리고 전에 나온 원거리 감지로 인해 터원 패턴이 나오는겁니다.
시스템 프로토콜이 0 이든 1 이든 마지막에 나온 멘트를 다음에 가지고 가는겁니다.
역순으로 터원이 나오고 다음에 역순 근거리가 나왔으면 근원이 아니고 근터입니다.
마지막 시전 패턴을 다음으로 가져가는게 아닌 마지막 멘트 패턴을 가져가는겁니다.

패턴이 헷갈리는 만큼 설명이 길어졌네요 아무쪼록 이해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최상급 인던으로 괴랄한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트라이 하시는 분들 어렵겠지만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
그럼 다들 즐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