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룬의 영광 서버에서 플레이 하고 있는 적색판타지 입니다.

이번에는 만렙 달성 후, 자신의 장비에 랜덤 옵션을 부여하는 효율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유용하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ㅅ;


- 그 전에! 좀 더 효율적인 방법은 없을까?


(해당 아이템은 예시입니다.)


 우리는 65레벨 달성 후 기본적으로 장비를 지급받게 되는데요, 진노/현명한 카이아의 장비를 15강까지 강화한 후 해방된 카이아의 장비

승급 시키는 것이 일반적인 루트입니다!


먼저 보급 카이아 장비의 경우 이 랜덤옵션이 부여되어 있지 않아, 허전함을 느끼는 유저분들도 분명 계실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진노/현명한 카이아의 장비를 승급 시킬 경우, 기존에 장비에 부여되어 있던 랜덤옵션, 각인서, 합성옵션들이 모두 초기화가 된답니다 ;ㅅ;


따라서 효율적인 장비 파밍루트는 


i) 진노/현명한 카이아의 장비를 15강까지 강화한다.


ii) +15 진노/현명한 카이아의 장비를 해방된 카이아의 장비로 승급한다.


iii) 승급을 완료했다면 이제 랜덤옵션과 합성옵션등을 파밍한다.


위와 같은 과정을 추천드려요 !


사실 상 진노/현명한 카이아의 장비는 지나가는 장비에 불과하고, 최근 패치로 인해 점점 강화 부담이 적어지고 있기 때문이에요.


그럼 이제 해방된 카이아의 장비를 획득하셨다면, 어떻게 장비에 옵션을 부여하는지 알아볼까요 ?



- 장비에 옵션을 부여해보자


1. 기초적인 3줄 옵션 파밍 <-(첫번째 목표!)


먼저 해방된 카이아의 장비 승급에 성공하셨다면, 장비에는 아무런 랜덤 옵션이 붙어있지 않은 깡통 상태가 됩니다.


여기서 우리는 2가지 루트를 선택하여 랜덤 옵션을 파밍할 수 있어요 !


첫번째, 불안정한 해방된 옵션 변환 스크롤을 사용하기


두번째, 해방된 옵션 승급 스크롤을 사용하기


 먼저 첫번째 아이템인 [불안정한 해방된 옵션 변환 스크롤] 의 경우, 아이템 사용 시 장비에 0~3줄의 랜덤한 옵션을 부여해 주는 아이템으로,

사용 시 장비에 랜덤옵션이 사라질 수도2줄이 추가 될 수도변화가 없을 수도 있는 랜덤성이 짙은 아이템이에요! 현재 거래중개소 기준 (갑옷) 시세는 약 420골드로, 부담이 없는 비용이지만 한치 앞을 알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불안정한 해방된 카이아의 옵션 변환 스크롤을 10장 정도 사용한 상태.. 결과는 잡옵 1줄.. 또르륵..)


 그리고 두번째 아이템인 [해방된 옵션 승급 스크롤] 의 경우, 사용 시 장비에 1줄의 랜덤옵션을 확정적으로 추가해주는 아이템이에요. 어떤 옵션이 부여될지는 모르지만 확정적으로 옵션을 파밍할 수 있다는 점이 어떻게 보면 효율이 좋다고 볼 수 있겠죠? 현재 거래중개소 기준 (갑옷) 시세는 약 540골드로,

[불안정한 해방된 옵션 변환 스크롤] 보다는 아주 약간 비싸지만 확정적인 메리트가 있기에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방법 중에 하나에요!



(위 장비에서 [해방된 카이아의 옵션 승급 스크롤] 2장을 사용한 결과.. 네.. 망했어요 ;ㅅ;)


 위와 같이 옵션 파밍을 진행하시게 되면, 언젠가는 장비의 옵션이 3줄 (최대수치) 가 되실 거에요. 해당 상태 부터는 더 이상 [불안정한 해방된 옵션 변환 스크롤] 이나 [해방된 옵션 승급 스크롤] 을 사용할 수가 없게 되버려요 ;ㅅ;


그리고 이제부터 옵션을 변환하는 방법이 달라집니다!


2. 원하는 옵션을 뽑기 위한 여정



(무시무시한 가격을 자랑하는 스크롤들.. 이제부터 지옥이 시작됩니다..)


 장비의 랜덤옵션이 3줄이 된 순간부터는 [해방된 옵션 변환 스크롤] 으로 옵션변환이 가능한데, 해당 아이템은 랜덤옵션의 줄 개수를 유지한 채 옵션의 종류와 수치를 무작위로 바꾸어주는 아이템이에요. 보통 일반 유저분들께서는 해당 아이템을 통해 원하는 옵션 2줄, 잡옵 1줄 정도를 목표로 잡으시는

편이랍니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한 상태.. 이렇게 랜덤 옵션은 원하는 옵션을 얻기가 매우 힘들답니다 ㅠㅠ)


 만약 여기서 운 좋게 극옵을 2줄 이상 파밍하셨다면, 최상위 옵션 변환 스크롤인 [해방된 탐욕의 옵션 변환 스크롤] 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해방된 탐욕의 옵션 변환 스크롤] 이란 제물 (해방된 카이아의 수정석) 을 사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옵션을 봉인하고, 그 이외에 옵션을 변환할 수 있는 아이템이에요. 여기서 부터는 소모되는 아이템이나 스크롤의 가격이 엄청 뛰어서 어느 정도 부담을 가지시고 플레이 하셔야 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ㅅ;


그럼 모두 원하는 옵션을 파밍하기를 바랄게요 ~ 'ㅅ'b


소소한 TIP !

- 랜덤 옵션의 종류와 수치는 매우 다양하지만 흰색 -> 파란색 -> 노란색 -> 보라색 순으로 수치가 높아진다는 특징이 있어요! 이 점에 유의하시며 옵션을 파밍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당 'ㅅ'

직업별로 선호하는 랜덤옵션의 종류가 다르기에, 해당 직업 가이드를 참고하셔서 옵션을 파밍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많은 분들이 실수하시는 요소 중 하나! [해방된 옵션 변환 스크롤] 과 [옵션 변환 스크롤] 은 아예 다른 아이템입니다!! 간혹 다른 아이템을 구매하시면 사용도 못하고 다시 거래중개소에 등록하셔야 하는 상황이 와요 ㅠㅠ 꼭 자신의 장비에 맞는 아이템을 구매하세요!!

(자신이 해방된 카이아의 장비라면 해방된~ 문구가 붙어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https://playtera.co.kr/forum/tips/8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