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나름 초창기부터 즐겨왔다고 생각하는데

어째 몇년간 변하는게 없는지를 모르겠내요...

기본적으로 RPG에서 이런식으로 스킬을 대거 삭제하거나 변경하거나 할땐

뭔가 하나의 기준점을 잡고 이 기준을 유저들에게 충분히 안내하며

변경하고 그게 어떤식으로든 납득이 가게 만들어야할텐데

이건 뭘 어쩌자는건지 이해가 안갑니다

근데 벌써 이짓거리가 햇수로만 5년이 넘어가는데 이건 왜안접냐고 유저들 후드려 패는것도 아니고....

초기부터 하향이든 상향이든 확실한 기준을 잡고 기준점을 유저에게 알려달라고 했는데 정말 너무하내요

리니지가 유저들한테 숨기고 감추려들고 속이려드는 운영하는거 그렇게 욕하는데 이건 돈만 안받았을뿐 뭐가 달라요
이젠 그나마 약간이나마 남아있던 직업간 연계도 아예 없애버리겠다는건데

그럼 처음부터 무조건 성능좋은 직업만 골라하게 만들어버리는 패치인데 의도가 뭐임

그럴거면 무기제한도 없애버리고 모션고정해 버리면 되지 무기는 무기대로 제한시켜놓고 연계는 없애버리면

뭐 어쩌라고....

이럴거면 그냥 옛날부터 말한것처럼 리프트온라인처럼 소드맨이나 다른직군에 힐러넣고 솬직넣고 짬뽕할수 있게 하자니까?

말이 나와서 하는말인데 리프트도 이제 업뎃을 많이해서 직군5개에 직군당 직업이 14개정도씩인데

직업간 연계없이 적당히 밸런스 맞아 스킬갯수도 트오세보다도 많은데 말이야......

연계를 아예 생각안할거면 직군이 아니라 리프트처럼 역할별로 모아서 밸런싱하는게 편하고 컨텐츠개발도 편해

이것저것 개발하고 쥐어짜낼 자신없으면 우리도 그렇게 가자고.....

제발 트오세 오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