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애드온 설치 관련글 썼었는데 영상만 다시 올립니다.

이 영상을 보고 애드온 관련 어떠한 내용이든 쪽지, 댓글에 물어도 질문에 대한 답은 안줘요
저는 사실 애드온 관련 질문이 너무 많이 올라오면 거부감이 있어요. 
마음은 정말 답을 해주고픈데 진짜 막 속에서 거부감이 너무 올라와서 달아주기 힘들어요.
그래서 저번에 팁게에 애드온 글 올렸을때도 사실은 너무 질문이 많이 올라오니까 제가 속이 울렁거렸는데 설치 관련 질문이 아니라서 답을 달아줬습니다.



처음에 영상을 만들고 글을 썼을 당시에는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기 위해 세세히 설명하면서 만들었는데 영상 길다고 안보시고 본인 안된다고 묻는 분들도 있었고 
본문에 설명해놓았고 또 질문에서 댓글에도 분명 더 달았는데도 글을 제대로 안읽고 사람들이 또 질문하고 있었어요.


물어보는 분은 한 명의 입장에서 묻겠지만 저는 한 사람이라 여러 사람에게 같은 질문을 수 십 번 받는 거라서 질문에 답해야 된다는 점에 거부감이 안생기려해도 막 생기더군요.

그리고 컴퓨터마다 사용환경도 달라서 제가 답을 줘도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어서 모든 글에 해결책을 제시하는게 불가능하더라구요.


당시 답도 없고 막막해서 글을 지웠습니다.



애드온 매니저로 설치하는 법은 칼후님이 팁게에 적어놓은 애드온 설치글(http://www.inven.co.kr/board/tos/4185/12525 )이 더 쉽게 설명 되어있으니 이거 메인으로 보시고 부가적으로 이해 안가는거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이걸 보고 이해하실 수 있을 애드온 입문자들을 위해 영상만 올려놓고 튑니다.

해당 영상은 애드온에 대한 전반적인 파일 구조 설명도 곁들여있다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