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릿 아아쿼쿼쿼로감불불 351 찍고 개인적인 감상평 한번 말해볼께요.

참고로 저는 복귀하고 나서 다른 파밍용 캐릭 안키우고 불릿을 시작해서 아직 템 한 개도 제대로 못맞춰준 흙수저 불릿이에요...

일단 쌍권총 빵야빵야에 반해서 오신 분들은 룩은 매우 만족하실 것...
쿼3 베이스에 민첩 위주로 가면 평타도 빠르게 나가고, 스킬들도 시원시원하게 나가는 맛이 있어요.

투자는... 일단 특성이랑 무기, 악세사리 맞출것까지 생각해주면 결코 싼 편에 속하지는 않아요.
처음에 옵드 도탄 특성 10레벨 찍어주는 비용보고 입이 떡하니 벌어졌던 기억이...
그래도 투자대비 값어치는 확실하게 하는 직업이라는 건 보장 드릴 수 있어요.

성능적인 면으로 보자면 광역딜, 단일딜 어느 하나 꿇릴것 없이 어디에서나 1인분 이상 할 수 있는것이 불릿의 최대 장점이에요.
보스딜을 하던, 닥사를 하던, 인던을 돌던 '딜러'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는 것이 '불릿마커'에요.

단점을 얘기하자면 장점을 반대로 적용 시켜 얘기할 수가 있는데, 단일딜, 광역딜 모두 0티어라고 보기는 힘들어요.
우선 아쳐 내에서만 봐도 광역딜은 응3에게, 어떤 때는 새퍼나 무고사에게도 살짝 밀리는 감이 있어요.
그나마 불릿의 스킬은 광역딜이 대부분이라 이 점은 투자를 충분히 한다면 상당히 커버가 되는 부분이라고 볼 수 있을것 같아요.

단일딜에서는 아3쿼3머3이라던가, 단일딜 특화에게 확실히 밀려요. 머3 만나고 보스딜 1등 해봉 기억이 없네요.
그래도 이 점은 감안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봐요. 불릿은 단일딜에 특화하지는 않았지만 준수한 광역기를 2개 보유하고 있고, 단일딜에 약하냐고 하면 절대로 약하지는 않으니까요...

그리고 마나소모도 심각한 편인데, 제 불릿이 옵드 2방, rip 2방 갈기고 나면, 마나가 3분의 1이하로 남게 되요.
알케 15렙 포션을 바로 빨아주면 커버 못할 정도는 아니지만, 가끔 깜빡하고 마나 포션을 안빨면 sp부족으로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해요.

추가로 몹들 한가운데에서 옵드 쓰시다가 몹 넉백이나 스턴을 맞으시면 자기도 모르게 입에서 아름다운 말이 나오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어요...

그리고 권총 시세 폭등하고 있는 요즘, 본캐로 키우시는건 별로 추천드리지 않아요. 제가 지금 본캐로 키우다가 제대로 된 무기 하나 못맞춰주고 눈물흘리는 중...

아, 그리고 모잠비크 후딜좀 줄여줬으면 좋겠어요. 항상 후딜 때문에 보스한테 사용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이되서... 퀴큰까지 받은 경우에는 그냥 런닐링 평타가 더 쎈 거 같더라고요.

전체적으로는 저는 불릿에 매우 만족합니다!
이제 템을 차근차근... 노가다해서 맞춰줘야겠어요. 8ㅅ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