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트오세는 나온지 3년이 다되가는 꽤 오래된 게임임
만렙은 420까지 확장 되었으며 다양한 변화를 거쳐옴
그럼에도 불구하고 렙업방식에 있어서 과거의 방식을 아직도 고집하는게 있음.

1. 퀘스트 보상은 변경 되었으나 그것에 발 맞추지 못한 퀘스트 루트
과거에는 경카구간 인던구간이 있으면서(지금처럼 인던이 마을에 없었음) 자연스럽게 맵을 따라가는 형식의 진행방식이 가능하였으나 지금은 메인퀘만 밀면서 패스 할 수있는 부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맵을 너무 넓게 써야하는 상황임

이것의 가장 큰 문제점은 뉴비입장에서 인벤을 보고 따라하지 않으면 길을 잃어버린다는 점과 매끄럽지 못한 렙업구조때문에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임

2. 핵심 렙업 컨텐츠 인던의 사장
이거는 좀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지만 세컨을 키워보신분들은 어느정도 공감할거라 생각함
 1) 인던을 통합 하였으나 경험치는 보상되지 않았음
 2) 인던자체에 인구가 적어 가는것이 힘듬
 3) 우스카 보상은 인던과 관련된 배수권, 초기화권으로 지급됨 즉 초기렙업에 전혀 도움이 되지않음

3. 후반으로 갈수록 힘들어지는 렙업 특정 직업들에게 한계점 발생
 이게 제일크다고 생각함 특히 230~300구간 힐러, 헌터, 세이지 등 특정직업들은 이구간 렙업이 겁나빡셈
 퀘로밀자니 보스에서 오래걸리고 닥사를 하자니 닥사마저도 오래걸림

4. 330인던이 끝
이건 2번 얘기의 연장선이긴한데 렙업을 위한 이벤트아이템이 인던과 거의 직접적인 연결이 되며 (몬스터 사냥 경험치 추가 등) 330부터 돌았던인던을 420까지 돌아야하는 어이없는 상황이 발생함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하는가

1. 메인퀘스트 지역간의 워프 추가
메인퀘가 끝나는 지역들이 있음 궁금하면 팁게가서 보시면암 색깔까지 칠해가며 이쁘게 정리해놓음
그 지역끼리만이라도 워프가 있어서 뉴비나 복귀자분들이 자연스럽게 이동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되야함

2. 더 이상 인초권 배수권이 아닌 차라리 경카를 주는게 나음
다른게임들은 버닝이벤트나 점핑이벤트로 아예 렙을 올려주는데 여긴 420까지 스스로 올려야함

3. 인던 추가와 각자 렙에 맞는 추가 경험치 시스템
330 이후의 인던이 추가 되어야 함 실버는 적게 주더라도 렙업을 위한 인던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함
저렙인던구간은 사람이 적어서 인던을 통합시켜 매칭이 잘되게한 의도는 알겠으나 너무 심각하게 통합을 해놔서 아예 인던자체를 안가는 현상이 발생 해버렸음 각자 렙에 맞게 추가 경험치 시스템을 도입 해줘야 인던을 갈거임





**요약글**
현재의 렙업구조는 더이상 샤울을 돌지도, 인던뱅뱅이를 돌지도 않으며 경카를 모았다가 폭발적으로 써서 점핑하는 구조도 아님 메인퀘중심의 렙업구조이나 주는 보상은 인초권과 배수권 시대는변했으나 이벤트보상은 변하지 못한 구조임
그렇기에 유연한 렙업을 위한 패치가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