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2의 나라 개발팀입니다.

 

햇살을 가려주는 그늘에 감사한 마음이 들고, 저녁에 불어오는
신선한 바람이 반가워지는 여름이 한 걸음 다가왔음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현실에서도 제2의 나라에서 즐거운 여정을 즐기기 더할 나위 없는 계절이 아닐까 합니다.

 

정식 서비스 이후 많은 여행자님들의 과분한 사랑과 더불어
더 좋은 게임이 되길 바라는 애정 어린 의견들을 받아왔습니다. 

 

이에 저희 기획 의도와 부합하지 않는 사항들과 불편함을 느끼고 계시는
요소들을 개선해야겠다고 생각하며 다양한 고민을 해왔습니다.

 

아래 안내드리는 사항들을 시작으로 좀 더 나은 게임이 될 수 있는 개선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카오스 필드 내 마법서 드롭률 상향

많은 여행자님들이 카오스 필드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여

성장의 기반으로 삼고 있습니다.

골드, 경험치와 다양한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 등을 

성장의 주요 파밍처로 역할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다양한 전투의 양상을 발생시킬 수 있는 스페셜 스킬을 습득할 수 있는

마법서의 획득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이에 저희 개발팀에서는 마법서 및 마법서 페이지의

드롭률을 상향시키는 작업을 준비 중입니다.

이를 통해 많은 여행자님께서 스페셜 스킬을 통해 

다변화된 전투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위 작업 내용은 6월 내 여행자님들께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레벨업 시 전투력 및 스탯 성장 수치 상향

일부 여행자님들이 메인 캐릭터보다 서브 캐릭터 성장을 중요시 여기는

플레이 패턴을 보이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는 레벨이 높아질수록 해당 레벨 대의 사냥터에서

파밍 체감이 낮아지기 때문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높은 레벨대 사냥터의 파밍 체감을 개선하고자

레벨업 시 성장하는 스탯과 전투력이 더 높게 설정되도록 개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6월 내에 적용될 예정이며, 기존에 플레이하고 있는 여행자님들도 성장 레벨에 맞춰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시어 

바뀐 전투력에 혼동을 느끼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몬스터와의 레벨 차이에 따른 골드 및 드롭률 보정 시스템 개선

현재 시스템 상, 3레벨 이상 낮은 레벨의 몬스터 사냥 시 경험치, 골드 획득량과 

아이템 드롭률이 조정되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이는 낮은 레벨의 몬스터를 빠르게 사냥하고, 사냥에 대한 보상을 수령하여

과도한 밸런스로 성장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현되었습니다.

 

여행자님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각종 지역에 해당 레벨에 맞는 몬스터를 배치하였지만

지나치게 주기가 짧아 의뢰나 토벌 등을 수행할때 불편함으로 적용되는 부분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3레벨 이상 차이나더라도 골드 획득량 및 아이템 드롭률이 조정되지 않고,

8레벨 이상 차이날 경우 조정되도록 수정하여 적용할 예정에 있습니다.

다만 경험치의 경우 레벨업 속도의 형평성을 위해 3레벨 이상 차이나는 몬스터를 사냥할 경우

획득량이 조정되는 형태는 유지될 예정입니다.

 

위 작업 내용 역시 6월 내 여행자님들께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구르기 버튼과 즉시 부활 버튼 겹침 현상 개선

구르기 버튼과 즉시 부활 버튼의 위치가 겹쳐 의도치 않게 즉시 부활을

사용하게 되는 현상에 대해 불편함을 느끼신 여행자님들이 많은 것을 인지하였습니다.

 

즉시 부활 버튼을 누를 경우 확인 팝업이 노출되도록

6/18(금) 마켓 권장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으나, 

마켓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으신 여행자님이 해당 현상에 대해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상황을 확인하여,

금일(6/25) 개선 사항이 적용된 버전으로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의도치 않게 즉시 부활에 다이아를 소모한 부분에 대해 개별적으로 

조치를 취해드리기 위해 예상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즉시 부활에 소모한 다이아를 보상해드리는 과정에서

실수에 의한 즉시 부활인지, 의도에 의한 즉시 부활인지에 대해

완벽하게 구분하지 못한다면, 선의의 피해자가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따라서, 금일(6/25) 오전 10시 필수 업데이트 이전에 팝업 노출 개선 전 버전에서

즉시 부활에 소모된 모든 다이아를 개별적으로 보상해드릴 예정입니다.

 

보상 지급은 금일(6/25) 지급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 사냥 중 스킬 사용을 하지 않는 오류 수정

게임내 존재하는 오류 중 하나로, 자동 사냥 중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 현상이

간헐적으로 발생하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최근 원인을 파악했고 수정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해당 현상은 되도록 빠르게 수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수정 작업이 완료 되는대로 공지드리고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류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실 여행자님들께 죄송한 말씀드리며, 

수정이 완료되기 전까지 느끼실 불편함에 대해 어떻게 해소를 해드릴지

논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검토 후, 최대한 빠른 조치를 약속드리겠습니다.

 

서브 캐릭터 경험치 부스팅 오류 수정

현재 레벨이 가장 높은 캐릭터가 아닌, 서브 캐릭터로 플레이할 경우

적용되는 부스팅 버프에 오류가 있어 의도에 비해

많은 경험치를 획득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서브 캐릭터가 성장이 제대로 되지 않은채

높은 레벨로 진입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한 패치를 6월 내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타 개선 사항

위 안내해드린 사항 외에도 다양한 개선 작업을 준비중입니다.

 

먼저, 제비상회 인증서를 토벌 인증서와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비상회 의뢰로 얻을 수 있는 보상보다 토벌 의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보상에 대한 니즈가 더 클 경우 이를 만족시켜드릴 수 있을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마젠 탐험 시 동시에 탐험을 할 수 있는 이마젠 부대의

최대 슬롯 수를 3칸에서 5칸으로 증가시키는 작업을 준비 중입니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이마젠 탐험 티켓의 충전 수량은 증가하지만,

부대 슬롯이 최대 3칸에서 증가하지 않는 상황이기에 티켓이 남게 되는 현상을

이를 통해 완화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세레네숲, 아레크라 고원, 바람의 협곡 지역의 사냥터에

한 마리 씩 배치된 몬스터를 여러 마리씩 배치되도록 개선하여 

사냥 시 조금 더 편리하게 느끼실 수 있도록 작업할 예정입니다.

 


 

오늘 여행자님께 소개해드릴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위에 안내해드린 내용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개선사항들을 준비 중이며,
많은 여행자님께서 즐겁게 제2의 나라를 모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중입니다.


불편함을 겪은 여행자님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사죄의 마음을 담아
에너지 드링크 3개와 스위트 드링크 3개를 전체 지급드릴 예정입니다.

 

- 사과 보상 지급 일정: 6/26(토) 17:00 ~ 6/27(일) 23:59 까지
* 지급 일정 내 접속 시 계정당 1회 편지함(3일 보관)으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게임에서 발생한 오류로 인하여 여행자님께서 손해를 입으신 부분에 대해서는
오류 수정을 진행하면서 복구 또는 보상을 지급드릴 예정입니다. 

 

더 빠른 대처와 개선 등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지만 여행자님들이 만족하실 만한 속도로
대처하지 못해 항상 안타까운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이슈의 파악이나 해결에 있어서 다소간 시간이 걸리더라도
조치에 대한 방향성을 공지드리기 전까지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부탁드립니다.

 

더 좋은 내용의 개발자 노트를 통해 다음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2의 나라 개발팀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