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당연히 너프는 맞습니다 젠장
(헌신을 계속 유지하긴 힘드니까요)

빌드게시판이나 랭킹 게시판 보시면 아시겠지만 
소환사 게체수가 적어서 그렇지
빌드 제대로 짜신분들은 아실거에요
남들 액트보스 힘들어할때 얼마나 편하게 클리어했는지(근접에 비해)
보스 힘들다는 근딜러들 초대해서 도와주고 그랬어요
오피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너프시킬정도였나...싶긴해요

1.근데 잘보시면 20% 감소가..  내가 언디셈버를 재밌다고 키운고 심연체 룬에 투자한
모든것들을 부정하고 싶을 정도는 아닐수도있어요.
우선 조디악 바뀐거 잘 확인해보시구요~!

가끔 보면 헌신을 안쓰고 공격마법으로 딜을 도운다는 소환빌드가 보이던데
조디악을 하수인으로 찍게되면 성장할수록 소환수랑 본체딜 격차가 많이 나게 되있어요
공격마법 쓸시간과 마나를 헌신을 잘쓰면 되긴할거같아요.

헌신은 버프죠? 중첩당 입니다 3중첩까지 되구요
제가 머리가 안좋아서 %계산은 못하지만  피해 X % 와 피해 X % 증폭은 큰차이가 있다고 알고있어요
결론은 헌신플레이를 잘 해보자!  입니다
아래는 너프전이지만 혹시나 찍었던 영상인데
손에 안익어 허접하지만 해당 패턴에 보호막을 순간딜로 못까면 즉사하는 구간을
헌신으로 증폭시켜서 부족한 컨과 데미지를 커버했어요..
데미지가 약해서 보호막을 패턴안에 못깨길래 레벨업을 더하고와서 할까 하다가
헌신레벨을 올리고 집중해봤어요...
2. 소환사 아이템 맞추는 방식을 잘 생각해보면
먼저 반지, 다른클래스는 물리데미지% , 원소데미지% 증가 혹은 저항을 맞추겠지만
소환사는 반지나 목걸이 등 선택이 다른클래스에 비해 자유롭습니다
대신 어느클래스나 마찬가지겠지만 소환사는 특히 무기옵션 맞추는데 좀더~ 중점적으로 보면 좋을거같습니다
일단 한손장비 보단 지팡이로 굳혀야 될거같구요
지금 점검이라 제 지팡이는 못올리지만

솬사 지팡이 기본옵에 하수인 피해 +50% 에서 위에는 +70% 막 이렇게 올라가고
옵션 등급에 따라 다르지만 62렙제 솬사 지팡이
제가 기억하는 옵션들이 티어에 따라 다르지만
-하수인 공격속도+12%
-하수인 피해+120% (100% 쓸거 너프당한거있으니  옵션으로 20% 더띄워보자)
-심연체 피해+70%
-심연체 적중도+120%
더 있어요 많아요...나중에 카오스던전 부적까지

정확하게 기억은안나지만 막 이렇게까지 붙었던걸로 알아요
이런 옵션들 보면 아시겠죠? 피해 증폭이 중요하다는거
결론은 다른클래스 악세에 피해% 챙길때 우리는 생존옵이나 모자란 저항옵을 자유롭게 챙기고
다른아이템들에서 소환수 관련 옵션을 조금만 더 신경써서 띄우고 착용하자! 입니다

다른 사람들 좋다고하는 궁수쪽 빌드 할때 정보도 많이 없는 소환사 선택해서 키운 이유가 뭐에요? 재밌어서 하신거 아닐까요? 이런 장르는 밸런스 조정이 계속 있을수 밖에 없다고봐요. 조정 당해도 방법을 찾아내고 빌드를 찾아서 연구하는게 이런 게임의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게임 이왕하는거 재밌게 해봅시다... 물론 저도 처음 업데이트 내용 보고 육성으로 카페에 앉아있다 욕하고 부끄러워 도망나옴

그냥 제 생각을 지껄여봤구요.
욕은 하지말아주세요... 마음이 연약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