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구

- 항구는 선박 건조, 교역 등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의 핵심 기능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 항구는 특정 국가와 동맹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 권역 내에 포함된 항구의 과반수 이상이 특정 국가와 동맹 관계가 될 경우, 해당 권역은 그 국가의 점유 상태가 됩니다.

- 단, 국가의 본거지 혹은 영지는 타 국가와 동맹을 맺을 수 없습니다.






[공관]

- 공관에서는 항구의 동맹 정보를 확인하고 발전도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 투자 시 두카트를 사용하여 항구의 공업 / 상업 / 군사 발전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발전도에 따라 새로운 건물이 들어서거나, 새로운 선박을 건조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장기간 투자가 없으면 발전도는 점점 낮아지며, 발전도 레벨이 하락하면 건물 기능이 약화되거나 이용 가능한 건물이 폐쇄되기도 합니다.

[은행]

- 은행에서는 예금, 적금에 가입할 수 있으며, 불의의 사고에 대비하는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조선소]

- 조선소에서는 선박을 건조하거나 개조, 수리, 해체, 보관이 가능합니다.

- 선박의 설계도를 획득했다면 보다 강력하게 강화 및 개조할 수 있습니다.

[여관]

- 여관에서는 항해사를 고용하거나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해에 필요한 선원을 이곳에서 모집할 수 있습니다.

- 충성도가 하락하거나 부상당한 항해사가 있다면, 이곳에서 충성도를 회복하거나 부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교역소]

- 교역소에서는 각종 상품을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 교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게임 가이드 - 교역"을 확인해주세요.

[종교 시설]

- 종교 시설에서는 기도와 기부로 행운을 높이거나 신비 효과를 부여하는 등, 항해 시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 지역과 문화권에 따라 성당, 이슬람 사원, 사찰, 힌두 사원 등 다양한 종교가 등장합니다.

[도구점]

- 도구점에서는 제독이 사용하는 장비나, 항해 중 발생하는 각종 재해 대처에 필요한 도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시간대에 도구점에 방문하면 암시장을 통해 보다 특별한 장비 혹은 도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조합]

- 조합에서는 의뢰를 받거나 발주하여 수행 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수행 중인 의뢰를 포기할 경우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의뢰 선택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왕궁]

- 왕궁에서는 국가마다 영지에 대한 면세증을 구입하거나, 칙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왕궁은 국가의 본거지에 위치해있으며, 명성이나 신분이 낮으면 입장이 불가합니다.

- 면세증을 구매하면 일정 기간 동안, 특정 국가의 특정 항구에 대해 관세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 제독의 명성이 높아짐에 따라 소속 국가의 왕궁에서 작위 승급을 위한 칙명을 부여하며,

해당 칙명을 달성할 시 제독의 작위가 상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