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저희는 발로란트 게임플레이 시스템 관련 작업을 담당하는 개발자들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친구 시스템, 문자 및 음성 채팅, 플레이어 행동 모니터링을 담당하는) 소셜 및 플레이어 관계분석 팀과 (경쟁전 시스템, MMR 및 대전 매칭을 담당하는) 경쟁전 팀 소속이죠. 오늘은 많이 거론되는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룰 시리즈 글에 대한 계획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께서는 경쟁전 및 소셜 & 플레이어 관계분석 측면에서 더 높은 투명성을 요청해오셨습니다. 패치 노트를 통해 발로란트의 변경사항에 대한 소식을 전하고 있긴 하지만, 지금까지 저희의 작업이 미친 영향과 이 측면에서 앞으로의 나아갈 길에 대해 여러분께 알려드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저희는 이번 주부터 심층 분석 시리즈 글을 게시합니다. 각각의 글은 저희 팀에서 다루는 매우 특정한 하나의 주제를 다룹니다. 일부 글은 이미 수행한 작업(그리고 저희가 측정한 해당 작업의 영향)에 대한 세부 내용을 담고 있고, 일부는 특정 분야에서 계획 중이거나 진행 중인 작업에 초점을 둘 것입니다.



저희가 다룰 예정인 분야는 아래와 같습니다. 모든 글은 여러분께서 더 자세히 알고자 하는 주제에 대한 세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자리 비움 - 게임 진행 중에 게임을 중단하는 행위
  • 게임플레이 비매너 행위 - 고의로 죽거나 아군을 공격하는 등의 행위
  • 문자/음성 채팅 비매너 행위 - 모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 부계정 - 아마도 가장 요청이 많았던 주제
  • 대전 매칭/대전 공정성 - 경쟁전 관련 주제

    말씀드렸듯이 해당 글은 주기적으로 게시할 예정입니다. 첫 번째로 다룰 주제는 발로란트에서의 자리 비움이며, 내일 바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 글 하단의 태그를 클릭하면 본 시리즈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시리즈는 처음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피드백, 의견, 생각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께서 우려를 표해주셨던 모든 주제를 저희가 다루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다루어야 하지만 저희가 다루지 않은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해 최선의 방법은 여러분의 우려/피드백을 여러분께서 가장 좋아하는 경로(디스코드, 레딧 등)를 통해 계속해서 전달해주시고 저희가 그것을 검토하는 것입니다. 아니면 위의 주제에 대한 게시글(글이 게시되면 링크 추가 예정)의 작성자를 찾아서 연락해주세요. 또, 커뮤니케이션 팀을 태그해주시면 커뮤니케이션 팀이 여러분의 의견을 공유할 것입니다.